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God

우리의 높은 부르심

맨 위로
맨 아래로
글씨크기

누가 내 생애를 지배하는가?

“애굽 온 땅이 주리매 백성이 바로에게 부르짖어 양식을 구하는지라 바로가 애굽 모든 백성에게 이르되 요셉에게 가서 그가 너희에게 이르는 대로 하라 하니라”(창 41장 55절).
6월 5일
준우, 찬우, 현우야. 오늘은 하나님께서 우리를 어떻게 인도하시는지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한단다.

하나님 아버지는 우리를 한 걸음 한 걸음 천천히 인도해 주신단다. 마치 엄마가 너희를 학교에 데려다 주듯이 말이야. 하나님은 우리의 마음속에 무엇이 있는지 잘 아시기에 우리를 적절한 곳으로 인도하셔. 어떤 친구들은 어떤 일은 잘 견디지만 다른 일은 잘 못하기도 해. 우리가 자라면서 우리의 마음도 조금씩 단련되고 시험을 받게 된단다. 만약 우리 마음속에 하나님이 좋아하시지 않는 것이 있다면, 우리는 그것을 고쳐야 한다는 걸 깨달아야 해. 그렇지 않으면 하나님은 슬퍼하실 거야.

이 세상은 우리가 하나님 앞에 설 준비를 해야 하는 곳이란다. 준우, 찬우, 현우도 매일 무엇이 너희의 마음에 영향을 주고 행동을 지배하는지 보여줄 수 있을 거야. 만약 우리가 하나님의 진리보다 다른 것을 더 소중하게 여긴다면, 우리의 마음은 예수님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지 않을 거야. 결국엔 예수님을 거절하게 될지도 몰라. 시험 받을 때 우리가 잘못된 것을 버리지 않는다면, 하나님은 슬퍼하시고 우리를 사탄에게 넘겨줄 수도 있어.

많은 사람들이 그리스도의 제자라고 말하지만, 정작 자기 마음을 잘 살피지 않아. 어떤 이는 옛날에 믿었던 것만으로 구원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기도 해. 하지만 성경은 그런 사람들이 거짓 희망을 품고 있다고 말하고 있단다(리뷰 앤드 헤랄드, 1880년 4월 8일자).

준우, 찬우, 현우야. 지금 하나님은 우리를 시험하고 계셔. 우리는 지금 우리의 영원한 운명을 결정하고 있어. 교만, 유행, 쓸데없는 이야기, 이기심 같은 것들은 우리 마음에 뿌려진 선한 씨앗을 죽게 만들 수 있단다.

우리 함께 촛불을 켜고 우리의 마음을 살펴보자. 하나님의 계명에 비추어 우리의 행동이 어떤지 잘 살펴보는 거야. 그래야 현재와 미래에 유익이 될 거야(재림교 성경주석 7권, 966).

우리에게 필요한 건 돈이나 머리가 아니라 마음의 힘이란다. 우리의 머리, 손, 귀, 모든 재능과 능력을 예수님께 드리고 그분을 전적으로 따르기로 결심하자(서신 26, 1880년).

자, 이제 기도할까?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우리의 연약한 마음을 당신께 맡깁니다. 매 순간 우리를 인도해 주시고, 우리 마음에 선한 씨앗이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우리의 높은 부르심(Our high Calling) 원문


누가 내 생애를 지배하는가?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백성을 한 걸음씩 지속적으로 인도하신다. 그분께서는 그들을 마음의 동기를 드러내기에 적합한 위치로 인도하신다. 어떤 사람들은 어떤 점에서는 견디나 다른 점에서는 실패한다. 진보의 매 단계마다 마음은 시험을 받으며 좀 더 면밀하게 단련을 받는다. 만일 그들의 마음이 하나님의 곧은 사업에 반대되는 것을 발견한다면, 그들에게 극복해야 할 일이 있음을 깨닫게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하나님이 결국 그들을 거절할 것이다. 이 세상은 하나님 앞에 서기 위하여 준비해야 할 곳이다. 각 사람은 어떤 세력이 그들의 마음에 영향을 미치며 그들의 행동을 지배하는지 이곳에서 보여 줄 것이다. 만일 그들이 진리보다 어떤 것을 더 가치 있게 여긴다면, 그들의 마음은 예수님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지 않아, 결국은 그분을 거절하게 될 것이다. 만일 시험을 받을 때, 사람들이 그들의 우상을 희생하려고 하지 않는다면,…하나님의 영은 그들이 극복되지 않은 죄 된 특성을 가진 채로 악한 천사의 지배를 받도록 내버려 둘 것이다. 그리스도의 제자라고 공언하는 많은 사람이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졌는지 알기 위하여 기꺼이 자신들의 마음을 면밀하게 살피지 않는다. 어떤 사람들은 진리에 대한 단순한 공언이 그들을 구원해 주리라고 생각하는 듯이 옛 경험에 치중한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은 그러한 모든 사람이 거짓 희망을 품고 있다는 두려운 사실을 계시한다. 젊은이와 노인들이여, 하나님께서 지금 그대들을 시험하고 계신다. 그대들은 지금 자시의 영원한 운명을 결정짓고 있다. 교만과 유행과 공허한 대화와 이기심은 배양될 경우, 증가하여 그대의 마음에 뿌려진 선한 씨앗을 질식시킬 악들이다(리뷰 앤드 헤랄드, 1880년 4월 8일자). 그리스도를 따르는 우리가 어떤 정신 자세를 견지하고 있는지 알기 위하여 촛불을 켜고 우리 마음을 살피도록 하자. 우리의 현재와 내세의 유익을 위하여, 하나님의 율법에 비추어 볼 때 우리의 행위들이 어떤 성격의 것인지 알기 위하여 그것들을 살피도록 하자(재림교 성경주석 7권, 966). 우리는 머리와 손과 귀와 모든 재능과 능력을 예수님께 바쳤으며, 그리스도를 전적으로 따르고자 하는 자들을 필요로 한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돈의 힘이나 두뇌의 힘이 아니라 마음의 힘이다(서신 26, 1880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