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한 천사들과 악한 천사들이 항상 임재해 있음
11월 22일
우리는 종종 세상을 살아가며 온갖 어려움과 고난에 맞닥뜨리곤 합니다. 때로는 우리 자신의 힘으로는 도저히 이겨낼 수 없을 것만 같은 순간들도 있지요. 하지만 그런 순간에도 우리는 결코 혼자가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언제나 우리와 함께하시며, 그분의 천사들을 보내어 우리를 지키시고 인도해 주십니다.
"그는 너를 위하여 그의 천사들을 명하사 네 모든 길에 너를 지키게 하심이라"(시편 91:11)
하나님의 천사들은 우리의 삶 속에서 늘 함께하며, 우리를 돕고 지켜주고 계십니다. 비록 우리의 눈에는 보이지 않을지라도, 그들은 언제나 우리 곁을 지키며 우리를 위해 기도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도움이 없다면 우리는 어떻게 살아갈 수 있을까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우리는 종종 이러한 하늘의 도우심을 잊어버리곤 합니다. 세상의 유혹과 시험에 넘어가 사탄의 길을 따르기도 하지요. 하지만 사랑의 하나님께서는 그런 우리를 끝까지 포기하지 않으시고, 늘 우리 곁을 지켜주고 계십니다.
"여호와는 너의 피난처시요 너의 요새이시니 너는 그의 진실함으로 너의 방패와 손 방패를 삼으라"(시편 91:4)
사랑하는 그대여, 우리 모두 하나님을 우리의 피난처로 삼읍시다. 그분께 우리의 모든 걱정과 근심을 맡기고, 그분의 인도하심에 순종하며 나아갑시다. 우리가 하나님을 의지할 때, 그분께서는 반드시 우리를 지켜주시고 인도해 주실 것입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하늘의 천사들이 우리를 둘러싸고 있음을 잊지 맙시다. 그들은 우리를 위해 쉬지 않고 기도하며, 우리의 길을 인도하고 계십니다. 우리도 그들과 함께 기도하며,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는 삶을 살아갑시다.
"천사들은 하늘과 땅 사이를 오르내리며 하나님의 자녀들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하늘을 바라보며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구해야 합니다."(원고 1, 1890)
사랑하는 그대여, 지금 이 순간 우리 함께 기도하며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구하지 않겠습니까?
사랑의 하나님, 저희를 늘 지켜주시고 인도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힘들고 지칠 때마다 하늘의 천사들을 보내어 저희를 도와주시니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하나님만을 의지하며, 그 분의 사랑 안에 늘 거하게 해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승리하시는 그리스도(Christ Triumphant) 원문
선한 천사들과 악한 천사들이 항상 임재해 있음
하늘에서 온 천사들이 인간 가족과 교통하고 있으며, 우리 중 어느 누구도 자력으로 자신을 지탱하거나 유지 할 수 없다. 우리는 하나님의 능력으로 말미암아 매 순간 지킴을 받고 현재의 위치에 서 있다. 나는 우리가 하늘의 천사들의 봉사를 마땅하리 만치 중요한 것으로 여기고 있지 않다는 생각을 해왔다. … 그들이 없다면 우리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나는 그대들이 만일 거룩한 천사들의 봉사가 없다면 우리가 어떤 종류의 입장에 버려지게 될지 숙고해 보기를 원한다. … 우리는 사람들의 반대를 만나지만, 저 반대의 이면에 누군가가 있다. 그는 암흑의 권세들의 임금으로서 그의 천사들과 함께 끊임없이 활동하고 있다. … 오늘날 세상을 다스리고 있는 것은 누구인가? 그리고 암흑의 임금의 깃발 아래 서기로 선택해온 것은 누구인가? 대체적으로 모든 세상이 그렇게 했다. 예수 그리스도를 받아들이지 않은 오 세상은 암흑의 임금을 그들의 지도자로 선택했으며, 그들이 그의 깃발 아래 서자마자 그들은 악한 천사들과 관계를 맺는다. 악한 천사들이나 하나님의 천사들 그 어느 한편이 모든 인간의 마음을 통제하고 있다. … 모든 대비책과 준비가 마련되었다. 우리가 그렇게 홀로 버려진다면 확실히 패배할 것이기 때문에, 우리의 유한한 능력으로 암흑의 세력들과 맞서서 싸움을 하도록 우리 자신의 유한한 능력들과 우리 자신의 충동을 따르도록 버려두지 않기 위해 하나님의 계획 가운데 모든 것이 준비되고 수립되어 있다. 다윗은 시편에서 하나님이 피난처시요 강력한 망대, 피난처와 요새이시라고 말하고 있다. 우리는 그분에게로 달려가서 구원을 얻을 수 있다. 하나님이 우리의 피난처시라는 것과 그분이 어느 때든지 그리고 어는 곳에서든지 우리를 돕는 자가 되실 것이라는 것, 모든 비상 사태 시에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계신다는 생각은 얼마나 귀중한지. 그분은 우리의 모든 길에서 우리를 지키고 보호하도록 그분의 자자들을 명하실 것이라고 말씀하신다. … 우리는 우리 하나님 안에서 조력자를 발견한다. 우리는 그분을 신뢰할 것이다. 우리는 이들 하늘의 사자들이 찬란한 사닥다리를 오르내리고 있기 때문에, 하나님의 천사들이 우리를 둘러싸고 있다는 것과, 하늘이 우리와 교통하고 있다는 것을 믿으면서 그곳을 끊임없이 쳐다보아야 한다.… 우리는 어떠한가? 우리는 우리를 위해 일하는 하나님의 천사들과 조화되어 일할 수 있도록 전신 갑주를 입고 서 있는가? 만일 우리가 우리 자신의 행동 노선을 취함으로써 이 천사들과 분리된다면, 우리는 악한 자가 유혹할 수 있는 곳에 우리 자신을 두는 것이다. (원고 1, 18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