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God

오늘도 하나님과 함께

맨 위로
맨 아래로
글씨크기

진리의 능력

“그러나 성벽이 둘리지 아니한 촌락의 가옥은 나라의 전토 일례로 물러주기도 할 것이요 희년에 돌려 보내기도 할 것이니라”(레 25장 31절).
8월 3일
오늘 이 시간 함께 하나님 앞에 나아가 묵상하며 기도하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우리 안에 심어진 고귀한 진리는 성결케 하는 감화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성령님의 부드러운 손길을 통해 우리의 영혼이 성결해지는 것은 마치 우리 안에 그리스도의 아름다운 품성이 심어지는 것과 같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품성 가운데 반짝이는 예수님의 은혜이며, 선한 일을 행할 수 있도록 우리를 이끄는 그분의 사랑의 선물입니다.

우리가 그리스도의 형상을 좇아 조금씩 변화되어 갈 때, 선한 사업을 이루기 위해서는 거룩한 진리가 우리 삶의 모든 영역으로 스며들어야 합니다. 마치 하늘의 보석들이 금줄에 꿰어져 빛나듯이, 복음의 진리들도 서로 아름답게 연결되어 그리스도인의 모든 삶과 사역을 붙들어 줄 것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는 하나님의 자비와 사랑이 우리의 삶 속에서 빛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이 세상 어디를 찾아봐도 죄의 멍에에 짓눌려 우리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손을 내밀고, 억압받는 자들을 자유케 하는 일보다 더 능력 있게 진리를 드러내는 것은 없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가르쳐 주신 진리를 우리의 삶에 실천하고, 순종하며, 전해야 하는 것입니다.

입술로만 고백되는 진리는 많지만, 동료 인간을 구원하는데 사용된 진리만이 하늘에 닿을 수 있는 크나큰 감화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세상에 살고 있는 모든 영혼들은 시험 가운데 있습니다. 우리 각자의 경험과 일상의 모습들이 그리스도의 말씀과 사역을 얼마나 실천하고 있는지를 고스란히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만이 아시는 수많은 작은 일들 속에서 진리의 원칙을 따라 행동한다면 값진 상급을 받게 될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크고 중요한 일들은 인식하지만, 그것을 일상의 작은 일들과 연결 짓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종교를 고백하는 일은 많지만 그 원칙을 삶으로 구현하기란 매우 드뭅니다(원고 34. 1894).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 모두 하나님 앞에 겸손히 무릎 꿇고 기도합시다. 성령님께서 우리 안에 그리스도의 진리를 심어주시고, 그 진리가 우리의 언행과 삶 속에서 아름답게 빛날 수 있기를 간구합시다. 작은 일상 속에서도 예수님의 사랑을 실천하며, 어려움 가운데 있는 이웃들에게 손을 내밀 수 있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주님, 우리를 붙들어 주시고 인도해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오늘도 하나님과 함께(This day with God) 원문


진리의 능력

고귀한 진리는 성결케 하는 감화력을 지니고 있다. 거룩한 성령의 작용으로 말미암아 영혼을 성결케 하는 일은 인간 속에 그리스도의 품성을 심어 주는 일이다. 그것은 품성 가운데 나타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이며 선한 일을 하도록 역사하는 그리스도의 은사이다. 그리스도의 형상을 좇아 더욱 더 완전하게 변화된다. 선한 사업을 차례로 이룩해 감에 있어서 거룩한 진리가 그 경계를 넓혀 가는 일이 크게 요구된다. 복음의 진리들은 연결되어 있지 않다. 그리스도의 개인적인 사업에 있어서와 마찬가지로 서로를 연결시켜 하늘 보석들을 한 줄로 만들어라. 그리하면 그것들은 금줄처럼 그리스도인의 온 사업과 생애를 붙들어 맬 것이다. … 하나님의 자비와 사랑은 당신의 자녀들의 생애에 나타나야 한다는 사실을 마음에 새기도록 하라. 하늘과 땅을 뒤져 보라. 그럴지라도 죄의 멍에를 끊어버리는데 있어서 그대의 동정과 도움을 필요로 하는 모든 사람에게 자비를 나타내며 압제받는 자들을 자유케 하는 일보다 더 능력 있게 진리를 나타내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가르쳤던 그대로의 진리를 생애에 실천하고, 순종하고, 가르쳐야 한다. 공언된 진리는 수 없이 많다. 그러나 동료 인간을 구원하는데 사용된 진리는 하늘에 도달되며 영원까지 이어지는 크나 큰 감화력을 지니고 있다. 오늘날 세상에 살고 있는 모든 영혼은 시험을 받고 있다. 곧 모든 사람의 경험과 일상 생애의 역사는 그가 그리스도의 말씀과 그분의 사업을 실천하고 있는지 어떤지를 결코 그릇됨이 없이 언어로 기록하고 있다. 하나님께서만이 아시는 수많은 작은 일들이 끊임없이 반복되고 있다. 그와 같은 일 가운데서 진리의 원칙을 따라 행동할 것 같으면 귀한 보상을 받게 될 것이다. 크고도 중요한 일들이 거의 모든 사람에 의해서 인식은 되지만 그것들을 생애의 보다 작은 일들과 밀착시켜 하나로 밀접하게 연결하는 일은 그리스도인이라고 공언하는 사람들에 의해서는 좀처럼 이루어지지 않는다. 종교를 공언하는 일은 심히 많지만 그 원칙을 구현하는 일은 극히 드물다(원고 34. 18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