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할 수 없는 하나님의 은사
12월 25일
사실 예수님께서는 선지자와 선견자들의 예언을 이루시기 위해 이 땅에 오셨습니다. 그분은 하늘에서 세운 계획을 성취하시며, 위대한 사명을 수행하심에 있어 당신께서 하신 말씀을 확증하실 것이라는 사실을 그들이 예언하도록 하셨습니다. 세상의 구주이신 예수님께서는 아담의 모든 자손들을 온전히 구원하시겠다고 친히 약속하셨습니다. 그렇기에 모든 영혼은 그 일에 대하여 하나님께 가장 엄숙한 의무를 지며, 감사를 드려야 합니다. 만일 우리가 하늘의 은사를 받지 못한다면, 그것은 오직 우리 자신의 책임일 것입니다.
주님께서 치르신 희생은 너무나도 크고 광대합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거룩하신 율법의 공의와 영광에 전적으로 일치하였습니다. 무죄하신 그분께서 죄의 형벌을 당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온전하고 완전한 감사를 드려야 합니다.
화잇여사는 그 날 영혼 구원을 위한 활동이 목사에게만 맡겨진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일감을 맡겨 주신 모든 사람에게 위탁되었다는 말씀을 했습니다.
주님의 사업은 그리스도의 몸을 이루고 있는 살아있는 지체들에 의해 추진되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각 사람은 하나님께서 지정하신 위대하고 거룩한 사업에 있어서 영혼들을 회개시키는 일을 감당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안락이나 자신의 쾌락을 추구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충성스러운 군사로서 어려움을 견디기 위해 주님의 군대에 가담한 것입니다. 모든 군사들은 자신의 임무를 다해야 하며, 주의 깊고 용기 있는 참된 군사가 되어야 합니다.(원고 24. 1889)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 모두는 하나님께서 맡겨주신 소중한 사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영혼 구원을 위해 힘쓰는 일입니다. 이 일은 목사나 선교사들에게만 주어진 것이 아닙니다. 우리 모두에게 주어진 거룩한 부르심입니다.
때로는 어려움과 고난이 따르겠지만, 우리는 그리스도의 충성된 군사로서 끝까지 견디어 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각자에게 은사와 달란트를 주셨습니다. 그것을 하나님 나라를 위해, 영혼 구원을 위해 사용할 때 우리의 신앙은 더욱 견고해질 것입니다.
베들레헴에 오신 아기 예수님을 묵상하면서, 그분이 우리를 위해 치르신 희생을 기억합시다. 그리고 우리에게 맡겨진 사명을 기쁨으로 감당하는 신실한 하나님의 자녀들이 됩시다.
이 시간 함께 기도하겠습니다.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이 세상에 구주로 오신 예수님을 인해 감사드립니다. 그분의 희생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구원받고 새 생명을 얻게 되었습니다.
우리에게 맡겨진 영혼 구원의 사명을 잘 감당하게 하옵소서. 주님의 충성된 군사로서 어떤 어려움 가운데서도 믿음으로 승리하게 하옵소서. 우리의 삶 속에서 주님의 사랑과 은혜가 날마다 새롭게 경험되기를 원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오늘도 하나님과 함께(This day with God) 원문
말할 수 없는 하나님의 은사
지난밤에 크리스마스 전야제가 배틀크릭의 장막 교회에서 열렸다. 생명의 왕이신 예수님께서 죄를 대속하기 위한 희생제물이 되시고자 베들레헴의 갓난아이로 이 세상에 오셨다는 사실 때문에 모든 순서마다 이야기마다 감사를 나타내면서 정중하고 엄숙한 분위기 가운데 기념식은 무사히 끝났다. 그분께서는 선지자와 선견자들의 예언을 이루시기 위하여 이 땅에 오셨다. 그분께서는 하늘에서 세운 계획을 성취하시며 위대한 사명을 수행하심에 있어서 당신께서 하신 말씀을 확증하실 것이라는 사실을 저들이 예언하도록 하셨다. 세상의 구주이신 예수님께서는 아담의 모든 자손들을 온전히 구원하시겠다고 친히 약속하셨으므로 모든 영혼은 그 일에 대하여 하나님께 가장 엄숙한 의무를 져야 하며 감사를 나타내야 한다. 만일 저들이 하늘의 은사를 받지 못한다면 오직 비난을 받아야 할 사람은 저희 자신들이다. 주님께서 치르신 희생은 광대하며 하나님의 거룩하신 율법의 공의와 영광에 전적으로 일치하였다. 무죄하신 그분께서 죄의 형벌을 당하셨다. 그러므로 우리는 온전하고 완전한 감사를 나타내야 한다. 나는 10시 15분경에 장막교회에 모인 청중들에게 이야기하였다. 주님께서는 나에게 가장 중요한 말씀을 주셔서 말하게 하셨다. 나는 영혼을 구원하기 위한 활동이 목사에게만 위탁된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일감을 맡겨 주신 모든 사람에게 위탁되었다는 사실을 성경의 빛 가운데서 나타내고자 노력하였다. 주님의 사업은 그리스도의 몸을 이루고 있는 산 구성원들에 의해 추진되어야 한다. 그러므로 각 사람은 하나님께서 지정하신 위대하고 거룩한 사업에 있어서 영혼들을 회개시키는 일을 감당할 수 있도록 교육을 받아야 한다. 각 사람은 안락이나 자신의 쾌락을 추구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충성스러운 군사로서 역경을 견디기 위하여 주님의 군대에 가담하였다. 모든 군병들은 자신의 임무를 다해야 하며 주의 깊고 용기 있는 참된 군사가 되어야 한다. 50분간의 강연을 마치고 난 다음에 많은 사람들이 훌륭한 간증들을 하였다. 우리는 집으로 돌아와 프레드 월링과 나의 질녀의 아들과 그의 아내와 그 아내의 모친을 저녁 식사에 초대하였다(원고 24. 18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