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의 전술들이 폭로됨
1월 6일
사탄은 교활한 말로 천사들을 속이며 그들에게 거짓된 자유를 약속했습니다. "하나님을 거역하고 나를 따르면 더 큰 자유와 권세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사탄의 달콤한 유혹에 넘어간 천사들은 하나님을 멀리하고 사탄을 따르기로 결심했지만, 사실 그것은 노예의 길이었습니다.
충성스러운 천사들은 사탄과 타락한 천사들에게 하나님께 순복할 것을 권면했습니다. 회개하고 돌이키면 용서받을 수 있다고 말이죠. 그 말에 마음이 흔들리는 천사들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사탄은 그들에게 "우리는 이미 하나님께 너무 멀리 왔기에 돌이킬 수 없다"며 거짓말을 했습니다. (부조와 선지자, 40~42)
그렇습니다. 우리가 아무리 멀리 왔어도 언제든 회개하고 아버지께 돌아갈 수 있습니다. 탕자의 비유처럼 우리를 기다리시는 아버지가 계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무한한 사랑과 자비로 우리를 용서하시고 품어주실 것입니다.
사랑하는 형제자매 여러분, 우리는 때로 사탄의 달콤한 유혹에 넘어가 진리에서 멀어질 때가 있습니다. 자존심, 명예욕, 자유에 대한 욕망 때문에 하나님의 사랑의 간청을 외면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우리에겐 언제나 돌아갈 곳이 있습니다. 바로 우리를 사랑으로 기다리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품 말입니다.
사탄은 거짓과 기만으로 우리를 유혹하지만, 하나님은 진리와 사랑으로 우리를 부르십니다. 우리 모두 하나님의 진실한 사랑에 응답하며, 그분께 충성을 다짐하는 믿음의 자녀들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함께 기도합시다.
사랑의 아버지, 저희가 유혹에 넘어가 아버지를 멀리할 때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제 저희는 아버지의 사랑이 저희를 기다리고 있음을 믿습니다. 저희를 용서하시고 받아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승리하시는 그리스도(Christ Triumphant) 원문
사단의 전술들이 폭로됨
충성스러운 천사들의 논증과 간청을 멸시하는 태도로 물리치면서 사단은 그들을 기만당한 노예들이라고 비난하였다. … 그는 결코 다시는 그리스도의 최상권을 인정하지 않을 것이었다. 그는 자신에게 주어졌어야 할 영예를 주장하고 그를 따르고자 하는 모든 자에게 명령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려고 결심하였으며 그의 대열에 가담하는 자들에게는 온갖 자유를 누릴 수 있는 새롭고 우수한 정부를 약속하였다. 많은 수효의 천사들이 그를 그들의 지도자로 받아들일 의도를 나타내었다. … 그러나 충성스러운 천사들은 루스벨과 그의 동조자들에게 하나님께 순복하기를 권고하였으며, 그들이 거절하면 피치 못할 결과, 즉 그들을 창조하신 분께서는 그들의 권세를 타도하시고 그들의 반역적인 기도를 현저하게 형벌하실 수 있다는 것을 그들 앞에 제시하였다. 많은 천사들은 이 권고에 유의하고 그들의 불만을 뉘우치고 아버지와 그분의 아들의 은총 안으로 다시 받아들여 달라고 구하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그러나 루스벨은 이미 다른 속임수를 준비해 두었다. 이 대 모반자는 이제 그와 연합한 천사들은 하나님에게서 너무나 멀리 떠나갔기 때문에 돌아갈 수 없으며, 하나님의 율법을 잘 알고 있는바 하나님께서 용서하지 않으시리라는 것을 알고 있다고 선언하였다. … 루스벨과 그를 따르는 자들에게 남아있는 유일한 길은 그들의 자유를 주장하고 그들에게 선뜻 허락되지 않았던 권리들을 완력으로 얻는 것이라고 그는 말하였다. 사단 자신에 관한 한은 그가 너무나 멀리 떠나갔기 때문에 돌아올 수 없는 것이 사실이었다. 그러나 그의 기만으로 말미암아 눈이 멀게 되었던 다른 천사들은 그렇지 않았다 …그러나 자존심과 그들의 지도자에 대한 사랑과 무제한의 자유에 대한 욕망이 그들을 지배하도록 허락되었고 하나님의 사랑과 자비의 간청은 최종적으로 배척되었다. … 하나님께서는 진리와 의에 모순되지 않는 그런 방법만을 사용하실 수 있으셨다. 그러나 사단은 하나님께서 사용하실 수 없는 아첨과 허위를 사용할 수 있었다. … 하나님께서는 그의 주장들의 본질을 드러내도록, 그가 제안한 하나님의 율법의 변경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를 보여주도록 그에게 허락하셨다. 그 자신의 행위가 그를 정죄하게 될 것이다. 사단은 처음부터 자신이 반역하지 않았다고 주장하였다. 온 우주는 저 기만자의 정체가 폭로되는 것을 반드시 보아야 한다. 그가 하늘에서 추방된 때에라도 무한하신 지혜자께서는 사단을 멸망시키지 않으셨다. 오로지 사랑의 봉사만이 하나님께 가납될 수 있기 때문에, 그분의 피조물들의 충성은 그분의 공의와 자비에 대한 확신에 기초하지 않으면 안 되었다. -부조와 선지자, 4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