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God

승리하시는 그리스도

맨 위로
맨 아래로
글씨크기

하나님의 계획에 대적한 결과들

“또 다른 수양 곧 위임식의 수양을 드릴새 아론과 그 아들들이 그 수양의 머리에 안수하매”(레 8장 22절).
1월 20일
사랑하는 그대여,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시간을 내어 이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인간 가족이 천사들처럼 그분의 모든 말씀에 순종하며, 하늘나라로 가득 차기를 원하셨습니다. 하지만 사탄은 하나님을 시기하여 거짓과 속임수로 하나님의 계획을 방해하려 했지요. 뱀으로 위장한 사탄은 하와에게 다가가 유혹했고, 결국 아담과 하와는 사탄의 말을 믿고 하나님의 경고를 잊었습니다.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는 사탄의 거짓말은 오늘날까지도 세대를 걸쳐 메아리칩니다. 우리 역시 그 유혹에 넘어가기 쉽습니다. 하지만 아담과 하와가 불순종으로 에덴동산에서 쫓겨난 것처럼, 우리도 사탄의 유혹에 넘어가면 하나님과 멀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들의 눈은 수치심과 벌거벗음을 보게 되었고, 하나님의 보호하심을 잃어버렸습니다. 오늘날에도 하나님의 계명을 무시하고 다른 이를 죄로 이끄는 이들은 하나님의 저주 아래 있습니다. 우리의 안전은 오직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시되"라는 진리의 말씀을 믿는 데 있습니다. 아무리 지혜롭고 높은 사람일지라도 진리에서 벗어나 스스로의 길을 가는 이는 결국 그릇된 길로 인도될 것입니다. (서신 91, 1900)

사랑하는 그대의 신앙생활이 때로는 힘들고 지칠 때도 있겠지만, 낙심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우리 함께 기도하며 하나님의 사랑과 진리의 말씀을 굳게 붙잡읍시다.

기도합니다.
자비로우신 하나님 아버지, 세상의 유혹과 거짓에 넘어가지 않도록 우리를 붙잡아 주시고, 오직 주님만을 믿고 의지하는 신앙인이 되게 해 주소서. 우리의 연약함을 아시는 주님, 강한 믿음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인도해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승리하시는 그리스도(Christ Triumphant) 원문


하나님의 계획에 대적한 결과들

만일 인간 가족이 그분의 모든 말씀에 순종할 경우 하늘을 그들로 다 채우시는 것이 하나님의 목적이었다. 충성된 천사들처럼 순종할 것이 아니면 불순종할 것인지 보기 위해 아담이 시험을 받게 될 것이었다. 만일 그가 시험을 통과한다면, 그의 자손들에 대한 그의 교훈은 오로지 충성의 교훈이 될 것이었다. 그의 마음과 생각은 하나님의 마음과 생각과 같게 되었을 것이다. … 타락한 군주인 사단은 하나님에 대하여 질투했다. 그는 궤휼, 계교 그리고 기만을 통해 하나님의 목적을 좌절시키기로 결심했다. 그는 천사의 모양이 아니라 명석하고 교활하고 기만적인 뱀으로 하와에게 접근했다. 뱀에게서 나오는 것처럼 보이는 음성으로 사단은 그녀에게 말을 걸었다. 하와가 귀담아 들을 때, 하나님께서 주셨던 경고들이 그녀의 마음에서 차츰 사라져갔다. 그녀는 유혹에 굴복했고, 그녀가 아담을 유혹하자 그 또한 하나님의 경고들을 잊었다. 그는 하나님의 원수의 말을 믿었다. …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고 사단이 하와에게 한 거짓말은 세대에서 세대를 거쳐 여러 세기를 통해 울려 퍼지고 있다. 이와 같이 사단은 우리의 첫 조상을 유혹했고, 그는 오늘날 우리를 유혹한다. … 아담과 하와는 에덴에서 쫓겨났다. 불충성한, 불순종한 그 부부가 생명나무로 나아가 죄를 영속시키지 않도록 한 천사가 화염검을 들고 그 나무로 나아가는 길을 지켰다. 이 점을 주목하라. 주님께서는 충성되고 진실 되고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사는 아담에게 두셨던 그 신뢰를 타락하고 불순종한 아담에게는 두지 않으셨다. … 참으로 아담과 하와의 눈은 열렸다. 그러나 무엇을 향하여 열렸는가? 그들의 수치와 파멸을 보는 일에, 그들을 보호해 주었던 하늘의 빛의 옷이 더 이상 보호물로 그들을 두르고 있지 않다는 것을 깨닫는 일에 열렸다. 그들의 눈은 벌거벗음이 범죄의 결과라는 것을 보도록 열려졌다. 오늘날 하나님의 계명들을 무시하도록 다른 사람들을 이끄는 일에 사단의 도구로 자신들을 허락하는 모든 사람들은 하나님의 저주 아래 있다. 우리의 유일한 안전은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시되”를 전심으로 믿는 데 있다. 이것이 진리의 선언이다. 그들의 지혜와 높음이 어떠했던지 간에. 어떤 동기에서든 진리로부터 이탈되어 가고 그들 자신이 선한 길로 감히 나아가는 사람들은 거짓 지도자를 쫓고 있으며, 그에 의해 그릇된 길로 인도될 것이다. -서신 91, 1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