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God

승리하시는 그리스도

맨 위로
맨 아래로
글씨크기

진리는 우리를 하늘로 나아가게 만듦

“짐승 중 무릇 굽이 갈라져 쪽발이 되고 새김질하는 것은 너희가 먹되”(레 11장 3절).
3월 21일
사랑하는 그대여, 오늘날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진리는 어떤 의미일까요? 진리는 단순히 머릿속에 담아두는 지식이 아니라,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는 살아있는 원칙입니다. 마치 야곱이 꿈에서 본 사닥다리처럼, 진리는 우리의 마음과 생애를 주님께로 이끄는 길잡이가 되어줍니다. (창 28:12)

그 사닥다리를 오르는 매 걸음마다 우리는 더 높은 곳을 향한 의지와 열정을 얻게 됩니다. 세상의 욕망과 유혹으로 지쳐있던 우리의 영혼이 그리스도께서 보여주시는 고귀한 가치를 따라 조금씩 성장해 나갈 때, 비로소 우리는 하나님의 영광을 깨달을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인류는 아담의 죄로 인해 하나님과의 교제가 끊어지고 말았습니다. 우리는 잃어버린 낙원을 그리워하면서도 다시는 그곳에 들어갈 수 없는 길 잃은 양과 같았지요. 사탄의 유혹에 넘어간 첫 사람들의 실수로 하늘과 땅을 잇는 모든 연결고리가 끊어진 듯 보였습니다.

그러나 절망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에게 새로운 소망을 주셨기 때문입니다. 죄 없으신 하나님의 아들께서 이 땅에 오셔서 온전히 순종하심으로 잃어버린 교통의 통로가 되어주셨습니다. 그분은 우리가 다시 하나님 앞에 설 수 있는 길을 열어주신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예수님이 바로 하늘과 땅을 잇는 사닥다리이십니다. 이제 지치고 힘든 우리 모두가 그분을 믿음으로 담대히 하늘나라로 나아갈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사랑하는 그대여, 이 귀한 진리 앞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오직 한 가지, 예수님을 더욱 깊이 알아가고 그분의 은혜 안에서 날마다 성장하는 것뿐입니다.

"너희가 이것을 행한즉 언제든지 실족하지 아니하리라" (벧후 1:10)

사랑하는 그대, 함께 기도하며 이 귀한 말씀을 삶으로 살아내기를 소망합니다.

기도:
사랑의 주님, 저희에게 하늘로 통하는 사닥다리가 되어주심을 감사드립니다. 매일의 삶 속에서 주님을 더욱 알아가며 성장할 수 있도록 지혜와 은혜를 부어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승리하시는 그리스도(Christ Triumphant) 원문


진리는 우리를 하늘로 나아가게 만듦

진리는 활동적이며, 실용적인 원칙으로서 끊임없이 향상한다. 그것은 야곱이 본 사닥다리 위에 계신 주님께로 올라가도록 마음과 생애를 꼴 짓는다. 올라가는 매 발걸음마다 의지는 또 다른 발걸음을 뗄 활 력을 얻는다. … 그리스도께서 드러내시는 더욱 고상한 목표를 향하여 한 걸음 한 걸음, 더 높이 이끌려 올라가는 사람들만이 그 사닥다리 위에 나타난 하나님의 영광을 이해할 수 있다. 마음과 몸의 모든 기능들이 동원되어야 한다. … 우리의 부르심과 택하심을 굳게 하려면 많은 사람들을 이 중요한 문제에 투입하는 것보다 더 큰 근면이 필요하다. “너희가 이것을 행한즉”- 더하기의 법칙에 따라서 살며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지식 안에서 자라가는 일 - 그대는 한 계단, 한 계단씩 야곱이 본 사닥다리에 올라갈 것이며, “언제든지 실족치 아니하리라.” … 야곱에게 제시된 이 사닥다리를 살펴보자. 인류는 하나님과의 교통이 끊겨졌다. 그들은 상실된 낙원을 바라볼 수는 있었지만, 거기에 들어가거나 하늘과 교통할 아무런 방도도 찾을 수 없었다. 아담의 죄는 하늘과 땅 사이의 모든 교통을 단절시켰다. 아담과 하와가 하나님의 율법을 범하기 직전까지는 땅과 하늘 사이에 자유로운 교통이 있었다. 그 교통은 하나님께서 걸으실 수 있는 길로 연결되었다. 그러나 하나님의 법을 범함으로 이 길은 깨어졌고, 인류는 하나님에게서 분리되었다. 사단이 우리의 시조를 꾀어 하나님의 거룩한 율법에 불순종하게 만들자마자 땅과 하늘을, 그리고 인류와 무한한 하나님을 묶었던 모든 고리가 끊어진 듯이 보였다. 인류가 하늘을 쳐다볼 수는 있지만, 그 들이 어떻게 그 곳에 도달할 수 있단 말인가? 그러나 세상에는 기쁨이로다! 하나님의 아들, 죄 없으신 분, 완전히 순종하신 한 분이 잃어버린 교통을 재개시킬 통로가 되시고, 잃어버린 낙원을 되찾을 수 있는 길이 되신다. 우리의 대속주요 보증인이신 그리스도를 통하여 우리는 하나님의 계명을 지킬 수 있다. 우리는 우리의 충성으로 되돌 아 갈 수 있으며 ,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받아주실 것이다. 그리스도는 사닥다리이시다. … 이 사닥다리는 그 밑이 땅에 닿았고, 꼭대기는 가장 높은 하늘에 닿았다. 끊어진 고리들은 수리되었다. 곤비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이 그 곳을 따라 걸어갈 수 있도록 고속도로가 놓였다. 그들은 하늘에 들어가서 안식을 발견할 수 있다. -원고 13, 1884 (원고 선집 제19권, 341~3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