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은 사려 깊고 명랑해야 함
7월 13일
하나님께서는 아버지들에게 가족을 사랑하고 돌보는 소중한 임무를 맡겨주셨어요. 특히 아버지는 엄마의 마음을 잘 이해하고 부드럽게 대해 드려야 해요. 아버지가 엄마에게 따뜻한 말 한마디 건네면, 그게 바로 엄마에게는 힘이 되는 보약이 된답니다.
"너는 참 멋진 엄마야. 우리 아이들 잘 키워줘서 정말 고마워."
이런 말 한마디면 지친 엄마도 힘이 날 거예요.
아버지는 또 우리 아이들을 잘 가르치는 일도 엄마와 함께 해야 해요. 엄마가 아이들 교육에 힘쓰고 계시다는 걸 기억하시고, 엄마의 마음을 이해해 주시며 도와주세요. 아버지의 넓은 사랑으로 엄마를 안아주시고, 하나님을 향한 믿음과 평화를 갖도록 이끌어 주세요.
"여보, 우리 아이 참 잘 키우고 있어. 앞으로도 함께 노력하자."
이렇게 아버지가 웃는 얼굴로 돌아오시면, 집안에 환한 빛이 가득할 거예요. 엄마도 하늘을 우러러보며 하나님을 더욱 의지하게 될 거구요.
야곱 아버지도 가족들과 양떼를 데리고 먼 길을 떠나야 했을 때 이렇게 말씀하셨대요.
"자식들은 유약하고 내게 있는 양떼와 소가 새끼를 데렸은즉 하루만 과히 몰면 모든 떼가 죽으리니 … 나는 앞에 가는 짐승과 자식의 보행대로 천천히 인도하여 … 가리이다"(창 33:13, 14).
우리 아버지들도 야곱 아버지처럼 가족들의 걸음에 맞추어 천천히 인도해 주셨으면 좋겠어요. 세상은 너무 바쁘게 돌아가지만, 우리 아버지들은 잠시 멈추어 서서 가족들의 마음을 보듬어 주시는 게 어떨까요?
자, 이제 함께 기도해 볼까요?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우리 아버지들에게 사랑과 지혜를 주셔서 가정을 잘 이끌어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엄마를 사랑하고 아이들을 잘 돌보는 멋진 아버지가 되게 해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예수님처럼(To be like Jesus) 원문
남편은 사려 깊고 명랑해야 함
남편은 그의 가족에게 큰 관심을 나타내야 한다. 특별히 그는 연약한 아내의 감정을 매우 부드럽게 취급해야 한다. 그는 많은 질병이 들어오지 못하도록 문을 닫을 수 있다. 친절하고 유쾌하고 용기를 주는 말은 가장 효력이 빠른 약보다 더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판명될 것이다. 이와 같은 말은 의기소침하고 낙망적인 사람의 마음에 용기를 가져다 줄 것이다. 그러므로 친절한 행동과 용기를 주는 말을 통해 가정에 들어간 행복과 햇빛은 활동을 십 배나 더 보답해 줄 것이다. 남편은 자녀를 교육하는 대부분의 짐이 어머니에게 지워져 있다는 것과, 자녀의 마음을 꼴 짓는 일에 어머니가 해야 할 일이 많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남편은 이 사실을 깨닫고 가장 부드러운 정서를 발휘하고, 주의 깊이 아내의 짐을 가볍게 해 주어야 한다. 그는 아내에게 그의 넓은 애정을 의지하도록 격려하고, 아내의 마음을 힘과 평화가 있고 피곤한 자에게 마지막 안식을 주는 하늘로 향하게 해야 한다. 그는 찌푸린 얼굴로 집에 돌아와서는 안 된다. 오히려 그의 임재가 가정에 햇빛을 가져오고, 아내에게 위를 쳐다보게 하고, 하나님을 믿도록 고무하는 일이 되어야 한다. 그들은 협력하여 하나님의 약속을 주장하고, 그분의 풍성한 복이 가정으로 들어오게 할 수 있다(교회증언, 1권 306, 307). 많은 남편과 아버지는 충실한 목자의 사려 깊은 태도에서 유력한 교훈을 배울 수 있다. 야곱은 신속하고도 힘든 여행을 하라는 독촉을 받았을 때 다음과 같이 대답했다. “자식들은 유약하고 내게 있는 양떼와 소가 새끼를 데렸은즉 하루만 과히 몰면 모든 떼가 죽으리니 … 나는 앞에 가는 짐승과 자식의 보행대로 천천히 인도하여 … 가리이다”(창 33:13, 14). 인생의 고된 여로(旅路)에서 남편과 아버지는 동행 중에 있는 일행들이 따라올 수 있도록 천천히 인도해야 한다. 재산과 권력을 구하여 급속히 달려가는 세상의 경주에서, 그는 발을 멈추고 자기 곁에서 걸어가는 사람을 위로하고 도와주는 법을 배워야 한다(치료봉사, 3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