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께서 증거에 능력을 더할 것임
9월 12일
예수님께서 하늘나라로 올라가신 뒤에, 제자들은 한 마음 한 뜻이 되어 기도하며 성령님을 기다렸어요. 그랬더니 정말 놀랍게도, 성령님께서 불꽃같이 임하셔서 그들에게 능력을 주셨답니다. (사도행전 2장) 제자들은 그 능력으로 용기 있게 복음을 전하기 시작했어요.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말씀을 듣고 예수님을 믿게 되었지요. 심지어 예수님을 미워하던 사람들도 변화되어 예수님의 제자가 되었답니다.
성령님께서는 제자들의 마음에 사랑을 가득 채워주셨어요. 그들은 세상 끝까지 가서 모든 사람에게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고 싶어 했답니다. 제자들이 가는 곳마다 아픈 사람들은 낫게 되고, 가난한 사람들은 기쁜 소식을 듣게 되었어요. 하나님께서는 제자들을 통해 크게 역사하셨답니다.
성령님의 약속은 오늘날 우리에게도 여전히 유효해요.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의지할 때, 성령님께서는 우리에게도 능력을 주실 거예요. 우리도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는 멋진 제자가 될 수 있답니다.
제자들이 차이를 내려놓고 하나 되었을 때 성령님께서 임하셨던 것처럼, 우리도 사이좋게 지내며 사랑으로 하나 되어야 해요. 그럴 때 우리 안에도 성령님께서 크게 역사하실 거랍니다.
자, 이제 함께 기도해 볼까요?
사랑의 하나님, 우리에게도 성령님을 보내주셔서 힘과 용기를 주시고, 예수님의 사랑을 전할 수 있게 해주세요. 우리가 사랑 안에서 하나 되게 해주시고, 성령님께서 우리 안에 늘 함께 해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예수님처럼(To be like Jesus) 원문
성령께서 증거에 능력을 더할 것임
오순절에 성령께서 임하신 결과는 무엇이었는가? 부활하신 구세주의 기쁜 소식이 사람이 살고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전달되었다. 사도들의 마음은 깊고 풍성한 사랑으로 가득 차 넘쳐흘렀고, 그것은 그들을 땅끝까지 보내어 하나님께서 명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사람들을 구하고 그분께 영광을 돌리게 하였다. 그들은 예수님 안에 있는 진리를 증거함으로 마음이 기별의 능력에 압도되었다. 교회는 사방에서 모인 개심한 무리를 돌아보았다. 신자들이 거듭남을 경험했다. 죄인이 값진 진주를 찾음으로 그리스도인과 연합했다. 복음을 가장 강하게 반대했던 자들이 복음 옹호자가 되었다. 신앙인들의 유일한 소망은 그리스도와 같은 품성을 드러내고, 그분의 나라를 확장하는 것이었다. 그들의 사역으로 교회에는 생명의 말씀을 받는 자들이 더해 갔고, 그들은 성도들로 하여금 자신의 마음을 평안과 기쁨으로 가득 차게 한 소망을 다른 사람에게 전하는 사역을 하도록 온 힘을 다하였다. 수많은 사람이 “하나님의 나라가 가까이 왔다.”라는 기별을 선언하였다. 그들은 위협과 협박에 굴복하거나 제지당할 수 없었다. 주님은 그들을 통해 말씀하셨고, 그들이 가는 곳은 어디나 병든 자들이 나음을 입었고, 가난한 자들이 그들에게 주어진 복음을 받아들였다. 인간이 성령의 능력에 자신을 맡길 때 하나님께서는 강력하게 일하실 수 있다. 성령의 약속은 첫 번째 제자들에게 주어졌던 것만큼 확실히 오늘날 우리에게도 주어졌다. 하나님께서는 오순절에 구원의 기별을 들었던 자들에게 주신 것처럼 오늘날에도 위로부터 오는 능력을 남녀들에게 부여하실 것이다. 그분의 성령과 그분의 은혜는 바로 이 시간 그것들을 필요로 하고, 말씀으로 그분을 의지할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이다. 제자들은 더 이상 높은 지위를 차지하기 위해 경쟁하지 않았고, 성령은 이들이 완전한 연합으로 모인 후에 부어졌다는 것을 주목하라. 그들은 하나로 일치되었다. 모든 차이가 사라졌다. 성령이 주어진 이후에 그들이 한 간증은 한결같다. 마가는 “믿는 무리가 한마음과 한뜻이 되어.”라고 기록한다. 죽으심으로 죄인들을 살리신 그분의 성령께서는 모든 신앙인을 생명으로 활동하게 하셨다. - 호주 연합회 총회 기록, 1904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