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그날이 마지막 날이 것처럼 살라
12월 5일
주님께서는 우리 모두가 그분의 종으로서 매일을 마지막 날인 것처럼 충실히 살기를 원하십니다. 그분의 말씀으로 빛을 받은 모든 이들이 그 빛을 바르게 사용하며, 건전하지 않은 영적 양식으로 하나님의 양 무리를 먹이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우리는 예수님께서 능력과 큰 영광으로 구름을 타고 신속히 다시 오실 것을 믿습니다. 그날이 언제 올지 아무도 모르기에 그 어느 누구도 "주님이 더디 오신다"라고 말해서는 안 됩니다. 대신 우리 각자는 그날 심판대 앞에 설 때, 주님의 오른편에 설 수 있을지 깊이 묵상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지금 이 시간, 우리 자신이 어떤 영적 상태에 있는지 점검해 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가 무의식중에 사탄과 협력하며 그의 일을 하고 있지는 않은지, 아니면 그리스도와 연합하여 그분의 사역에 힘쓰며 다른 영혼들을 진리 안에 굳게 세우고 있는지 말이지요.
안타깝게도 사탄은 그리스도인이라 고백하면서도 그분의 뜻대로 살지 않는 이들을 통해 신자들 사이에 불신과 불화의 씨앗을 뿌리곤 합니다. 우리의 마음과 정신이 이 시대를 위한 주님의 특별한 사역에서 멀어지고, 다른 영혼들을 그분께로 인도하는 일에 협력하지 않는다면 사실상 그리스도의 원수의 일을 하고 있다고 볼 수 있겠지요.
사랑하는 여러분, 지금은 주님을 위해 준비해야 할 때입니다. 불신앙적인 말과 험담, 사탄의 일을 행할 시간이 없습니다. 우리가 이 땅에 사는 동안에는 투쟁과 환난, 기만이 있겠지만 주님께서 함께 하십니다. 많은 이들이 안타깝게도 하나님의 속성 대신 사탄의 속성을 택하지만(원고 32a, 1896), 우리는 굳건한 믿음으로 끝까지 견뎌내야 하겠습니다.
이 시간 함께 기도하며 마음을 다잡아 보는 것은 어떨까요?
사랑의 주님, 우리에게 믿음을 더하여 주시고 매일을 주님 다시 오실 그날을 준비하는 마음으로 살게 하옵소서. 시험과 유혹 앞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오직 주님만 바라보며 충성되이 살아가는 저희 모두가 되게 해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승리하시는 그리스도(Christ Triumphant) 원문
매일 그날이 마지막 날이 것처럼 살라
하나님께서는 세상역사가 끝날 때가 십년 혹은 이십년 남았다는 기별을 어떤 사람에게도 주지 않으신다. 그날이 사십년 혹은 일백년이 된다 하여도 주님은 어떤 사람에게도 그것을 선포하도록 권한을 주지 않으신다. 그분께서는 어떤 사람에게도 그분의 나타나심을 위한 준비를 지체할 구실을 주지 않으실 것이다. 그분께서는 어떤 사람도 불신실한 종이 했던 것처럼, "내 주인이 더디 오리라"고 말하지 못하게 하실 것이다. 왜냐하면 그런 태도는 그 큰 날을 위하여 준비할 기회와 특권들을 무모하게 등한히 하도록 이끌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종이라고 주장하는 모든 영혼은 마치 매일이 마지막 날이 될 것인 양 그분의 사업을 행하도록 부름을 받고 있다. … 주님께서 그분의 말씀으로 빛을 주신 모든 사람이 그 빛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일을 확실히 하도록 하라. 모든 사람은 이 때를 위해서 적합지 않은 음식으로 하나님의 양무리를 먹일 수 있다고 감히 생각하지 않도 록 조심하라. 능력과 큰 영광으로 하늘 구름을 타고 인자가 신속하게 나타나실 것에 대해 말하라. 그날을 미루지 말라. 하나님께서는 어떤 사람에게도 "내 주인이 더디 오리라"고 말할 빛을 주지 않으셨다. 내가 그날 재판장의 오른편에 설 것인가 아니면 왼편에 설 것인가라는 질문을 하라. … 모든 사람이 그들 자신의 영혼을 둘러싸고 있는 환경이 무엇인지, 그들이 의의 원수와 합작하고 무의식적으로 그의 일을 하고 있는지 아니면 그리스도와 연결되어 그분의 일을 행하고 영혼들을 더욱 더 굳게 진리 안에 확립시키기 위하여 애쓰고 있는지 아는 것은 매우 긴요하다. 사단은 신자들이 서로에 대하여 신뢰를 약화시키고 진리를 믿노라고 공언하는 자들 가운데 불화의 씨앗을 뿌리는 일에 사람들을 그의 협력자로 두게 되면 매우 기뻐할 것이다. 사단은 그리스도의 길에서 행하고 일하지 않는 그리스도의 친구라고 공언하는 사람들을 통하여 그의 목적을 가장 성공적으로 성취할 수 있다. 마음과 심령이 이 시대를 위한 주님의 특별한 일로부터 돌아서고 있는 사람들, 영혼들을 그분의 경고의 말씀에 유의하도록 인도하여 믿음 안에 굳게 서도록 만드는 일에 그분과 협력하지 않는 사람들은 그리스도의 원수의 일을 하고 있는 것이다. … 지금은 주님의 준비의 날이다. 우리는 지금 불신을 말하고 한담할 시간이 없으며 마귀의 일을 할 시간이 없다.… 하나님의 백성들은 이 세상에 있는 한, 투쟁과 환난과 기만과 마주치지 않으면 안될 것이다. 이는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속성대신에 사단의 속성들을 선택하기 때문이다. (원고 32a, 18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