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기뻐하라”
8월 13일
믿음이란 하나님의 말씀을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여러분을 위해 하늘나라에 처소를 예비하고 계십니다(요 14:2). 이 놀라운 사실에 감사하며 기뻐하시길 바랍니다. 때로는 낙심되고 의기소침해질 때도 있겠지만, 그럴 때마다 여러분은 여전히 하나님의 자녀라는 사실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겸손하고 열정적인 마음으로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맡기신 일들을 감당해 나가시길 소망합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축복이 될 수 있는 모든 기회에 감사하며, 여러분이 있는 곳이 어디든지 하나님께서 기뻐하시고 축복하실 수 있는 장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신앙의 동료들과 함께 성경을 연구하며 교제를 나누시길 권합니다. 성령께서는 하나님의 일을 어떻게 감당할 수 있을지 간구하는 이들에게 지혜를 주실 것입니다. 어디에 있든지 완전한 그리스도인의 품성을 이루고자 노력할 때, 여러분은 많은 도움의 손길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항상 주님을 찬양하십시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말고 긍정의 시선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깨어 기도하십시오. 그러면 주님께서 여러분에게 축복과 인도하심, 그리고 힘을 주실 것입니다. 여러분 자신이 얼마나 많은 이들에게 축복이 될 수 있을지 돌아보시기 바랍니다.
하나님 보시기에 여러분은 소중한 존재입니다. 그분은 여러분이 겸손함과 감사함으로 가득 찬 마음을 간직하기를 원하십니다. 배움의 기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다른 이들과 나눌 수 있는 사람이 되시길 소망합니다. 많은 이들이 여러분의 도움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성령께서는 기꺼이 섬기고자 하는 마음을 가진 이들을 통해 역사하실 것입니다.
진리는 우리의 영혼을 정결케 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진리와 의가 여러분의 삶을 주관할 때, 타인의 허물을 지적하려는 습관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주님께서 여러분을 인도하시고 힘주시기를 기도합니다. 그리스도의 말씀을 깊이 묵상하고 그분의 가르침에 순종하여 행하십시오. 그것이 가장 안전한 길입니다.
성경을 연구할 때, 진리의 거룩한 감화력이 여러분의 삶을 새롭게 하시길 빕니다. 그러면 주님께서 여러분을 그분께 합당한 일꾼으로 빚어가실 것입니다(서신 246, 1908).
사랑의 하나님,
오늘도 말씀을 통해 저희에게 소망과 용기를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주님을 온전히 신뢰하며 겸손과 감사함으로 주신 사명을 감당하게 하옵소서.
진리 안에서 성결한 삶을 살아 이 땅에 빛과 소금이 되게 하시고,
성령님의 도우심으로 많은 영혼들에게 축복의 통로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오늘도 하나님과 함께(This day with God) 원문
“항상 기뻐하라”
믿음이란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그대로 그분을 받아들이는 것이다. 예수님께서는 그대를 위하여 하늘 궁전에 있을 곳을 준비하고 계신다. 그 일을 인하여 모두 감사를 드리도록 하자. 항상 그대의 의기가 소침해진다고 해서 그대는 그분의 자녀가 아니라는 생각을 하지 말라. 겸손과 열성으로 그분께서 그대에게 요구하시는 일을 행하고자 마음을 굳게 가져라. 그대로 하여금 그대의 주위에 있는 사람들에게 축복이 되도록 해 줄 일을 할 수 있는 모든 기회를 인하여 감사하도록 하라. 그대가 있는 곳은 어디든지 하나님께서 인정하시고 축복하실 수 있는 장소가 되도록 그대의 책임을 다하겠다고 굳게 결심하라. 동료들과 연합해서 성경을 연구하도록 하라. 성령께서는 그분의 일을 어떻게 할 수 있는가를 알기 위해서 주님께 간구하는 사람들을 축복하실 것이다. 그대가 완전한 그리스도인 품성을 얻고자 노력할 때에는 그대가 어디에 있던지 조력자를 만날 것이다. 주님을 항상 찬양하라. 사물의 밝은 면을 바라보고 어두운 면을 바라보지 말라. 깨어 기도하라. 그러면 주님께서 그대에게 축복하시며 그대를 인도하시고 힘을 주실 것이다. 그대가 남을 얼마나 많이 축복할 수 있는지 살펴보라. 그대는 하나님께서 보실 때에 귀한 존재이다. 그분께서는 그대가 겸손의 덕과 마음에서 우러나는 감사를 심령에 간직하기를 바라신다.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온갖 기회를 증진하도록 하라. 그러면 그대는 자신이 배운 것을 다른 사람에게 나눠 줄 수 있을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그대의 도움을 필요로 하고 있다. 성령께서는 기꺼이 봉사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사용하실 것이다. 진리는 영혼을 순결케 하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 진리와 의가 그대의 생애를 지배함으로 남의 결점을 찾는 습성이 사라지도록 하라. 나는 주님께서 그대를 인도하시고 그대에게 힘을 주시기를 기도한다. 그리스도의 말씀을 연구하고 그분의 가르침에 따라 행동하라. 그러면 그대는 안전할 것이다. 성경을 연구할 때에는 진리의 성결케 하는 감화가 그대의 생애를 새롭게 하도록 하라. 그리하면 주님께서는 그대를 당신을 위해 받으실 만한 일꾼으로 만드실 것이다(서신 246. 1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