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God

우리의 높은 부르심

맨 위로
맨 아래로
글씨크기

사자의 입에서

“그들이 가로되 주께서 우리를 살리셨사오니 우리가 주께 은혜를 입고 바로의 종이 되겠나이다”(창 47장 25절).
12월 20일
준우, 찬우, 현우야, 오늘은 엄마가 다니엘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게.

준우야, 너는 이제 중학생이 되어서 세상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우고 있지? 하나님을 믿는다는 것이 때로는 쉽지 않을 거란 걸 엄마도 알아. 하지만 다니엘처럼 우리도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을 믿는 마음을 잃지 않았으면 좋겠어.

찬우야, 넌 초등학교 4학년이 되었는데 친구들과 잘 지내고 있니? 다니엘은 친구들에게 미움을 받았지만, 하나님을 향한 마음만은 변치 않았단다. 우리도 찬우처럼 어려운 일이 생겨도 기도하는 마음 잃지 않기를 바라.

현우야, 우리 막내아들~ 초등학교 2학년이 된 지 얼마 안 됐는데 벌써 이렇게 큰 것 같아 엄마는 너무 기뻐. 현우도 다니엘처럼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 변치 않았으면 좋겠어. 하나님은 우리 현우를 너무나 사랑하신단다.

다니엘은 사자굴에 던져졌을 때에도 하나님만 믿었어. 하나님은 천사를 보내 다니엘을 지켜주셨지. 우리도 어려운 일이 생기면 다니엘처럼 하나님께 기도하자. 하나님은 언제나 우리와 함께 계시고 우리를 지켜주실 거야.

준우, 찬우, 현우도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라나고 있단다. 우리 가족 모두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 변치 말자. 하나님은 우리가 어려움을 겪을 때에도, 심지어 감옥에 갇히는 일이 생겨도 우리와 함께 하실 거야. 우리의 믿음을 더욱 굳건히 하는 게 정말 중요해.

자, 이제 함께 기도하자.
사랑의 하나님, 저희에게 다니엘과 같은 믿음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하나님만 바라볼 수 있도록 인도해 주세요. 준우, 찬우, 현우가 이 세상에서 하나님의 사랑을 믿는 귀한 자녀들로 자라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우리의 높은 부르심(Our high Calling) 원문


사자의 입에서

다니엘은 그리스도를 고백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해서 신자들에게 본보기가 된다. 그는 바벨론 왕국에서 총리라는 막중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는데, 궁중의 고관들 가운데 그를 시기하는 사람들이 있었다. 그들은 왕께 그를 고소할 뭔가를 찾기를 원했다. 그러나 다니엘이 신실한 정치가였기에 그들은 그의 품성이나 생애에서 아무런 흠도 찾을 수 없었다. 그리하여 그들은 어떤 사람도 40일 동안 왕을 제외하고는 하나님이나 사람에게 기도를 올려서는 안 되며, 만일 이 포고령을 불순종하면 사자굴에 던져 넣는다는 법령을 만들도록 왕에게 요구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다니엘이 이 법령이 시행될 것이라고 하여 기도를 그쳤는가? 그렇지 않다. 바로 그때야말로 그가 기도해야 할 때였다. 그러자 그의 원수들이 왕에게 고발했고, 다니엘은 사자굴에 던져졌다. 그러나 하나님의 아들이 그곳에 계셨다. 왕이 아침에 나와서 다니엘을 불렀다. “사시는 하나님의 종 다니엘아 너의 항상 섬기는 네 하나님이 사자에게서 너를 구원하시기에 능하셨느냐 다니엘이 왕에게 고하되 왕이여 원컨대 왕은 만세수를 하옵소서 나의 하나님이 이미 그 천사를 보내어 사자들의 입을 봉하셨으므로 사자들이 나를 상해치 아니하였사오니” (단 6:20~22) 신앙 때문에 심문받게 될 때에, 우리의 생명이 하나님 안에 그리스도와 함께 감춰져 있다면, 우리는 예수님께서 우리와 함께 계시리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우리의 신앙에 대해 답변을 하도록 통치자들과 고관들 앞에 불려나오게 될 때, 주의 성령이 우리의 이해력을 밝혀 주실 것이며, 우리는 하나님께 영광이 되도록 증언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스도를 위하여 고난을 당하도록 부름 받을 때, 우리는 어린 아이가 부모를 신뢰하듯이 그분을 신뢰하면서 감옥에 갈 수 있을 것이다. 지금은 우리가 하나님에 대한 믿음을 계발할 때이다. (리뷰 앤드 헤랄드, 1892년 5월 3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