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God

우리의 높은 부르심

맨 위로
맨 아래로
글씨크기

필적할 상대가 없는 성경

“그가 다시 잉태하여 아들을 낳고 그 이름을 오난이라 하고”(창 38장 4절).
1월 29일
사랑하는 준우, 찬우, 현우에게

엄마는 오늘 너희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싶구나.
준우는 벌써 중학생이 되었고, 찬우와 현우도 초등학교에 다니고 있으니 성경에 대해서 잘 알고 있을 거야.
하지만 오늘 엄마가 전해주고 싶은 이야기는 성경이 우리에게 얼마나 소중한 책인지에 대한 거란다.

성경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가장 귀한 선물이야.
준우, 찬우, 현우도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라나고 있듯이, 성경은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책이기도 해.
다른 어떤 책도, 공부도 성경만큼 우리에게 소중한 것은 없단다.
성경에는 우리가 따라야 할 하나님의 지혜와 능력이 가득 담겨 있거든.

하지만 성경을 그냥 읽는 것만으로는 부족해.
우리는 마음을 다해 성경을 공부하고, 그 안에 담긴 진리를 깨달으려고 노력해야 한단다.
그렇게 할 때 우리는 놀라운 것들을 발견하게 될 거야.
준우는 하나님의 사랑에 대해서 많이 깨닫고 있을 테고, 찬우와 현우도 성경을 통해 하나님을 더 잘 알아갈 수 있을 거란다.

성경을 공부하는 사람은 누구나 지혜로워질 수 있어.
마치 작은 씨앗이 자라 큰 나무가 되듯, 우리의 마음도 성경을 통해 자라날 수 있지.
하지만 성경 말고 다른 책만 읽다 보면 우리의 마음이 작아질 수도 있어.
그러니 우리는 항상 성경을 가까이 하면서, 하나님과 더 친밀해지기 위해 노력해야겠지?

사랑하는 아들들아,
성경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가장 귀한 선물이란다.
그 안에는 하나님의 사랑과 지혜가 가득 담겨 있어.
우리 가족 모두 성경을 사랑하고, 그 말씀대로 살아가는 가족이 되자꾸나.
하나님께서 우리 가족을 축복해 주실 거야.

함께 기도해 볼까?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저희에게 성경이라는 귀한 선물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준우, 찬우, 현우가 날마다 성경을 사랑하고 그 말씀대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가 이 가정에 늘 함께 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엄마가

우리의 높은 부르심(Our high Calling) 원문


필적할 상대가 없는 성경

성경은 으뜸가는 책이다. 그것은 필적할 상대가 없다. 성경의 교훈을 알고 받아들이면, 그것은 능력과 건강한 마음을 제공해 줄 것이다. 성경의 교훈을 이해하기 위해 학생들은 하나님의 무한한 뜻을 알 필요가 있다. 하나님의 말씀은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방법을 가르쳐 준다. 어떤 다른 책도, 어떤 다른 공부도 이것에 견줄 수 없다. 성경이 심어 주는 원칙들은 저자이신 하나님의 능력과 본성처럼 전능한 그것은 인간의 정신이 추구할 수 있는 가장 고상한 교육을 전달해 줄 수 있다(서신 64, 1909년). 거룩한 페이지를 통독하는 것만으로 성경 연구를 마치는 것은 안전하지 않다. … 마음을 앞에 놓인 고상한 일에 붙들어 매라. 그리고 거룩한 진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단호한 관심을 가지고 연구하라. 이렇게 하는 자들은 정신적으로 얻을 수 있는 엄청난 것을 보고 놀랄 것이다(청년 지도자, 1893년 6월 29일자). 하나님의 말씀을 연구 제목으로 삼는 모든 사람의 정신은 확대될 것이다. 그 감화력은 다른 어떤 연구보다도 훨씬 더 커서 이해력을 증진시키고 모든 재능에 새로운 능력을 더해 줄 것이다. 그것은 마음을 진리의 넓고 고상하게 하는 원칙에 접촉하게 한다. 그것은 온 하늘을 인간의 마음과 밀접하게 연결시킴으로 지혜와 지식과 이해력을 나누어 준다. 진부한 저작물을 취급하고, 비영감적인 사람들의 저술들을 섭취함으로 정신은 난쟁이가 되고 저하된다. …평소에 친숙하게 지내는 사물에 따라 우리의 이해력은 무의식적으로 제한을 받는다. 그리고 이런 저속한 사물들을 대할 때, 이해력은 약화되고 그 능력은 축소된다. 그리하여 얼마 후에는 더 이상 발전할 수 없게 된다. …은혜의 시기가 계속되는 이생에서 얻은 모든 지식 가운데서, 우리를 빛 가운데 거하는 성도의 무리가 되기에 적합하게 해줄 품성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지식이야말로 참된 지식이다. 그것은 이생에서 우리 자신과 다른 사람들에게 복이 될 것이며, 우리에게 미래 곧 다함이 없는 부와 함께 불멸의 생명을 보장해 줄 것이다(원고 67, 1898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