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의 보증
4월 5일
하늘나라에서 약속하신 안식이 우리 영혼에 얼마나 큰 위로와 평안이 되는지 개인적으로 경험해 보셨나요? 아직 그런 경험이 없으시다면 지금이라도 진실된 기도로 그 은혜를 맛보시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다른 무엇보다 먼저 그리스도의 학교에서 그 공과를 배우는 것이 우선되어야 할 것입니다.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는 매일 새롭고 생생한 신앙의 경험을 갈망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을 더욱 신뢰하고 의지하며, 모든 것을 그분께 맡기는 법을 터득하고 싶어합니다. 성경에 나오는 야곱처럼 기도 가운데 믿음으로 연약함을 이기고 하나님과 동행하는 존귀한 사람이 되고 싶은 것이 우리의 소망일 것입니다.
전능하신 하나님 앞에 우리의 유한함을 고백하며, 기도로 영혼 깊은 곳의 고민과 아픔을 그분께 아뢰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근심에 휩싸여 능력의 근원 되신 주님을 잊지 마시고, 생각과 말, 행동 모두에서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삶을 사시길 권면드립니다.
십자가 앞에 겸손히 엎드릴수록 예수님의 한량없는 사랑과 인간을 위해 보여주신 그 놀라운 희생을 더욱 깊이 깨달을 수 있을 것입니다. 바쁜 일상에 치여 주님과 멀어지지 않도록 늘 경계하시고, 특별히 중요한 결정의 순간에는 더욱 기도에 힘쓰시며 하늘 의원의 조언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위기의 순간일수록 하늘의 능력을 의지하며 더욱 기도에 전념하시길 당부드립니다. 큰 시련을 앞두고 밤새도록 기도하신 예수님의 모습을 떠올리며(서신 11, 1886), 우리도 기도로 하나님과 깊이 교제하는 시간 가지시길 소망합니다.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 이 시간 함께 모여 묵상하고 기도하는 우리 모두에게 하늘의 평안과 새 힘 주시옵소서. 매일의 삶 가운데 주님을 더욱 신뢰하고 의지하는 법을 배우게 하시고, 어려운 순간마다 기도로 주님께 나아가는 우리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오늘도 하나님과 함께(This day with God) 원문
하늘의 보증
오, 만일 모든 사람이 하늘의 약속된 안식이 영혼에게 얼마나 큰 보증이 될 수 있는지를 개인적인 경험을 통하여 알기만 한다면, 아니 지금이라도 신실한 기도를 통하여 알 수만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만일 아직도 그와 같은 공과를 배우지 못했다면 그리스도의 학교에서 그러한 공과를 터득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기 전에는 생애의 모든 다른 공과들은 배우지 않는 편이 훨씬 더 좋다. 우리는 그리스도인으로서 날마다 새롭고 산 경험을 하고 싶어 한다. 우리는 예수님을 신뢰하고 그분을 믿고 모든 것을 그분께 의탁하는 방법을 배우기 원한다. 야곱은 기도하는 가운데 하나님을 믿는 믿음을 통하여 인간의 연약함과 결함을 벗어나 하나님과 함께 하는 방백(方伯)이 되었다. 그는 믿음을 통하여 승리하였다. 하나님은 전능하시다. 그러나 인간은 유한하다. 우리는 하나님과의 대화를 통하여 영혼의 가장 은밀한 문제를 인간이 아니라, 그 모든 것을 알고 계신 그분께 털어 놓을 수 있다. 그대의 능력의 근원으로부터 떠나 근심에 싸이지 마라. 그대의 생각과 말에 유의하고 그대가 하고자 하는 모든 일에 있어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도록 하라. 그대가 십자가 밑에 가까이 엎드리면 엎드릴수록 예수님의 비할 데 없는 사랑과 타락한 인간을 위하여 그분께서 몸소 증거 하신 말할 수 없는 사랑을 더욱 분명히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 일에 대한 중압감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으로부터 떠나지 않도록 하라. 그대에게 충고와 선견지명과 예리한 사상이 필요한 때가 있었다면 그때는 그대가 많은 할 일을 갖고 있을 때이다. 그대가 시간을 내어 기도하고, 믿음을 증진시키고, 크신 의원의 충고를 절대적으로 신뢰할 필요가 있는 때도 바로 그때이다. 그분께서 그대를 도와주시도록 기도하라. 그대가 해야 할 일이 위기에 처하면 처할수록 더욱 자주 기도하라. 위로부터 오는 힘을 붙잡으라. 예수님 자신도 큰 시련을 위해 준비하실 때는 한적한 산 속을 찾아가 하늘 아버지께 기도드리면서 밤을 새우셨다(서신 11. 18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