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을 지키는 가정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림
2월 13일
하나님께서는 우리 가족을 하늘 가족의 모습으로 삼으셨답니다. 부모님과 자녀들은 이 사실을 매일 기억해야 해요. 그러면 우리 가정이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분의 계명을 지키는 가정이 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될 거예요. 그리고 예수님께서 기뻐하실 거랍니다.
우리 어린이들은 가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어요. 가정은 여러분을 먹여주고, 입혀주고, 사랑해주고, 돌봐주는 곳이에요. 그러니 여러분은 이 모든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가정에 행복을 가져다 주어야 해요. 그렇게 함으로써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가정 안에서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는 선교사가 될 수 있답니다.
하지만 부모님이 자녀 교육을 소홀히 하면, 어떻게 해야 아이들의 성격을 고르게 발달시킬 수 있는지, 무엇이 아이들에게 가장 큰 복이 될지 모를 수 있어요. 만약 아이들이 제멋대로 행동하도록 내버려 둔다면, 아이들은 모든 것을 자기 마음대로 해야 한다고 생각하게 될 거예요. 이런 잘못된 교육은 신앙생활에도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그래서 부모님은 자녀들을 잘 교육해야 해요. 예수님과 같은 품성을 기를 수 있도록 주의 깊게 훈련한다면, 부모님은 아이들을 통해 큰 기쁨과 행복을 느끼실 거예요. 아이들은 하나님을 경외할 뿐 아니라, 다른 가정에도 좋은 영향을 끼치는 모범적인 가정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거랍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모든 가정의 예배 중심이 되시기를 바라요. 가정에서 예수님을 사랑하고 섬기며, 서로 사랑하는 모습을 보일 때 하나님께서 기뻐하실 거예요. 그 사랑의 향기가 가정에 가득 퍼지고, 아름다운 제사가 되어 하나님께 드려질 거랍니다.
자, 이제 함께 기도해 볼까요?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저희 가정이 주님을 사랑하고 섬기는 가정 되게 해주세요. 부모님은 지혜로운 마음으로 자녀를 교육하고, 자녀들은 기쁜 마음으로 부모님께 순종하며 자라나게 해주세요. 저희 가정에 예수님의 사랑과 평화가 늘 함께 하시길 기도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예수님처럼(To be like Jesus) 원문
계명을 지키는 가정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림
아이들은 가정 기업의 한 부분임을 배워야만 한다. 가정은 그들을 먹여 주고, 입혀 주고, 사랑해 주고, 돌봐 준다. 그러면 아이들은 모든 행복의 요소를 그들이 속해 있는 가정에 들여옴으로 많은 자비에 보답해야 한다. 이렇게 그들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가정 내의 선교사가 된다. 만일 부모가 그의 자녀를 위한 교육을 소홀히 한다면, 균형지고 원만한 성격 계발에 무엇이 필요한지, 무엇이 그들의 인생을 통해 가장 커다란 복이 될지 알지 못한다. 만일 아이들에게 제맘대로 하는 것이 허용된다면, 그들은 마음에 내켜야 하고, 제멋대로 해야 하고, 보호를 받아야 하고, 부모가 자신들을 시중들어야 한다는 생각을 한다. 그들은 자신들이 원하는 것과 뜻이 만족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런 방식으로 교육을 받았기 때문에, 가정교육의 결핍은 모든 신앙적인 경험에도 영향을 미친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가족을 하늘 가족의 표징으로 삼으셨다. 부모와 자녀들은 매일 이 사실을 명심하라. 그러면 그들은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분의 계명을 지키는 가정이 될 수 있다는 것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되고, 그리스도는 영광을 받으실 것이다. 그분의 평화와 은혜와 사랑은 귀중한 향기처럼 가정에 가득 퍼질 것이다. 아름다운 제사가 그리스도인 선교사 자녀들의 삶에서 하나님께 드려질 것이다. 이것은 예수님의 마음을 기쁘게 할 것이고 그분께서 받으시는 가장 향기로운 제물로 간주 될 것이다. 주 예수 그리스도가 모든 가정에서 예배의 중심이 되기를 바란다. 부모가 자녀를 적절하게 교육한다면, 예수님과 같은 품성을 형성하기 위한 그들의 주의 깊은 훈련의 열매를 보며 행복해질 것이다. 그들은 주님을 두려워할 뿐 아니라, 다른 가정에게 좋은 영향을 끼침으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고 그분께 영광 돌리는 잘 정리되고 훈련된 가정을 세상에 나타낼 것이다. 그들은 하나님의 가장 거룩한 봉사를 하며 결국 상급을 받을 것이다(리뷰 앤드 헤랄드, 1896년 11월 1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