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별을 옹호함
4월 27일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무한하신 능력으로 반세기 이상 동안 그분의 사자들의 오른 팔을 보전하셨습니다. 그 이유는 만약 진리가 제대로 기록되지 않는다면, 믿음의 선구자들이 세상을 떠날 때 그릇된 감정이나 위험한 오류를 담은 가르침을 진리의 기별로 받아들이는 믿음의 초보자들이 많이 나타날 것이기 때문입니다.
때로는 "특별한 빛"이라고 가르치는 것들이 실제로는 곡식 가운데 뿌려진 가라지처럼 그럴듯한 오류일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어떤 이들은 세상 끝 날까지 그런 오류를 즐겨 받아들일 것입니다. 그들은 그릇된 이론을 받아들이고, 심지어 하나님의 사자들의 저작에서 진리의 말씀을 따로 떼어내 자신들의 주장을 뒷받침하려 애쓰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면 진리를 올바르게 연결하지 못하고 오류와 뒤섞어 곡해하게 됩니다. 마치 이교의 씨앗이 움트고 자라나 귀중한 진리의 나무들 사이에 서게 되는 것과 같습니다. 그리고 그 거짓을 옹호하기 위해 엄청난 노력을 기울이기도 하지요.
예를 들어 리빙 템플(J. H 켈로그가 쓴 범신론을 주장한 책)에 나온 이교의 교리들은 훌륭한 진리들 속에 교묘히 감춰져 있었습니다. 사탄의 매혹적인 거짓말은 성경에 기초한 참된 믿음의 기둥을 무너뜨리려 했습니다.
하지만 진리는 "주께서 가라사대"라는 단순한 말씀으로 견고히 서 있습니다. 반면 거짓을 실체화하려면 진리 가운데 허위를 섞어 넣고, 성경 말씀을 본래 의미와 다르게 사용해야만 합니다. 그런 일들은 할 수만 있다면 하나님께서 택하신 자들마저 미혹할 것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 모두 하나님의 말씀 안에 굳게 서서 진리를 분별하는 지혜를 구해야 하겠습니다. 아무리 그럴듯해 보여도 성경과 어긋나는 가르침은 결코 받아들이지 맙시다. 오직 하나님의 말씀만이 우리의 믿음을 지탱하는 반석이 되어 줄 것입니다.
이 시간 함께 기도하겠습니다.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저희에게 진리의 말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세상에는 많은 거짓 가르침이 난무하지만, 오직 성경 말씀만이 저희 발에 등이요 길에 빛이 됨을 믿습니다.
혹 저희가 그릇된 길로 빠지지 않도록 성령님께서 깨우쳐 주시고 인도해 주시옵소서. 진리 안에 굳게 설 수 있도록 힘과 지혜를 더해 주시길 간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오늘도 하나님과 함께(This day with God) 원문
기별을 옹호함
나는 정기 간행물이나 책으로 출판하기 위하여 당신께서 나에게 기록하라고 하신 대로 진리가 기록되어지도록 주님께서는 당신의 무한하신 능력으로 반세기 이상이나 당신의 사자들의 오른 팔을 보전하셨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왜 그와 같이 해야 하셨는가? 그것은 만일 진리가 그와 같이 기록되어지지 않는다면, 믿음의 선구자들이 죽게 될 때는 때때로 그릇된 감정이나 위험한 오류들을 포함하고 있는 가르침을 진리의 기별로써 받아들이게 될 믿음의 초보자들이 많이 나타날 것이기 때문이다. 때때로 사람들이 “특별한 빛”이라고 가르치는 것은 곡식 가운데 뿌려진 가라지처럼 실제로는 자라나서 해로운 결과를 가져오게 될 그럴 듯한 오류인 것이다. 그런데 어떤 사람들은 이 세상 역사의 마지막 때까지 그와 같은 종류의 오류들을 즐겨 받아들일 것이다. 그릇된 이론들을 받아들이며 나의 저작들로부터 진리에 관한 진술들을 모아 그 그릇된 이론들을 정립시키려고 애쓰는 사람들이 있다. 그런데 그러한 사람들은 진리를 올바르게 연결시키지 않고 따로 떼어 사용하거나 오류와 연결 지음으로 곡해하기도 한다. 그리하여 이교의 씨앗들은 움이 터서 튼튼한 나무로 신속하게 성장하며 많은 귀중한 진리의 나무들로 에워싸인다. 그리고 거짓 나무의 순수성을 옹호하기 위한 엄청난 노력도 그와 같은 방법으로 이루어진다. 리빙 템플(J. H 켈로그가 쓴 범신론을 주장한 책)에 나타난 이교의 교의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였다. 그 책 속에 씌어 있는 교묘한 오류들은 많은 훌륭한 진리들로 감싸여 있었다. 사단의 매혹적인 오류들은 성경의 증거에 기초되어 있는 참된 믿음의 지주에 대한 신념을 허물어버렸다. 진리는 “주께서 가라사대”라는 단순한 말로 유지되고 있다. 그러나 오류를 실체화하기 위해서 진리 가운데 거짓을 짜 넣는 일이 있었으며 성경 말씀을 본래의 의미대로 연결시키지 않고 사용하는 일이 있었다. 그런데 그와 같은 일들은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할 것이다(서신 136. 1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