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분의 죽으심으로 구주께서는 우리를 주관하는 사단의 권세를 끝장내심
9월 9일
우리의 구주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이 땅에 계실 때 사탄의 끊임없는 유혹과 공격을 받으셨습니다. 그분의 발걸음은 결코 평탄하지 않았습니다. 사탄은 그리스도의 품성과 인격 안에서 하나님의 형상을 발견하고, 그분의 구속 사역이 완성되면 자신의 권세가 끝날 것을 알았기에 더욱 맹렬히 대적했던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 주님은 십자가에 달리시기 직전 "이 세상 임금이 오겠음이라 그러나 저는 내게 관계할 것이 없느니라"(요한복음 14:30)고 선포하셨습니다. 비록 암흑의 권세가 극에 달한 순간이었지만, 그리스도께서는 승리를 예감하시며 "이 세상 임금이 심판을 받았느니라"(요한복음 16:11)고 말씀하셨습니다.
사랑하는 형제자매 여러분, 우리가 살아가는 이 마지막 시대는 그리스도의 초림 직전과 매우 흡사합니다. 사탄은 여전히 우리의 마음을 유혹하고 미혹하려 합니다. 그는 자신이 이 세상의 임금인 양 가장하며 기적을 행하고, 하나님께 충성하는 자들을 공격할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소망이 있습니다. 사탄은 우리에게 고통과 슬픔을 안겨줄 수는 있어도, 결코 우리의 영혼을 더럽힐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미 사탄을 이기시고 승리하셨기 때문입니다. 요한계시록 12장 17절은 "용이 여자에게 분노하여 돌아가서 그 여자의 남은 자손 곧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의 증거를 가진 자들로 더불어 싸우려고 바다 모래 위에 섰더라"고 예언합니다. 이는 우리가 마지막 시대에 치열한 영적 전쟁에 임할 것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주님, 우리 모두가 이 험난한 세상을 살아가면서 사탄의 유혹과 공격을 이겨낼 수 있도록 힘과 용기를 주시옵소서. 우리의 연약함을 아시는 주님, 우리를 끝까지 붙드시고 인도해 주시옵소서. 우리가 오직 주님만 의지하며,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고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는 삶을 살 수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주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승리하시는 그리스도(Christ Triumphant) 원문
그분의 죽으심으로 구주께서는 우리를 주관하는 사단의 권세를 끝장내심
하늘의 사령관께서는 유혹자의 맹렬한 공격을 받으셨다. 그분은 이 세상을 장애물 없이, 깨끗이 치워진 길을 따라 통과하지 않으셨다. 그분은 그분의 은혜로우신 자비와 인애하심을 통해 백성들의 영혼을 그분은 왕국으로 끌어들이는 일을 자유롭게, 아무런 장애 없이 하도록 되어 있지 않았다.… 이 세상이 태어난 어떤 사람도 그 기만자의 권세를 피하지 못했다. 악의 동맹체는 그분께 대항하여 싸움을 하고, 가능하다면 승리를 거두기 위해 그분의 뒤를 쫓아 다녔다. … 사단은 예수 그리스도의 품성과 인격 안에서 하나님의 형상을 보았다. 그는 그리스도께서 그분의 계획을 완수하신다면, 자신의 악마적인 권세가 끝장나리라는 것을 알았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의 생애는 악마적인 대리자들과 더불어 싸운 끊임없는 싸움의 생애였다. … 먹이가 그의 손아귀에서 거듭거듭 벗어나면서 싸움은 점점 더 치열하고 강렬해져갔다. … 십자가에 못박히시기 바로 직전에 구주께서는, "이 세상 임금이 오겠음이라 그러나 저는 내게 관계할 것이 없"다고 말씀하셨다. 그때는 암흑의 권세의 때였지만, 그분의 승리를 예상하시면서 그리스도께서는 "이 세상 임금이 심판을 받았음이니라"고 말씀하실 수 있으셨다. "이제 이 세상의 심판이 이르렀으니 이 세상 임금이 쫓겨나리라." 구속 사업이 완성된 것을 보시면서, 그분은 죽음을 앞둔 상황에서도 위대한 최후의 구원에 대하여 말씀하시고 미래에 있을 것들을 현재의 것인 양 나타낼 수 있으셨다. 무한한 하나님의 독생하신 아들께서는 인류의 구원을 확실하게 만든그 위대한 계획을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으셨다.… 그리스도의 초림 이전 이 세상의 상태는 그분의 재림 직전에 있을 세상의 상태에 대한 정확한 묘사이다. 동일한 죄악이 존재할 곳이다. 사단은 사람들의 마음에 동일한 기만적인 권세를 행사할 것이다. … 그는 생명의 임금에 맞서서 마지막 싸움을 싸우도록, 그분의 보좌의 기초인 하나님의 율법을 전복시키기 위하여 그의 인간 하수인들로 구성된 군대를 확보하고 있다. 사단은 자신이 그리스도가 주장하는 바로 그런 인물이 세상 임금 이며, 승리는 그의 것이라는 믿음을 백성들에게 확증시켜 주기 위하여 기적들을 행하면서 일할 것이다. 그는 그의 세력들에게 하나님께 충성하는 자들을 공격하도륵 할 것이다. 사단이 고통, 비탄 그리고 인간적 고뇌를 유발할 수 있을지는 몰라도, 영혼을 더럽힐 수는 없다. … 이 마지막 시대에 하나님의 백성들은 치열한 투쟁에 들어갈 것을 예상해야 하는 바, 이는 예언의 말씀이 그렇게 말하고 있기 때문이다 "용이 여자에게 분노하여 돌아가서 그 여자의 남은 자손 곧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의 증거를 가진 자들로 더불어 싸우려고 바다 모래 위에 섰더라.” (서신 43, 18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