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God

우리의 높은 부르심

맨 위로
맨 아래로
글씨크기

번영의 위험

“명하여 곡물을 그 그릇에 채우게 하고 각인의 돈은 그 자루에 도로 넣게 하고 또 길 양식을 그들에게 주게 하니 그대로 행하였더라”(창 42장 25절).
7월 2일
준우, 찬우, 현우야. 엄마가 오늘은 너희에게 하나님의 사랑에 대해서 이야기해 주고 싶구나.

우리는 하나님께서 주신 세상의 많은 것들을 사랑하지. 하지만 때로는 그 사랑이 너무 커져서 하나님보다 세상의 것들을 더 사랑하게 될 때가 있단다. 준우는 이미 이런 경험이 있을 거야. 우리가 가진 물건이 많아질수록 물건에 대한 사랑이 커지고, 더 많은 것을 갖고 싶어 하게 되는 거란다.

사탄은 우리가 이런 유혹에 빠지기를 바란단다. 특히 돈이나 물건을 많이 가진 사람들이 물질에 대한 사랑에 빠져 하나님을 멀리하기를 바라지. 세상의 부를 가진 사람들이 그 부를 하나님께 드리면 사탄의 계획은 무너지게 될 거야. 왜냐하면 세상의 부는 하나님의 일을 위해 사용되고 어려운 사람들을 도울 때 축복이 되기 때문이란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많은 사람들은 아직도 하나님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고 진리를 위해 살아가는 것이 어떤 것인지 잘 모른단다. 우리가 하늘나라에 가기 위해서는 예수님처럼 겸손하고 자신을 희생하며 십자가를 지고 살아가는 길을 걸어야 해. 예수님을 위해 기꺼이 모든 것을 희생하는 사람만이 하늘나라에 들어갈 수 있을 거야. 비록 고난도 있고 내 욕심도 버려야 하지만 주님과 함께하는 영원한 영광은 세상의 그 어떤 것보다 귀한 거란다. (리뷰 앤드 헤랄드, 1883년 9월 4일자)

준우, 찬우, 현우야. 우리 가족 모두 하나님을 가장 사랑하는 가족이 되면 좋겠다. 세상의 것들도 감사함으로 누리지만, 그 무엇보다 하나님을 더 사랑하는 우리 가족이 되자. 함께 기도할까?

사랑의 하나님, 저희에게 많은 것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지만 그 어느 것도 하나님의 사랑보다 크지 않음을 고백합니다. 하나님을 가장 사랑하고 하나님의 일을 위해 기꺼이 희생할 수 있는 우리 가족 되게 해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우리의 높은 부르심(Our high Calling) 원문


번영의 위험

교회를 위협하는 가장 큰 위험 가운데 하나는 세상에 대한 사랑이다. 이 샘에서 이기심과 탐욕의 죄가 흘러나온다. 많은 사람이 세상의 보화를 많이 얻으면 얻을수록, 그것에 애정을 더 많이 쏟으며, 여전히 더 많은 것을 추구한다. 사단은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들을 전복시키기 위하여 그가 고안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다 동원한다. 놀라운 기술과 간교로 그는 각 사람의 특별한 기질에 걸맞게 유혹한다. 그는 종종 앞에 번영을 던져 줌으로 천성적으로 이기적이고 탐욕스러운 자들을 시험한다. 만일 그들이 자신의 타고난 기질을 극복하지 않으면, 부(富)에 대한 사랑이 그들을 넘어지게 하리라는 사실을 그는 알고 있다. 그의 목적은 종종 성공을 거둔다. 세상의 부가 제공될 때, 많은 사람은 그 보화를 열렬히 움켜쥐며, 자신들이 놀랍게 번영했다고 생각한다. 세상에 대한 강한 사랑이 조만간 진리에 대한 사랑을 삼켜 버린다. 만일 그와 같이 번영한 자들이 자신의 모든 소유를 하나님의 제단에 바친다면, 그들은 자신의 이기적이고 탐욕적인 정신을 극복하고, 사단의 계획을 뒤엎을 것이다. 세상의 부는 올바르게 사용될 때 축복이 될 것이다. 부를 소유한 모든 사람은 당신을 위하여 봉사하는 일에 사용하도록 하나님께서 빌려 주신 것임을 깨달아야 한다. 진리의 사업을 발전시키고 궁핍한 자들의 필요를 채워 주기 위하여 값없이 줌으로, 그들은 다른 사람들을 구원하는 도구가 될 수 있으며, 그리하여 이생에서 자기 영혼에게 축복이 될 것이며 내세에서 그들의 것이 될 보화를 하늘에 쌓게 될 것이다. 그러나 아직도 많은 사람이 자아 부정이 무엇인지, 진리를 위하여 희생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지 못한다. 그러나 겸손과 자아 희생과 십자가 지는 길을 동일하게 걸어가지 않고는 아무도 하늘에 들어가지 못할 것이다. 영생을 위하여 모든 것을 기꺼이 희생하려는 자들만이 하늘을 소유하게 될 것이다. 그것은 고난을 당하고, 자아를 십자가에 못 박고 모든 우상을 희생시킬 만한 가치가 있을 것이다. 훨씬 탁월하고 영원한 영광은 세상의 모든 보물보다 더 중하며 세상의 모든 매력을 무색하게 할 것이다(리뷰 앤드 헤랄드, 1883년 9월 4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