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God

우리의 높은 부르심

맨 위로
맨 아래로
글씨크기

배도가 시작되는 곳

“애굽 땅과 가나안 땅에 돈이 진한지라 애굽 백성이 다 요셉에게 와서 가로되 돈이 진하였사오니 우리에게 식물을 주소서 어찌 주 앞에서 죽으리이까”(창 47장 15절).
12월 10일
준우, 찬우, 현우야, 우리 함께 하나님의 사랑에 대해 이야기해 보자꾸나.

세상은 점점 어두워지고 있단다.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사랑을 잊어가고 있어.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그런 세상 속에서도 당신의 이름을 빛내고, 옳은 길로 인도할 특별한 사람들을 준비하고 계신단다.

준우야, 너는 이제 중학생이 되었으니 세상의 유혹과 시험이 많이 다가올 거야. 하지만 하나님의 말씀에 충실하고 기도하는 마음으로 살아간다면 너는 하나님의 특별한 사람이 될 수 있을 거란다.

찬우와 현우도 마찬가지야. 비록 아직 어리지만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만 간직한다면 너희 역시 하나님의 귀한 자녀가 될 수 있단다.

사탄은 우리를 유혹하고 시험에 들게 하려고 갖은 방법을 동원할 거야. 우리 마음속에 있는 나쁜 생각과 욕심을 자극해서 하나님에게서 멀어지게 만들려고 할 거란다. 하지만 우리가 그런 나쁜 마음을 이겨내지 못하면 도리어 우리가 사탄에게 지고 말 거야.

그래서 우리는 항상 깨어 기도하고, 예수님과 가까이 지내야 해. 교만한 마음, 거룩하지 못한 욕심, 나쁜 생각들은 모두 우리를 예수님에게서 멀어지게 만든단다.

만약 너희가 하나님을 떠나는 게 두렵고, 진리의 편에 서고 싶다면 로마서 12장 9절 말씀처럼 "악을 미워하고 선에 속하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해. (리뷰 앤드 헤랄드, 1888년 5월 8일자)

자, 이제 우리 함께 기도해 볼까?

사랑의 하나님, 우리 준우, 찬우, 현우가 이 어두운 세상 속에서도 하나님을 사랑하고 진리의 편에 설 수 있게 해 주세요. 우리 마음속에 있는 나쁜 욕심과 생각을 이겨내고, 언제나 예수님과 가까이 동행할 수 있도록 인도해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우리의 높은 부르심(Our high Calling) 원문


배도가 시작되는 곳

불법이 성행하고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가는 이 마지막 때에,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이름을 영화롭게 하고, 의의 책망자로 설 한 백성을 가지실 것이다. 그들은 세상이 그 법도를 무효화하려고 애쓸 때에 하나님의 율법에 충성을 다할 “특별한 백성”들이다. 하나님의 개심시키는 능력이 그분의 종들을 통하여 역사할 때, 어둠의 세력들은 대열을 정비하여 세차하고도 단호하게 우리를 대적할 것이다. 사단은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역사할 것이다. 그는 사람들의 영혼을 꾀이기 위하여 온갖 기만적 방책을 사용할 것이다. 배도의 일은 하나님의 요구에 대해 마음속에서 벌어지는 은밀한 반역 가운데서 시작한다. 거룩하지 못한 갈망, 불법적인 야망을 품고 만족시킨다. 그러면 불신과 어둠이 영혼을 하나님에게서 분리시킨다. 우리가 이런 악들을 정복하지 않으면 우리가 정복당한다. 오랫동안 진리의 길에서 전진해 온 사람들이 시련과 유혹으로 시험을 받을 것이다. 사단의 암시에 귀를 기울이고 정직함이 흔들리는 사람은 내리막길로 가지 시작하며, 교묘한 유혹이 그들을 배도의 길로 치닫도록 재촉한다. 마침내 그들의 내리막길은 현저하며 매우 급속하다. 한때 매우 불쾌했던 죄들이 매력적으로 보이며, 하나님에 대한 두려움과 그분의 율법에 대한 충성을 떨쳐 버린 사람들은 그 죄들을 환영하고 실행한다. 그러나 범죄는 그 시작이 아주 유쾌할지라도 결국 불행과 저하와 파멸로 그 종언을 고할 것이다. 우리는 시험에 들지 않게 끊임없이 경계하고, 깨어 기도해야 한다. 영적인 교만과 거룩하지 못한 갈망과 악한 생각들과, 우리를 예수님과의 친밀한, 신성한 교제로부터 분리시키는 모든 것에 대한 방종은 우리의 영혼을 위태롭게 한다. 우리는 하나님에 대한 산 믿음을 가져야 한다. 만일 배도한다는 생각이 그대에게 고통스럽게 느껴진다면, 그대가 진리의 원수가 되기를 원하지 않는다면, “악을 미워하고 선에 속하라”(롬 12:9) (리뷰 앤드 헤랄드, 1888년 5월 8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