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성의 지표
10월 15일
우리가 하는 말은 우리의 품성을 보여주는 거울과도 같단다.
준우, 찬우, 현우도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라나고 있으니 좋은 말, 바른 말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을 거야.
하지만 때로는 우리도 모르게 농담이나 장난스러운 말, 심지어 나쁜 말도 할 때가 있지.
사탄은 그런 틈을 노려 우리 마음에 들어오려 해.
준우는 벌써 그런 사탄의 유혹을 잘 알고 물리치고 있을 거라 믿어.
찬우와 현우도 형의 모습을 보고 배우면서 점점 더 예수님을 닮은 멋진 아이로 자라갈 수 있을 거야.
우리가 다른 사람들과 어울릴 때도 마찬가지란다.
우리의 말 한마디 한마디가 그 사람에게 도움과 복이 될 수도 있고, 상처와 아픔이 될 수도 있어.
준우, 찬우, 현우가 학교에서 친구들과 있을 때를 생각해 보렴.
장난스럽고 상스러운 말은 친구들을 웃게 할 수 있겠지만 그 친구의 마음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단다.
오히려 친구를 격려하고 칭찬하는 말, 위로하고 용기를 주는 말은 친구의 마음에 하나님의 사랑을 심어줄 수 있을 거야.
우리 세 아들이 모두 그런 멋진 친구가 되길 엄마는 기도하고 있단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어.
"또 무엇을 하든지 말에나 일에나 다 주 예수의 이름으로 하고 그를 힘입어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하라"(골로새서 3장 17절)
우리가 하는 모든 말과 행동이 예수님의 이름으로, 그분의 사랑과 은혜를 나타내는 것이 되길 바라신단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우리 입에서 나오는 말을 조심해야 해.
상스럽고 어리석은 농담, 거짓말은 멀리하고 대신 침착하고 지혜로운 말, 사랑과 격려의 말을 해야 한단다.
그런 말은 우리 영혼을 더욱 깨끗하고 아름답게 만들어 줄 거야.
사랑하는 아들들, 우리 가족 모두 이 말씀을 새기면서 노력해 보자.
혹시 지금까지 그렇지 못한 말을 했다면 하나님께 용서를 구하고 다시 새롭게 시작하면 된단다.
하나님은 우리의 연약함을 아시고 우리가 노력할 때 언제나 도와주실 거야.
요한계시록 14장 5절에는 이런 말씀이 있어.
"그 입에 거짓말이 없고 흠이 없는 자들이더라"
우리 가족도 예수님 다시 오실 때 그분 앞에 당당히 설 수 있는 흠 없는 자녀들이 되길 간절히 소망한단다.
자, 이제 함께 기도해 볼까?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우리에게 귀한 말씀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준우, 찬우, 현우가 오직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 말, 사람들에게 도움과 복이 되는 말을 하게 해 주세요.
우리 입술을 주관하여 주시고, 생각과 마음까지도 깨끗케 해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우리의 높은 부르심(Our high Calling) 원문
품성의 지표
사람의 품성은 그 사람이 하는 말의 성격으로 상당히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 시시덕거림이나 농담을 해대고 천박한 대화에 빠지는 사람들은 사단이 접근할 수 있는 수준에 자신을 두는 것이다. 사람들과 함께 교제할 때에, 자신을 거룩한 영향으로 두른다면 그대는 도움과 복을 주는 사람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중대한 결함들을 지니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 이 결함은 그들을 더욱 굳세게 장악해 가며, 그 결함을 종복하지 않는다면 심령에서 하나님의 영을 쫓아낼 것이다. 시시덕거림과 농담은 천박한 마음을 가진 사람들을 즐겁게 해줄지 모르지만, 이런 종류의 행동은 영성에 파괴적인 영향을 준다. 나는 그대와 같은 사람으로서 그리고 한 개인으로서 그대에게 말하는 바이다. 그대의 말을 삼가 지켜라. 침착함과 건전한 상식이 대화의 특징이 되게 하라. 자신을 낮추어 진부한 농담이나 경박한 대화를 하는 습관을 기름으로 그대의 영혼의 순결과 고결성을 소홀히 다루지 말라. 하나님은 이런 사항들을 아주 명확히 요구하시며, 하나님의 자녀인 그대가 져야할 의무를 그대 앞에 제시한다. “또 무엇을 하든지 말에나 일에나 다 주 예수의 이름으로 하고 그를 힘입어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하라”(골 3:17) (서신 2, 1895년) 우리 청년들 각자가 어리석은 대화의 해악을 깨닫고 무익한 말을 하는 습관을 바로잡을 수 있으면 참으로 좋으련만. 이런 죄에 빠진 모든 사람은 그 죄를 회개하고 하나님께 그 죄를 고백하고 그 죄를 멀리하도록 하라. 어리석은 말을 함으로 그대는 그리스도의 이름을 욕되게 했다. 이는 그대가 그분의 품성을 그릇되게 대표했기 때문이다. 어떤 기만의 말이나 거짓말이나 허위의 말도 그분의 입술에서 나오지 않았다. 144,000을 구성하는 것으로 기술된 백성들은 그들의 이마에 아버지의 이름이 쓰여 있으며 그들에 대하여 이렇게 기록되어 있다. “그 입에 거짓말이 없고 흠이 없는 자들이더라”(계 14:5) (청년 지도자, 1895년 6월 27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