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선을 이루기 위해서 필수인 자기 개발
10월 12일
하나님께서는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소중한 인생을 선물로 주셨답니다.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께서 주신 이 선물을 어떻게 하면 가장 잘 사용할 수 있을지 고민해 보아야 해요.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그리고 우리 이웃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하나님께서 주신 재능도 열심히 노력해서 가꾸어 나가야 합니다. 운동도 열심히 해서 건강한 몸을 만들고, 공부도 열심히 해서 지혜로운 사람이 되어야 해요. 그러면 우리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게 될 거예요.
우리에게는 참 멋진 사람이 될 수 있는 기회가 있답니다. 매일 매일 조금씩 더 착한 마음을 가지고, 더 많이 배우려고 노력하다 보면 언젠가는 하나님 보시기에 참 아름다운 사람이 될 수 있을 거예요.
하지만 반대로 게으름을 피우고 나쁜 버릇을 들이면 우리의 삶은 슬퍼질 수밖에 없어요. 맛있는 음식만 먹다 보면 아파질 수 있고, 사탄의 유혹에 넘어가면 자꾸만 나쁜 길로 빠지게 된답니다.
그래서 우리는 항상 하나님의 말씀에 귀 기울이고, 건강에 좋은 것들을 먹고 마시며 생활해야 해요. 그러면 우리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멋진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을 거예요.
자, 이제 함께 기도해 볼까요?
사랑의 하나님, 저희에게 소중한 생명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재능을 열심히 계발하고, 항상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살아가게 해 주세요. 저희가 가는 길이 어두워질 때마다 주님의 빛으로 인도해 주시고, 아름다운 하나님의 자녀로 자라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예수님처럼(To be like Jesus) 원문
최고의 선을 이루기 위해서 필수인 자기 개발
우리의 인생은 단 한 번만 허용되었다. 모든 사람은 “어떻게 내 역량을 다해 가장 큰 유익을 가져올 수 있을까? 하나님의 영광과 내 동료의 이익을 위해 나는 어떤 일을 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을 가져야 한다. 왜냐하면 인생은 이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사용할 때에만 가치가 있기 때문이다. 하나님과 우리의 동료 인간들을 위해 해야 할 첫 번째 의무는 자기 개발이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모든 재능은 온전함의 가장 높은 단계까지 개발되어야 하고, 우리는 우리의 역량으로 굉장한 선행을 하게 된다. 그리하여 시간은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지키고 유지하는 일에 가치 있게 사용된다. 우리는 신체나 정신의 어떤 기능도 축소시키거나 쓸모없게 할 여유가 없다. 만일 그렇게 한다면 우리는 틀림없이 그 결과의 아픔을 경험해야 한다. 모든 사람에게는 자신이 무엇을 선택하든지 스스로를 크게 만들 기회가 주어진다. 이런 삶의 복과 영원히 죽지 않는 상태 또한 닿을 만한 곳에 있다. 그들은 매 단계 새로운 힘을 얻으면서 분명한 가치인 품성을 건설할 수 있다. 그들은 덕에 덕을, 은혜에 은혜를 더하여 진보함으로 새로운 빛을 깨닫고, 지혜와 지식에서 날마다 향상할 수 있다.…그리하여 그들의 지성과 지식 그리고 덕이 더 큰 능력과 더 완전한 균형을 이루기까지 개발될 것이다. 반면에 그들의 능력을 사용하지 않아 녹슬게 하고, 나쁜 습관들과, 자아 절제나 도덕적·종교적 결핍으로 악용할 수도 있다. 그러면 그들의 길은 아래로 향하게 된다. 그들은 하나님의 율법과 건강 법칙에 불순종한다. 식욕이 그들을 지배한다. 성향이 그들을 조절한다. 그들은 항상 활동하는 악의 힘이 자신들을 투쟁하게 하고 앞으로 전진하게 하기보다는 뒤로 끌어내리도록 허락하기 쉽다. 방탕, 질병 그리고 죽음이 따른다. 이것이 하나님과 인류를 위하여 크게 사용될 수 있었던 많은 인생들의 역사이다. - 그리스도인 절제와 성경적 위생, 41, 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