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증가하는 믿음이 필요됨
2월 16일
성경은 우리에게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동역자들이요 너희는 하나님의 밭이요 하나님의 집이니라."(고린도전서 3:9)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그분과 함께 동행하며, 그분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살기를 원하십니다. 에녹은 하나님과 동행하였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였습니다. 우리도 에녹처럼 하나님과 함께 걸으며, 우리를 에워싸는 시험을 이겨내신 예수 그리스도의 모범을 따라야 합니다.
주님께서는 우리가 그분과 함께 동행하며, 어떻게 인성을 쓰시고 모든 시험을 이기셨는지 배우기를 원하십니다. 우리가 시험 받을 때마다 하나님과 함께 겸손히 행한다면, 그분께서는 우리에게 피할 길을 주실 것입니다. 믿음, 항상 증가하는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습니다.
사랑하는 그대여, 비록 우리가 타락한 본성을 가지고 있지만,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해 마련해 주신 도움을 통해 그분이 기대하시는 일들을 행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으로 걷고, 일하고, 살아갈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단순히 동물적인 삶에 만족하는 사람들을 기뻐하지 않으십니다. 그분은 우리가 그분의 거룩한 품성을 닮은 율법에 순종함으로써, 하나님의 품성을 소유하기를 원하십니다.
주님께서는 우리에게 마음과 지성, 그리고 애정을 주셨습니다. 이 선물들은 우리가 활용하고 증진시키도록 위탁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양심을 주셨고, 지식과 덕성을 주셨습니다. 이 모든 능력들은 하나님께서 배정하신 최상의 상태로 유지되어야 합니다.
주님께서는 우리 각자가 믿음의 기능을 행사할 것을 기대하십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발견되는 영적 능력을 붙잡으려고 끊임없이 팔을 뻗치며, 보이지 않는 것들을 믿음으로 붙잡는 것이 진정한 기독교 신앙의 정수입니다. 우리가 하나님께서 주신 선물들을 끊임없이 계발하지 않는다면, 사랑으로 역사하고 영혼을 순결케 하는 믿음을 가질 수 없습니다.
사랑하는 그대여, 양심은 하나님의 생명과 품성과 접촉을 유지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정욕을 인하여 세상에서 썩어질 것을 피하여 신의 성품에 참여하면서 그리스도와 함께 걷는 영적인 동행"입니다. (서신 195, 1899)
우리 함께 기도합시다.
사랑의 하나님,
저희가 이 바쁘고 혼란한 세상 속에서도
오직 하나님만을 바라보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
그리스도의 모범을 따르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하나님께서 저희에게 주신
모든 선물과 능력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사용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승리하시는 그리스도(Christ Triumphant) 원문
항상 증가하는 믿음이 필요됨
인간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있다는 사실은 가장 끈기 있고 집중적인 노력, 우리가 얻으려고 노력하는 대상의 가치에 정비례하게 노력하도록 이끄는 놀라운 유인물(調因物)이다 “우리는 하나님의 동역자들이요 너희는 하나님의 밭이요 하나님의 집이니라.”… 에녹은 하나님과 동행하였다. 그는 친구들과의 교제에 만족하지 않았다, 그는 하나님과 동행했으며 그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했다. 주님께서는 그분이 창조하신 사람들이 죄인일 때에 기뻐하시지 않으신다. 우리는 항상 하나님과 동행하고, 우리를 에워싸는 시험을 정복하신 예수 그리스도께 배워야 한다, 그분은 모든 일에 우리와 한결같이 시험을 받으셨지만, 죄는 없으셨다. 주님께서는 사람들을 그분 곁으로 이끄셔서, 그들과 함께 동행하고 함께 일하시고, 어떻게 그분께서 인성을 쓰시고 모든 시험을 이기셨는지, 그리고 어떻게 그들이 주님께서 마련히신 것들을 통하여 이길 수 있을지 가르치려고 하신다. 시험받을 때마다 하나님과 함께 겸손히 행한다면 피할 길이 주어진다. 믿음, 항상 증가하는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다. … 타락한 본성을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도 백성들은 그들을 위해 마련된 도움을 통하여 하나님께서 하기를 기대하시는 바로 그 일들을 행할 수 있다. 그들은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걷고, 일하고, 살 수 있다. 하나님은 단순히 동물적 생활로 만족하는 사람들을 기뻐하지 않으신다. 그분은 인간을 하나님의 형상을 쫓아 만드셨다. 그분은 그들이 그분의 거룩한 품성의 표현인 그분의 율법에 순종함으로써 하나님의 품성을 소유 하게 되기를 계획하신다. 여호와께서는 그들에게 마음, 지성 그리고 애정을 주셨다. 이 선물들을 그들에게 위탁한 것은 활용되고 증진되도록 하기 위함이다. 하나님께서는 조심스럽게 간직하고 이해해야 할 양심을 그들에게 주셨다. 그분은 그들에게 지식과 덕성들을 주셨다 이 위탁된 능력들은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배정하신 최상의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주님께서는 각 사람이 믿음의 기능을 행사할 것을 기대하신다. 그리스도안에서 발견되는 영적 능력을 붙잡으려고 끊임없이 팔을 뻗치면서 보이지 않는 것들을 믿음으로 붙잡는 것은 진정한, 활력이 넙치는 기독교 신앙의 정수(精隨)이다. 만일 백성들이 하나님의 그 선물들을 행사함으로써 끊임없이 증가시키지 않는다면, 그들은 사랑으로 역사하고 영혼을 순결케 하는 저 믿음을 가질 수 없다. 하나님께서 위탁하신 재능들 가운데 서너 가지만 계발하는 것으로는 충분치 못하다. 양심은 하나님의 생명과 품성 과 접촉을 유지해야 한다. 바로 이것이 “정욕을 인하여 세상에서 썩어질 것을 피하여 신의 성품에 참여하면서 그리스도와 함께 걷는 영적인 동행이다. -서신 195,18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