헝클어진 마음
4월 14일
우리는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라나고 있지만, 때로는 우리 마음속에 착한 생각만 있는 것은 아니란다. 사탄은 우리의 마음에 나쁜 생각을 불어넣어 하나님께 순종하지 않게 하려고 해.
준우야, 너는 중학생이 되어서 친구들과 어울리면서 그들의 생각에 많이 영향을 받게 될 거야. 그런데 그 생각들이 모두 하나님 말씀에 맞는 것은 아니란다. 그래서 항상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구하며 분별력을 가져야 해.
찬우야, 사탄은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우리 마음에 교만함을 심어주려고 해. 내가 제일 잘났다는 생각 말이야. 그래서 우리는 예수님처럼 겸손한 마음을 가져야 한단다.
현우야, 사탄은 우리를 속이려고 가짜 말을 해. 진짜 같지만 사실은 거짓말이지. 현우가 혹시 거짓말하고 싶을 때가 있니? 그럴 때는 예수님께 우리를 도와달라고 기도하는 거란다.
사랑하는 아들들아, 우리는 매일 성경 말씀을 읽고 그 말씀대로 살아가려고 노력해야 해. 고린도후서 10장 5절 말씀처럼 말이야. "이는 모든 이론을 파하며 하나님 아는 것을 대적하여 높아진 것을 다 파하고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에게 복종하게 하려 함이라"
사탄과 예수님의 싸움은 아직 끝나지 않았어. 사탄은 계속해서 우리를 넘어뜨리려고 하지만, 우리가 예수님께 도움을 구하면 언제나 우리를 도와주실 거야(리뷰 앤드 헤랄드, 1888년 12월 18일자).
자, 이제 함께 기도해 볼까?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우리 아이들이 매일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받으며 사탄의 유혹을 물리칠 수 있게 해 주세요. 예수님처럼 겸손하고 진실한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엄마가
우리의 높은 부르심(Our high Calling) 원문
헝클어진 마음
사단은 종종 한 사람의 마음이 다른 사람의 마음에 미칠 수 있는 능력에서 악의 강력한 매개 수단을 발견한다. 이 감화는 너무 매혹적이어서 영향을 받은 사람은 그 힘을 의식하지도 못한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종들이 사단이 미혹하는 힘의 지배하에 들어가지 않도록 하기 위해 이 악에 대해 경고를 발하도록 내게 명령하셨다. 원수는 뛰어난 일꾼이므로, 하나님의 백성이 성령에 의해 끊임없이 인도함을 받지 않으면, 그들을 함정에 빠뜨려 사로잡을 것이다. 수천 년 동안 사단은 인간 마음의 특성을 실험하여 그것을 잘 알게 되었다. 그는 이 마지막 날에 교묘한 활동으로 인간의 마음을 그 자신의 마음과 연결시키고, 그것에 자신의 생각을 불어넣는다. 그는 매우 기만적인 방식으로 이 일을 행함으로 그의 인도를 받는 자들은 자신들이 그의 뜻대로 조종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한다. 큰 미혹자는 사람들의 마음을 혼란케 하므로 그의 음성 외에는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게 되기를 바란다(가려 뽑은 기별 2권, 352, 353). 우리는 그리스도의 복음을 매일의 경험 속에서 실천해야 한다. 마음은 복음에 나타난 하나님의 요구 사항을 이해할 수 있는 상태에 있어야 한다. 마음의 허리를 동이고, 자제와 순종의 습관을 갖도록 훈련시켜야 한다.… 살아 있는 말씀의 교훈들은 모든 이론을 파하며 하나님 아는 것을 대적하여 높아진 것을 다 파하고 모든 생각을 사로잡아 그리스도에게 복종케 만든다. 사단은 영혼을 지배하는 큰 능력을 가지고, 그것을 낮은 수준으로 끌어내린다. 진정으로 그리스도에게서 배우고자 하는 자들은 그분께서 좌정하실 수 있도록 영혼에서 온갖 교만한 망상을 버려야 한다. 그리스도와 사단 사이의 쟁투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사단은 끊임없이 자신의 세력과 권위를 세우고자 애쓰고 있다. 만일 마음을 헝클어 버릴 수가 있다면, 그는 그렇게 할 것이다. 사단의 속임수는 다양하다. 그러나 주께서는 우리가 열렬히 찾는다면 우리를 돕는 자가 되실 것이다(리뷰 앤드 헤랄드. 1888년 12월 18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