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God

승리하시는 그리스도

맨 위로
맨 아래로
글씨크기

모든 피조물들이 대쟁투에 의해 영향을 받음

“아론의 두 아들이 여호와 앞에 나아가다가 죽은 후에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시니라”(레 16장 1절).
10월 10일
사랑하는 그대여, 우리의 삶은 때로는 광풍처럼 닥쳐오는 시험과 유혹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우리는 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수많은 어려움과 고난에 직면하게 됩니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소망이 있습니다. 바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셔서 우리와 같은 시험과 고난을 겪으셨기 때문입니다.

구유에서 십자가까지, 사탄은 끊임없이 하나님의 아들을 유혹하고 시험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이 땅에서의 삶 동안 우리가 겪는 모든 시험과 유혹을 친히 경험하셨습니다. 그분은 우리의 연약함을 깊이 이해하시고, 우리를 도우실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예수님의 시험은 그 격렬함이 그분의 사명의 중요성에 비례했습니다. 이는 단순히 이 지구만의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모든 세계가 이 영적 전쟁의 결과에 영향을 받았던 것입니다.

사탄은 자신의 극악무도한 지혜로 예수님을 쓰러뜨리고자 했습니다. 그는 예수님께서 자신을 희생하는 분이 아니라는 것을 입증하려 했습니다. 사탄의 영향을 받은 군중들은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 박으라고 소리쳤습니다. 하지만 예수님께서는 끝까지 사랑과 희생의 길을 걸으셨습니다. 십자가 위에서 "다 이루었다"라고 외치신 그 순간, 전쟁은 끝났습니다. 무죄하신 분의 피로 인해 우리는 영원한 사망에서 구원받았습니다.

사탄은 교묘하고 기만적인 방법으로 하나님의 율법이 전제적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모든 악한 계획을 세우고, 사람들의 마음에 그리스도를 거부하도록 충동질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행동을 통해 사탄은 오히려 자신을 묶을 쇠사슬을 만들었습니다. 하늘의 우주는 하나님의 공의로우심을 증거할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이 땅에서의 삶을 통해 하나님의 율법의 존귀함을 보여주셨습니다. 그분은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시기 위해 이 땅에 오셨습니다. 우리는 그분의 사랑과 희생을 기억하며, 시험과 유혹 가운데서도 믿음을 지켜나가야 합니다.

사랑하는 그대여, 함께 기도합시다.

"사랑의 주님, 우리에게 닥쳐오는 시험과 유혹 가운데서도 주님만을 바라보게 하옵소서. 우리의 연약함을 아시고 도와주시는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주님의 사랑과 희생을 기억하며, 믿음의 길을 끝까지 걸어갈 수 있도록 인도해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승리하시는 그리스도(Christ Triumphant) 원문


모든 피조물들이 대쟁투에 의해 영향을 받음

구유에서 십자가까지 사단은 하나님의 아들을 쫓아 다녔다. 시험들이 그에게 광풍처럼 닥쳐왔다. 그러나 그 투쟁이 격렬하면 할수록, 그분께서는 인간들이 에워싸이는 그 시험들에 더욱 친숙하게 되셨으며, 그분은 시험받는 자들을 도울 준비를 더욱 잘 갖추게 되셨다. 그리스도께서 통과하신 시험들의 격렬성은 그분의 성공이나 혹은 실패에 의해 얻어지거나 상실될 대상의 가치에 정비례하였다. 한 세계 (지구)의 관심만이 거기에 포함되지 않았다. 전쟁터는 이 세상이지만, 하나님께서 창조하셨던 모든 세계가 이 쟁투의 결과로 영향을 받았다. 사단은 자신이 최고 통치자로 군림 할 수 있도록 그리스도를 쓰러뜨리려고 애썼다. 그는 악마의 극악무도한 지혜로 가능한 한 가장 끔찍하게 만들어진 사형제도를 그리스도께서 견뎌내지 못하리라는 희망을 마지막까지 품고 그분을 죽이려고 계획하고 실행에 옮겼다. 사단은, 그리스도께서는 자기를 희생하는 분이 아니라는 자신의 주장이 옳다는 것을 입증하려고 노력했다. 사단의 영향을 받은 군중들은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못 박으라고 아우성쳤다. 온 하늘은 그리스도께서 굴욕을 받으시는 일련의 단계들-그분의 심문 ,배척 그리고 죽음-을 주목했다. 십자가에서 그분이 "다 이루었다"라고 부르짖으셨을 때 그 전투는 끝났다. 무죄하신 분의 피가 죄지은 자들을 위해 흘려졌다. 그분께서 버린 그 생명이 인류를 영원한 사망에서 속량했으며, 사망의 권세를 잡은 자마귀의 운명을 인쳤다. 사단은 그가 우주의 자유를 위하여 일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게 만들려고 노력했다.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 달려 계신 동안 조차도, 그 원수는 그의 논증들을 아주 다양하게, 아주 기만적이게, 그리고 아주 교묘하게 만들어서 모든 사람들이 하나님의 율법이 전제적이라고 확신하게끔 만들려고 결심했다. 그 자신이 모든 계획을 수립했고. 모든 악한 일들을 계획했고, 각 사람의 마음에 그리스도께 고통을 가져다주도록 충동질했다. 사단 자신이 오직 선한 일만 하셨던 그분께 대한 거짓 비난을 교사하였다. 그 자신이 친히 하나님의 아들-순결하고 거룩하며 무죄한 분-의 고통을 더욱 크게 만든 잔인한 행위들을 저지르도록 사람들의 마음을 부추겼다. 이런 행동을 통해서 사단은 자신을 묶을 쇠사슬을 버렸다. 하늘의 우주는 하나님께서 그를 형벌하셔도 공의로우시다고 증거할 것이다. 하늘 자체는, 사단이 거기 있다면 그 하늘이 어떻게 될지를 보았다. 하늘 우주에 사는 모든 존재의 마음은 변개할 수 없는 것으로서의 하나님의 율법에 관하여 마음이 일치하였다. 그들은 범죄자들을 속량하기 위하여 그분의 아들을 아끼지 않으시고 죄의 형벌을 받게 하신 분의 정부를 지지하였다. 이 땅에서 봉사하며 그리스도께서는 언행으로 하나님의 율법의 존귀함을 옹호하셨다. 그분께서 이 세상에 오신 것은 바로 이런 일을 하기 위해서였다. (원고 1, 1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