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외적 인(印)은 내적 믿음을 상징함
4월 5일
우리가 만일 죄의 길을 택한다면, 언젠가는 하나님의 심판대 앞에 서서 율법을 어긴 죄에 대한 형벌을 받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수없이 많은 기회를 주셨습니다. 그 초청을 받아들이고 믿음으로 순종하는 이들에게는 영원한 기쁨이 주어질 것입니다. 반면 그 사랑을 거절하고 악한 길을 걷는 이들은 하나님의 진노의 심판을 받게 될 것입니다.
출애굽기 12장에 나오는 유월절 사건을 기억하시나요? 애굽에 살던 히브리인들은 하나님의 명령에 온전히 순종해야만 했습니다. 가족들은 함께 모여 어린양의 피를 문설주와 인방에 바르고, 떠날 준비를 하고 있어야 했지요. 이는 하나님을 온전히 신뢰하는 믿음의 행위였습니다.
만일 어떤 히브리인 가족이 자녀들을 집 안에 데리고 있지 않았다면 어떻게 되었을까요? 애굽에서 태어나 자란 자녀가 부모의 말을 무시하고 잔치에 가고 싶어 했다면요? 안타깝게도 그 집의 장자도 애굽의 장자들처럼 죽임을 당했을 것입니다.
사랑하는 그대여, 오늘날 우리에게도 이와 같은 선택이 주어집니다. 우리 가정 가운데 안식일을 거룩히 지키며 예수님을 온전히 믿기를 거부하는 식구가 있다면, 그들에게는 하나님의 인이 찍히지 않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인은 그분께서 선택하신 백성에게 주시는 온전한 보호와 소유권의 표시입니다. 인침을 받은 우리는 그리스도의 피값으로 사신 백성이 되어 그 누구도 우리를 그분의 손에서 빼앗아 갈 수 없게 됩니다.
사랑하는 그대는 어떤 선택을 하고 계신가요? 저는 그대가 늘 하나님 안에 거하며, 그분의 사랑과 은혜 가운데 인침을 받은 하나님의 백성으로 살아가기를 기도합니다. 함께 기도하겠습니다.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저희에게 믿음을 주시고 순종할 수 있는 마음을 주옵소서. 세상의 유혹 속에서도 오직 주님만 바라보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저희 가정과 이웃에게도 복음을 전하여 하나님의 자녀된 축복을 함께 누리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승리하시는 그리스도(Christ Triumphant) 원문
하나님의 외적 인(印)은 내적 믿음을 상징함
모든 사람들은 두 머리 중 하나 즉 생명의 임금이나 어둠의 임금 밑에서 그의 품성을 변화시키고 있다. … 우리가 죄를 섬긴다면, 우리는 그리스도의 심판대 앞에서 여호와의 율법을 범한 자가 받을 보응을 받게 될 것이다. … 은혜로운 하나님께서 주신 모든 초청들 - 주어졌지만 경시되고 거절되고 거부됨 - 이 각 개인들에게 제시되고, 영원한 복락을 받든지 악인의 역사를 영원히 종결지을 하나님의 진노의 맹렬한 요소들로 형벌을 받든지 간에, 영혼의 운명을 확정할 선고가 주어질 것이다. 장자들이 죽임을 당한 그날 밤에 애굽에 있던 히브리인에게 주어진 조건은 모든 가족이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주신 지시에 전적으로 순종하는 가운데서 행하도록 만든 기별, 즉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주신 기별에 대한 믿음을 나타내는 것이었다. 각 식구들은 히브리인들의 거주지에 모여야 하였다. 그들은 떠날 모든 채비를 갖춘 채, 심지어 손에 지팡이를 잡고 유월절 양을 먹어야 했다. 각 식구들은 히브리인들의 거주지에 모여야 하였다. 하나님께서는 바야흐로 그분의 심판의 일을 하실 예정이었고, 이 일은 바로에게 주님이신 그분이 하나님이시며, 그분 외에는 다른 이가 없다는 것을 이해하도록 만들 것이었다. 문설주와 인방에 피를 칠한 히브리인들의 집은 하나님의 천사가 넘어갈 것이었다. 이 표는 존중될 것이었다. 그러나 식구들이 부주의하여 자녀들을 그들과 함께 있도록 집안에 모으지 않았다고 가정해 보자. 혹은 애굽에서 태어나고 성장한 자녀들이 그것이 불필요하다고 생각하여 부모의 간청을 거절하고 혼인 잔치에 초대되었던 사람들처럼 어떤 핑계를 댔다고 생각해 보자. 그렇다면, 하나님의 심판은 가차없이 내릴 것이며 애굽의 장자들뿐 아니라 히브리인의 장자도 분명히 침을 당할 것이다.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 믿음을 가진 사람들의 상태는 어떠한가? 그분의 안식일을 지킴으로써 주님께 순종하기를 거부하는 식구들이 있다면, 그렇다면 그들에게는 인이 찍히지 않을 것이다. 인침은 하나님께서 그분의 선택된 자들에게 주시는 완벽한 안전의 보증이다. 인침은 그대가 하나님의 선택된 자라는 것을 가르쳐 준다. 그분은 그대를 그분 자신의 것으로 삼으셨다. 하나님의 인을 받은 자로서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사신 소유물이며, 그 어떤 존재도 우리를 그분의 손에서 빼앗을 수 없다. -원고 59, 1895(원고 선집 제15권, 223~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