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을 얻기 위하여 먹음
7월 20일
우리의 건강은 하나님께서 주신 소중한 선물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귀한 선물을 잘 관리하고 보호해야 할 책임이 있습니다. 건강한 삶을 위해서는 건강 법칙에 순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소화기관에 과도한 부담을 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위는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데, 계속해서 활동시키면 새로운 활력을 얻을 시간을 갖지 못해 결국 소화기관에 해를 줄 수 있습니다.
간식을 자제하고 식사와 식사 사이에는 적어도 다섯 시간 정도의 간격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소화불량은 먼저 들어온 음식물을 소화기관이 처리하기도 전에 위가 또 다른 음식물을 받아들이면서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루 세 끼 식사로도 충분하지만, 두 끼를 먹는 것이 세 끼를 먹는 것보다 더 좋다고 합니다. 저자 분은 지난 30년 동안 하루에 두 끼만 드셨다고 하네요. 과식과 불규칙한 식사로 인해 무기력함을 느끼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소화불량은 의기소침한 상태를 만들어내는데, 그런 질병으로 고통받는 사람은 비록 그리스도인이라 할지라도 그리스도인답지 못한 태도를 보일 수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자신의 기호대로 먹는 것만으로 충분하다고 주장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렇게 되면 하루에 여러 번 식사하는 습관에 빠질 수 있는데, 이는 최선의 방책이 되지 못합니다. 그런 습관은 소화기관에 과도한 부담을 주어 질병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 모두 건강 개혁을 실천하고 바른 길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노력합시다. 용기를 잃지 말고 의지력을 발휘하여 식욕을 참된 목적에 굴복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경을 보면 하나님께서는 아담에게 에덴동산을 아름답게 가꾸고 돌볼 책임을 맡기시면서 "씨 맺는 나무와 채소가 너희의 식물이 되리라"(창 1:29, 3:18)고 말씀하셨습니다. 그 후 육식은 타락의 결과 중 하나로 허락되었는데, 홍수 이전에는 육식이 허락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한번 6개월 동안 고기를 사용하지 않아 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러면 보다 더 훌륭한 변화가 일어나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저자 분은 우리에게 즉시 이 일을 행할 것을 요구하고 계십니다. 우리의 상상력이 성화되고 마음과 양심이 깨우침을 받아 온 몸이 소생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사랑하는 하나님 아버지, 우리에게 건강이라는 소중한 선물을 허락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우리가 건강 법칙에 순종하여 육체적, 정신적, 영적으로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혜와 능력을 부어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오늘도 하나님과 함께(This day with God) 원문
힘을 얻기 위하여 먹음
우리는 건강 법칙에 순종해야 한다. 소화기관에 과도한 부담을 주지 않는 것은 중요한 일이다. 위를 계속해서 활동시키는 사람이 많이 있다. 그렇게 하면 위가 새로운 활력을 얻을 시간을 얻지 못해 그 결과 소화기관이 해를 받게 된다. 간식은 하지 말아야 하며 식사와 식사 사이에는 적어도 다섯 시간이 경과되어야 한다. 소화불량은 먼저 들어온 음식물을 소화기관이 처리하기도 전에 위가 또 다른 음식물을 받아들인 결과로 생긴다. … 식사는 세 끼로써 충분하며 두 끼를 먹는 것은 세끼를 먹는 것보다 더 좋다. 지난 30년 동안 나는 하루에 두 끼만 먹었다. 사람들은 종종 과식과 불규칙적인 식사로 말미암아 일어나는 무기력 때문에 고통을 받는다. 소화불량은 의기저상(意氣沮喪) 상태를 일으키는데 그러한 질병으로부터 고통을 당하는 사람은 비록 그가 그리스도인이라고 공언할지라도 비그리스도인다운 태도를 나타내게 된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기호대로 먹는 것만으로 충분하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그렇게 되면 하루에 여러 번 식사하는 습관에 빠질지도 모르는데 그것은 최선의 방책이 되지 않을 것이다. 그러한 습관은 소화기관에 과도한 부담을 주기 때문에 질병을 일으킬 것이다. 건강개혁을 실천하고 바른 길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하라. 용기를 잃지 말고 그대의 의지력을 사용하여 그대의 식욕을 참된 목적에 굴복시켜라. … 하나님께서는 아담에게 에덴동산을 아름답게 가꾸고 돌볼 책임을 맡겨 주실 때 씨 맺는 나무와 채소를 가리켜 “너희 식물이 되리라”9창 1: 29, 3: 18)고 말씀하셨다. 그 후 육식은 타락의 결과 중의 하나로 허락되었다. 홍수 이전에는 육식이 허락되지 않았다. 6개월 동안 고기를 사용하지 않도록 노력해 보아라. 그러면 보다 더 훌륭한 변화가 일어나지 않는지 어떤지 알게 될 것이다. 나는 그대가 즉시 이 일을 행할 것을 요구한다. 그대의 상상력이 성화되고 마음과 양심이 깨우침을 받도록 하여 그대의 온 몸이 소생하도록 하라(서신 208. 1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