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승리할 수 있음
11월 1일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너무나 사랑하셔서 언제나 바른길로 인도해 주시려고 해요. 우리가 잘못된 길로 가려고 할 때, 하나님께서는 어둠 속에서도 우리에게 빛을 비춰 주시며 희망을 잃지 않게 해주세요.
성경에 나오는 다윗 왕도 하나님 앞에 겸손히 무릎 꿇고 자신의 잘못을 뉘우쳤어요. 하나님께서는 선지자 나단을 통해 다윗 왕에게 잘못을 알려 주셨고, 다윗 왕은 그 말씀을 겸손히 받아들이며 하나님 앞에 엎드렸지요. 그는 이렇게 고백했어요. "여호와의 율법은 완전하여 영혼을 소성케 하나이다"(시편 19장 7절)
우리도 잘못을 저질렀을 때 낙담할 필요가 없어요. 하나님께서 우리의 잘못된 점을 알려 주시는 것은 우리를 너무나 사랑하시고 구원하기 원하시기 때문이에요. 우리는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며 영원한 생명을 받을 수 있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죄를 거룩한 진리의 빛으로 보여주시고, 우리가 그 죄에서 돌이킬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하나님께서는 예전에도 그랬듯이 지금도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실 수 있는 분이시랍니다.
성경에는 낙심한 사람들을 위로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이 가득해요. 우리 주위에는 우리처럼 실수하고 유혹에 넘어지는 사람들이 많지만, 그들도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다시 일어설 수 있었어요. 우리도 예수님을 믿는 믿음으로 승리할 수 있답니다.
사랑하는 친구들, 우리 함께 기도해요.
사랑의 하나님, 우리를 끝없이 사랑해 주시고 언제나 바른길로 인도해 주셔서 감사해요. 우리가 죄를 짓고 실수할 때에도 포기하지 마시고 다시 일으켜 주시니 고마워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예수님처럼(To be like Jesus) 원문
우리는 승리할 수 있음
하나님의 백성이 그들을 취급하시는 하나님의 길을 깨닫고 그분의 가르침을 받아들인다면 그들은 그들이 걸어갈 곧은 길과 그들을 흑암과 낙망을 통하여 인도할 빛을 발견할 것이다. 다윗은 그를 대하시는 하나님의 섭리에서 지혜를 배우고 지존자의 징계 아래 겸손히 무릎을 꿇었다. 그의 참된 상태에 대한 선지자 나단의 충실한 묘사는 다윗이 자신의 죄를 깨닫고, 그 죄를 버리게 했다. 그는 온유하게 충고를 받아들이고 하나님 앞에 자신을 낮추었다. 그는 “여호와의 율법은 완전하여 영혼을 소성케”(시 19:7) 한다고 부르짖는다. 회개하는 죄인들은 그들의 범법이 지적되고 그들의 위험에 대한 경고가 주어질 때 낙망할 필요가 없다. 그들을 위한 이와 같은 노력은 하나님께서 그들을 얼마나 사랑하시며 그들을 구하기를 원하시는지 보여 준다. 그들은 영생을 유업으로 얻기 위하여 그분의 충고와 뜻을 따르기만 하면 된다. 하나님께서는 잘못을 범한 당신의 백성이 거룩한 진리의 빛으로 그들의 죄의 흉악성을 볼 수 있도록 그들의 죄악을 그들 앞에 제시해 주신다. 그런 후에 그 죄를 영원히 버리는 것은 그들의 의무이다. 부조들의 시대, 다윗의 시대, 선지자와 사도 시대와 마찬가지로 오늘날도 하나님은 죄에서 구원하기에 강력하시다. 하나님께서 그분의 백성들을 죄에서 구원해 내신 사실이, 기록된 거룩한 역사에서 허다한 경우를 볼 때, 오늘날 그리스도인들은 거룩한 가르침을 받고자 갈급해야 하며, 엄밀한 조사 심판을 견딜 품성을 완성하기 위하여 열성을 내야 한다. 성경의 역사는 낙심하는 마음을 하나님의 자비의 소망으로 붙들어 준다. 다른 사람들도 우리와 같은 실망 가운데 투쟁하고 우리가 넘어진 것처럼 유혹에 넘어졌으나 그들의 위치를 회복하고 하나님의 축복을 받은 것을 볼 때, 우리는 낙담할 필요가 없다. 영감의 말씀은 잘못한 영혼을 위로하고 격려한다. 비록 부조들과 사도들이 인간적 약점에 굴복했으나 믿음으로 좋은 평판을 얻었고 주님의 능력으로 그들의 싸움을 싸우고 영광스럽게 승리하였다. 그와 같이 우리도 속죄의 희생의 공로를 의지하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승리자가 될 수 있다. - 교회증언 4권, 14,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