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은 자를 구원하기 위해 예수님과 함께 일함
3월 21일
여러분, 하나님께서는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정말 소중한 달란트를 주셨어요. 어떤 친구는 노래를 잘 부를 수 있는 달란트를 받았을 거예요. 또 어떤 친구는 그림을 멋지게 그리는 재능이 있겠죠. 우리 주 예수님께서는 이 모든 달란트를 꼼꼼히 살펴보시면서 우리가 그 달란트로 무엇을 하는지 기대하고 계세요.
예수님께서는 우리를 너무나 사랑하셔서 우리를 구원하시려고 이 땅에 오셨어요. 그래서 우리가 예수님을 위해 우리의 달란트를 사용하는 것은 정말 귀한 일이랍니다.
우리가 받은 달란트를 열심히 연습하고 발전시켜서 다른 사람들에게 기쁨과 행복을 주는 데 사용한다면, 하나님께서 기뻐하실 거예요. 노래하는 달란트로 예배 시간에 하나님을 찬양할 수도 있고, 그림 그리는 재능으로 성경 말씀을 그림으로 표현해 볼 수도 있겠죠.
하지만 우리가 받은 달란트를 그냥 묻어두기만 하면 안 돼요. 그건 마치 하나님께서 주신 선물을 버리는 것과 같아요. 우리는 하나님께서 주신 모든 재능과 기회를 현명하게 사용해야 해요.(리뷰 앤드 헤랄드, 1893년, 1월 24일)
사랑하는 친구들, 우리 모두 하나님께서 주신 달란트를 열심히 발전시켜서 이 세상에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는 데 사용했으면 좋겠어요. 그것이 바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바라시는 일이랍니다.
자, 이제 함께 기도해 볼까요?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저희 한 사람 한 사람에게 귀한 달란트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가 받은 달란트를 열심히 연습하고 발전시켜서 이 세상에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는 데 사용하게 해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예수님처럼(To be like Jesus) 원문
잃은 자를 구원하기 위해 예수님과 함께 일함
우리 주 예수님께서는 모든 달란트를 꼼꼼히 바라보시며, 중요하게 맡긴 분량의 결과를 보고 싶어 하신다. 그리스도께서는 굴욕과 고통으로 우리의 구원을 위한 값을 지불하셨으며, 우리의 봉사를 받을 만한 권리를 가지셨다. 그리스도께서는 현명하게 활용하라고 우리에게 맡긴 우리의 모든 역량과 기회를 이자와 함께 그분의 것으로 받을 수 있으시다. 하늘의 주인께서 하늘에 오르시고, 종들을 이끌어, 온 세상에 거룩한 진리의 보화들을 보여 주라고 남녀에게 은사를 주셨다. 우리는 우리에게 있는 이런 은사와 재능을 각기 무엇을 위해 사용하는가? 우리의 달란트를 하나님께 되돌려드리지 못하고 세상에 묻어두는 어리석고 불충한 종은 아닌가? 맡겨진 달란트를 활용하는 데에는 전심어린 성실성이 요구된다. 인간의 유익과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사용할 때 달란트는 증가할 것이다. 모든 사람은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해야 한다. 우리는 뇌와 뼈, 근육 등의 모든 힘을 세상 일에 다 써 버려서는 안 된다. 만일 그렇게 다 써 버린다면 우리의 영적 관심사가 위태로우며 영원한 행복을 잃어버리고 만다. 타락하지 않은 우주는 급기야 우리 영혼을 구원하시려고 예수께서 이 세상에 오신 위대한 사역에 관심이 쏠려 있다. 이 땅에서 죽을 수밖에 없는 우리가 우리를 위해 중보하기 위해 하늘로 승천하신 구세주께 협력하지 못하겠는가? 하늘에서 고안되어, 남녀의 유익을 위해 이 세상에 넘겨진 사역에 열렬한 열심과 각별한 관심을 보여 주지 못하겠는가? 그리스도의 고귀한 피로 사신 바 된 우리가 우리 손에 주어진 임무 이행을 거부하고, 타락한 자들을 구원하는 사역에 하늘 대리자들과 협력하기를 거절하겠는가? 우리에게 주어진 하늘의 진리 빛을 동료 인간에게 비추기 위해 땅끝까지 나아가지 않겠는가?(리뷰 앤드 헤랄드, 1893년, 1월 2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