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God

승리하시는 그리스도

맨 위로
맨 아래로
글씨크기

하나님의 율법은 수정할 필요가 없음

“그가 빨지 아니하거나 몸을 물로 씻지 아니하면 죄를 당하리라”(레 17장 16절).
11월 28일
사랑하는 그대여, 오늘날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하나님의 말씀은 어떤 의미일까요?

그리스도께서는 하나님의 거룩한 율법 가운데 대표된 하나님의 품성을 우리에게 보여주시기 위해 이 땅에 오셨습니다. 마치 율법이 하나님의 품성을 그대로 반영하듯이 말이지요. 그리스도는 율법이자 복음이십니다.

이사야 58장에는 하나님을 경배하는 자들의 삶이 어떠해야 하는지 잘 나와 있습니다. "네게서 날 자들이 오래 황폐된 곳들을 다시 세울 것이며 너는 역대의 파괴된 기초를 쌓으리니"라는 말씀처럼, 우리는 하나님의 창조의 기념물인 안식일을 지키며 그분을 높이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지금 이 시대에 하나님을 진실로 믿는 자들과 그렇지 않은 자들의 차이가 분명해지고 있습니다. 충성된 자들은 창조주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기 위해 그분의 계명의 길로 돌아섰지만, 대적하는 세력들은 율법의 일부를 무너뜨리거나 심지어 율법 전체를 폐기하려 했습니다.

그러나 사랑하는 여러분, 하나님의 율법은 결코 변할 수 없습니다. 성경을 연구하는 모든 이들은 하나님의 율법이 영원하며, 안식일이 영원토록 참 하나님을 가리킬 것임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사탄은 끊임없이 하나님의 율법을 변개하려 애써왔고, 많은 이들이 율법에 흠이 있다고 믿게 만들었습니다. 심지어 그리스도인들조차도 말은 아니더라도 행동으로 이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그러나 순종의 자녀들과 불순종의 자녀들, 충성되고 진실한 자와 그렇지 못한 자들이 구분되고 있습니다. 우리 각자가 어느 편에 설 것인지 선택해야 할 때입니다.

사랑하는 주님, 우리가 이 시대에 흔들리지 않고 주님의 율법을 굳게 지키며 살아갈 수 있도록 우리를 붙잡아 주시고 인도해 주소서. 세상의 가치관에 물들지 않고 오직 주님만 바라보며 살아가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승리하시는 그리스도(Christ Triumphant) 원문


하나님의 율법은 수정할 필요가 없음

그리스도께서는 그분의 거룩한 율법 가운데 대표된 바 하나님의 품성을 드러내시려고 우리 세상에 오셨다. 왜냐하면 그분의 율법은 그분의 품성의 사본이기 때문이다. 그리스도는 율법과 복음, 둘 모두이시다. … 이사야서 58장에는 하늘과 땅의 창조주 하나님을 경배하는 자들의 일이 구체적으로 명시되어 있다 "네게서 날 자들이 오래 황폐된 곳들을 다시 세울 것이며 너는 역대의 파괴된 기초를 쌓으리니." 하나님의 기념물인 그분의 제칠일 안식일이 높임을 받을 것이다. … 교회와 세상, 충성된 자와 불충성한 자의 역사가 여기에 명백하게 드러나 있다. 셋째 천사의 기별의 선포 아래서 충성된 자들은 하늘과 땅을 창조하신 분을 영화롭게 하고 존귀케 하고 경의를 표하기 위하여 그분의 계명의 길들로 그들의 발길을 돌려왔다. 대적하는 세력들은 그분의 율법의 일부분을 무너뜨림으로써 하나님을 욕보여 왔다. 그리고 그분의 말씀으로부터 온 빛이 그분의 거룩한 계명들에 주의를 환기시키고 교황의 권위로 말미암아 율법에 무너진 데가 있음을 보여줄 때에 , 많은 사람들은 그 확신을 제거하기 위하여 율법 전체를 파괴시키려고 노력해 왔다 그러나 그들이 그것을 파괴시킬 수 있을까? 그럴 수 없다. 이는 스스로 성경을 연구하는 모든 사람은 하나님의 율법이 불변하며 영원히 서리라는 것과, 그분의 기념물인 안식일이 영원한 시대를 통하여 존속되면서 모든 거짓 신과 대조되는 유일하신 참 하나님을 가르쳐 줄 것이라는 것을 볼 것이기 때문이다. 사단은 하나님의 율법을 변경시키고자 그가 하늘에서 시작한 그 일을 집행하기 위하여 지칠 줄 모르고 노력해 왔다. 그는 세상으로 하여금 그가 타락전에 하늘에서 제시했던 이론, 즉 하나님의 율법은 흠이 있으며 개정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믿도록 하는 데 성공을 거두어 왔다 그리스도를 믿노라고 공언하는 교회의, 대부분의 말이 아닐지라도 그들의 태도로써 동일한 오류를 받아들였음을 보여주고 있다. 그러나 만일 하나님의 율법의 일점일획이라도 변경되었다면 사단은 그가 하늘에서 얻을 수 없었던 것을 이 땅에서 얻었을 것이다. 그는 교회와 세상을 사로잡기를 희망하면서 그의 기만적인 올무들을 준비해 왔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그 올무에 걸려들지는 않을 것이다. 순종의 자녀들과 불순종의 자녀들, 충성되고 진실한 자와 불충실하고 진실하지 못한 자를 구분하는 한 선이 그어지고 있다 짐승과 그의 우상을 섬기는 자들, 참되고 살아 계신 하나님을 섬기는 자들, 이 두 편이 각기 형성되어 가고 있다. (원고 32, 18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