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God

승리하시는 그리스도

맨 위로
맨 아래로
글씨크기

사단의 성경 왜곡을 경계하라

“문둥 환자의 정결케 되는 날의 규례는 이러하니 곧 그 사람을 제사장에게로 데려갈 것이요”(레 14장 2절).
7월 12일
사랑하는 그대여, 우리의 구주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이 땅에 오셔서 우리와 같은 인간의 모습으로 사탄의 유혹을 이겨내셨습니다. 그분은 사십 일 동안 광야에서 금식하시며 사탄과의 치열한 영적 전쟁을 치르셨지요.

사탄은 한때 하늘 궁정에서 그리스도 다음으로 능력 있는 천사였지만, 교만으로 인해 타락하여 하나님을 대적하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그는 이 땅에 자신의 왕국을 세우고 인류를 꾀어내려 했지만, 우리의 구주께서는 사랑과 긍휼로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이 땅에 오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와 똑같은 인간의 모습으로 오셔서 아담이 실패한 시험을 견디셨습니다. 그분은 사탄의 교묘한 유혹에 맞서 하나님 말씀의 능력으로 승리하셨지요. 우리도 그분처럼 하나님 말씀을 믿고 의지한다면 사탄의 유혹을 이길 수 있습니다.

사탄은 우리를 넘어뜨리기 위해 성경 말씀을 왜곡하고 그릇되게 인용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말씀을 바르게 이해하고 깨달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뜻에 맞지 않는 길로 우리를 인도하려는 자들의 말에 현혹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사랑하는 형제자매 여러분, 우리도 매일의 삶 속에서 크고 작은 유혹과 시험을 겪습니다. 때로는 지쳐 쓰러질 것만 같고, 포기하고 싶을 때도 있지요. 하지만 예수님은 우리의 연약함을 아시고 우리 곁에 함께 계십니다.

시편 91편 11-12절에 "그가 너를 위하여 그의 천사들을 명령하사 네 모든 길에 너를 지키게 하심이라 그들이 그들의 손으로 너를 붙들어 발이 돌에 부딪히지 않게 하리로다"라고 말씀하셨듯이,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시고 보호해 주십니다.

우리의 믿음과 소망을 주님께 두고, 그분의 말씀을 굳게 붙들며 나아갑시다. 우리 함께 기도하겠습니다.

"사랑의 주님, 우리에게 믿음과 용기를 주시고 시험과 유혹 앞에서 담대히 승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승리하시는 그리스도(Christ Triumphant) 원문


사단의 성경 왜곡을 경계하라

그리스도께서 견디신 광야 시험은 자신을 죄의 창시자로 보여주었던 사악한 자와의 개인적인 투쟁이었다. 사단은 한때 하늘 궁정에서 덮는 그룹으로서 그리스도 다음으로 능력 있는 천사였다. 그러나 그는 하나님에 대하여 자신을 높였으며 일부 천사들을 그의 반역에 가담하도록 꾀었다. 하늘에서 추방된 사단은 이 땅에 왕국을 세우고 인류를 그의 편에 끌어들이기로 결심하였다. 그러나 인류가 유혹에 정복당한다면 하나님의 아들이신 그분께서는 그들의 보증인이 되기로 맹세하셨다. 그리스도께서는 아담이 섰던 곳에 서시고 아담이 실패한 시험들을 견디기 위해 우리 세상에 오셨다. 침례 받은 후 그분은 광야로 나아가셨고 그곳에서 원수에게 시험을 받으셨다. 그분은 사십 일을 밤낮으로 금식하셨다. 그런 다음, 그분이 허기져 있을 때 사단은 하늘 궁정에서 보낸 사자인 양 그분을 유혹했다. 그 원수는 하나님의 말씀의 능력을 잘 알고 있었다. 그는 이 말씀이 광야를 통과하여 여행할 때에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떡을 공급했었다는 것과 그 동일한 말씀이 지금 그리스도의 필요를 공급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러나 이것은 하나님의 계획이 아니었다. 하나님은 그리스도께서 인간들처럼 대우받기를 계획하셨다. 그리스도께서는 자신을 위하여 기적적인 능력을 행사해서는 안 되었다. 이는, 만일 그리스도께서 그렇게 하신다면 사단은 그분이 초자연적 권세를 사용했기 때문에 그 시험은 공정하지 못했으며, 또한 하나님의 모든 계명을 지키려는 시도가 생명을 잃게 만드는 것이라면, 하나님께서는 인간에게 그것들을 지키라고 요구하실 수 없다고 말할 것이었다. 사단은 그리스도께서 자신의 생명을 쓸데없이 노출시키심으로써 `주제넘음`의 죄를 짓도록 만들기 원했다. 그는 그 구절 전체를 인용하지 않고 "네 모든 길에"라는 말, 즉 의무의 길에서라는 뜻의 말을 빼버렸다. 만일 그리스도께서 사단에게 자신이 메시야라는 증거를 주시기 위해 자신의 생명을 위험에 빠뜨림으로써 주제넘게도 하나님의 자비를 믿었다면 그분은 의무의 길에 서 있지 못하셨을 것이다. 모든 사람들은 하나님의 말씀에 정통하게 되어야 하는데 이는 사단이 성경을 왜곡하고 그릇 인용하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그릇된 길로 인도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그들의 계획을 망쳐놓을 그 부분은 빼놓은 채 하나님의 말씀의 한 부분만을 제시함으로써 사단의 모본을 따르고 있다. (원고 153, 18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