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God

승리하시는 그리스도

맨 위로
맨 아래로
글씨크기

어리석은 자의 지식을 추구하지 말라

“이에 모세가 그 가슴을 취하여 여호와 앞에 흔들어 요제를 삼았으니 이는 위임식 수양의 모세의 응식이라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하심과 같았더라”(레 8장 29절).
1월 27일
사랑하는 그대여, 오늘날을 살아가는 우리는 참으로 바쁘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세상의 수많은 유혹과 궁금증에 휩싸여 진정한 지식과 지혜를 찾기란 쉽지 않죠. 마치 솔로몬의 인구조사처럼 우리의 노력은 헛되고 무지해 보일 때가 많습니다(전 1:2).

하지만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것은, 하나님께서 언제나 우리를 사랑으로 바라보고 계신다는 사실입니다. 비록 아담과 하와가 사탄의 유혹에 넘어가 선악과를 따먹었지만, 하나님은 여전히 그들을 사랑하셨습니다. 우리에게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가 악에 대한 지식을 얻게 되었을지라도, 하나님은 여전히 우리를 위해 생명나무를 심어주셨습니다(창 2:9).

그리스도께 순종하는 모든 이들은 하나님의 자녀가 될 수 있는 권세를 받았습니다(요 1:12). 주님은 진리를 간절히 찾는 이들에게 힘을 주시고, 아버지를 알려주시기 위해 이 땅에 오셨습니다. 그분은 우리를 하나님의 형상으로 회복시키는 일에 전념하고 계십니다.

사랑하는 그대여, 우리의 가장 중요한 임무는 바로 하나님의 형상을 닮아가는 것입니다. 세상의 기준에 휩쓸리지 말고, 에녹처럼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아가십시오(창 5:22). 비록 사탄이 우리를 혼란스럽게 만들려 할지라도, 우리가 말씀 안에서 배운 교훈을 따른다면 하나님께서 반드시 도와주실 것입니다.

지식을 쌓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지식으로 무엇을 하려 하는지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세상이 인정하는 위대함과 학식보다, 하나님과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이 더 귀한 법입니다.

사랑하는 그대여, 이 글을 읽으신 모든 분들이 하나님 안에서 참된 지혜와 평안을 누리시길 기도합니다. 세상을 이기신 그리스도의 능력으로 우리도 승리할 수 있습니다. 함께 기도하며 주님께 더욱 가까이 나아갑시다.

주님,
저희에게 세상을 이길 수 있는 믿음을 주시고,
언제나 주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게 해주소서.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승리하시는 그리스도(Christ Triumphant) 원문


어리석은 자의 지식을 추구하지 말라

사람들의 호기심은 각 시대를 통해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를 찾도록 이끌어 왔다. 그들은 하늘 도성의 문을 열어줄 진실된 성결의 학문과 비교해 볼 때 「솔로몬의 인구조사처럼 한결같이 헛되고 무지하다는 사실을 자주 발견하면서도 가장 긴요한 과실을 따고 있다고 생각한다. 인간의 야심은 그들에게 영광과 자기 존재와 최상권을 가져다 줄 그런 지식을 추구해왔다. 사단의 공작에 의해 마침내는 아담과 하와에 대한 하나님의 제지가 꺾여 산산이 부서졌으며, 그 거짓 선생 밑에서의 그들의 교육은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주기를 거부하신 지식, 즉 범죄의 결과를 아는 지식을 가질 수 있도록 시작되었다. 인간은 악에 대한 실제적인 지식을 습득해 왔지만, 그 잎사귀가 만국을 소성시키려고 있는 생명 나무를 그들을 위하여 심으셨음을 보여주기 위해 오셨다. 은혜의 시기 전체는 시험과 시련의 때이지만, 그리스도께 순종하는 모든 사람들은 영감받은 요한의 말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주 예수께서는 진리를 열렬히 찾는 모든 사람들에게 힘을 주시고 아버지를 드러내기 위해 오셨다. 남녀들을 하나님의 도덕적 형상으로 회복시키는 그 위대한 일에서 그 어떤 것도 그분의 마음이 돌아서도록 허락 하지 않으셨다. 모든 인간 대리자들은 이생에서 그들이 해야 할 위대하고 중요한 사업은 하나님의 형상을 받아들이고 내세를 위하여 품성을 준비하는 것임을 보아야한다. … 사단은 하나님의 계명에 대하여 우리가 드려야 할 순종을 불분명하고 중요하지 않게 만들면서, 인간 가족의 복지를 위해 없어서는 안 될 긴요한 진리들을 모호하게 만들려고 끊임없이 활동해 왔다. 그러나 타락한 인간은 하나님께 그들의 순종을 돌려드려야 하며, 에녹처럼 하나님 교통하며 동행해야 한다. 각 영혼이 말씀으로부터 이 교훈들을 배운다면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도우실 것이다. … 〔사단은〕 사람들이, 그들이 얻는 지식을 가지고 무엇을 하려고 하는지, 혹은 그들의 공부의 질에 대하여 혹은 그것들이 하나님과 그분께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지식을 증가시켜 주는 그런 성격의 것인지 아닌지 고찰할 시간을 낼 수 없도록 사람들의 마음을 온통 빼앗는다. 만일 그들의 교육이 세상의 표준에 따른 것이라면, 만일 그들이 세상이 그들을 위대하고 학식있는 사람으로 부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식을 추구한다면,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어리석은 자로 칭하신다. -원고 67, 18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