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God

승리하시는 그리스도

맨 위로
맨 아래로
글씨크기

하나님의 아들이 되는 특권

“그 집을 고쳐 바른 후에 제사장이 들어가 살펴 보아서 색점이 집에 퍼지지 아니하였으면 이는 색점이 나은 것이니 제사장은 그 집을 정하다 하고”(레 14장 48절).
8월 28일
사랑하는 그대여, 오늘날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예수 그리스도는 참된 회복자로 다가오십니다. 그분은 우리의 상한 심령을 어루만지시고, 깨어진 꿈을 다시 일으켜 세우시며, 죄로 인해 망가진 삶을 회복시켜 주시는 분이십니다.

반면에 사탄은 우리의 삶을 파괴하고 무너뜨리는 자입니다. 그는 우리를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지게 하고, 죄 가운데 빠져들게 만듭니다. 이 세상에는 생명의 왕이신 예수 그리스도와 암흑의 권세인 사탄 사이의 영적 전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사탄의 계략에 넘어가 배도자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계명과 율법에 순종하기보다는 자신의 욕망과 유혹에 굴복하고 맙니다. 이로 인해 진실한 그리스도인들은 더욱 힘겨운 싸움을 해야만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믿노라 고백하면서도 옛 습관과 성품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이들이 우리 앞에 가장 큰 걸림돌로 놓여 있습니다. 그러나 사랑하는 그대여, 낙심하지 마십시오. 우리가 먼저 자신을 하나님께 온전히 드리고 그분께 가까이 나아간다면, 우리는 그리스도를 위해 귀하게 쓰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일 그들이 먼저 자신을 하나님께 드리고, 그분께 가까이 나아가고, 전심으로 그분을 구한다면 그리스도를 위하여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진지하고, 신중하고, 따뜻한 마음을 가진 남녀들이 많이 있다."(서신 34, 1896)

우리는 진리를 전파할 뿐만 아니라 삶으로 실천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묵상하며, 그 말씀대로 살아갈 때 우리는 빛을 발하는 삶을 살 수 있습니다.

"현대 진리를 믿는 자들은 진리를 실천하고 진리대로 살아야 한다. 그들은 말씀을 연구하고 말씀을 먹어야 한다. 바로 그것이 하나님의 아들의 살을 먹고 피를 마신다는 의미이다. 그들은 영이요 생명인 말씀을 일상 생활에 실천해야 한다. 그것은 하늘로부터 온 떡으로서, 세상에게 생명을 줄 것이다."(서신 34, 1896)

사랑하는 그대여, 우리 함께 기도합시다.

"주님, 저를 회복시켜 주시고 새롭게 해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매일의 삶 가운데 주님의 말씀을 읽고 묵상하며 그 말씀대로 살아가게 하소서.
사탄의 유혹을 물리치고 진리 안에 굳게 설 수 있도록 도와주시옵소서.
나의 연약함을 아시는 주님, 강건케 하시고 붙들어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승리하시는 그리스도(Christ Triumphant) 원문


하나님의 아들이 되는 특권

예수그리스도는 회복자이시다. 배도자인 사단은 파괴자이다. 여기 생명의 임금과 이 세상 임금인 암흑의 권세 사이에 투쟁이 있다. … 세상의 구속주께서는 그분이 사신 기업들이 그들의 죄 가운데서 살다가 죽도록 의도하지 않으셨다. 그렇다면 무엇이 문제인가? 접촉으로 구원을 받는 이가 그처럼 적은 이유가 무엇인가? 그 이유는 그리스도인이라고 공언하는 자들 중 대단히 많은 사람들이 대배도자와 같은 노선에서 일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사단이 그들을 위하여 입안(立案)하고 계획하도록 놔둔다. 사단은 그들을 배도자로, 하나님께 불충실한 자로, 그 분의 계율과 율법들에 대한 반역자로 만든다. 이것은 진실된 그리스도인으로 하여금 혹심한, 힘을 소진시키는 노력을 하게 만든다. 그는 "죄는 불법"이기 때문에 범죄자에게 그가 죄 인이 라는 것을 확신시키지 않으면 안 된다. 빛을 받아 왔고, 그들 앞에 진리가 제시된 사람들, 그리고 말씀을 믿노라고 하는 모든 사람들이 말씀을 실천하고 우리의 구주 그리스도의 교리로 자신을 단장한다면 그리스도를 위하여 얼마나 더 많은 일이 행해질 수 있을 것인가. … 만일 그들이 먼저 자신을 하나님께 드리고, 그분께 가까이 나아가고, 전심으로 그분을 구한다면 그리스도를 위하여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진지하고, 신중하고, 따뜻한 마음을 가진 남녀들이 많이 있다. … 한 백성으로서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마주치셨던 것과 마주치지 않으면 안 된다. 뜨뜻미지근하고 탐욕적이며, 스스로 의롭다 하고 부정한 자들은 그분께서 만나지 않으면 안 되었던, 걸려 넘어지게 하는 주요한 돌들이었다. 그리고 그분과 함께 일하는 사람들은 그들의 경험에서 낙담시키는 동일한 장애물들을 발견할 것이다. 그리스도와 동역하는 자들로 이 일에 종사하는 모든 사람들은 기꺼이 진리를 전파할 뿐 아니라 그것을 실천하지 않으면 안 된다. … 종교적 세계에 현저한 변화를 발생시키기 위하여 하나님의 계획에 어떤 변화도 가해지지 않을 것이다. 남녀들은 일어나서 비상 사태에 대처해야 한다. 그들은 황금 기름, 즉 하나님과의 교통을 풍성하게 받아야 한다. 이것은 그들로 하여금 일어나서 빛을 발할 수 있게 만들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의 빛이 이르렀고 여호와의 영광이 그들에게 일어났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믿노라고 주장하지만, 유전되고 배양된 품성의 특성을 여전히 지니고 있는 자들은 우리가 이 시대를 위한 장엄하고 거룩한 진리들을 제시할 때 만나게 될 최대의 거치는 돌들이다. 현대 진리를 믿는 자들은 진리를 실천하고 진리대로 살아야 한다. 그들은 말씀을 연구하고 말씀을 먹어야 한다. 바로 그것이 하나님의 아들의 살을 먹고 피를 마신다는 의미이다. 그들은 영이요 생명인 말씀을 일상 생활에 실천해야 한다. 그것은 하늘로부터 온 떡으로서, 세상에게 생명을 줄 것이다. (서신 34, 18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