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성의 시금석
7월 13일
오늘은 하나님의 사랑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해.
준우, 찬우, 현우도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라나고 있단다.
하지만 때로는 하나님의 사랑을 잊어버리고 세상의 것들에 마음을 빼앗기기도 하지.
성경에는 이런 말씀이 있어.
"네 보물이 있는 그곳에는 네 마음도 있느니라"(마 6:21)
우리가 소중하게 여기는 것이 무엇인지 잘 생각해 보자꾸나.
준우는 벌써 중학생이 되었구나.
하나님의 사랑에 대해서 많이 깨닫고 있을 거야.
찬우와 현우도 준우 오빠처럼 자라면서 점점 더 깊이 깨달아 갈 거란다.
사탄은 우리가 하나님을 잊어버리고 세상의 것들만 좇기를 원해.
마치 사냥꾼이 동물을 잡으려고 그물을 치듯이 말이지.
우리에게 주신 재능과 능력을 이기적인 목적으로 쓰도록 유혹하지.
하지만 하나님 아버지는 우리에게 참된 기쁨과 평안을 주시는 일을 하기를 원하신단다.
"사람이 만일 온 천하를 얻고도 제 목숨을 잃으면 무엇이 유익하리요"(막 8:36)
세상의 부귀영화를 다 가져도 영혼을 잃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어.
사랑하는 아들들아,
우리가 가진 것들이 모두 하나님께로부터 왔음을 기억하자.
하나님께서 우리 각자에게 주신 재능과 은사를
이웃을 섬기고 사랑하는데 써야 해.
그것이 진정한 보물이란다.
우리 가족 모두 하나님의 사랑 안에 거하며,
그 사랑을 이웃과 나누는 삶을 살아가기를 기도할게.
사랑과 지혜의 하나님,
저희 가정을 축복해 주시고
준우, 찬우, 현우가
주님의 사랑을 깨달아
이웃을 사랑하는 귀한 사람으로 자라나게 해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엄마가
우리의 높은 부르심(Our high Calling) 원문
품성의 시금석
사단은 영혼을 함정에 빠뜨리기 위하여 새 사냥꾼의 올무와 같은 그물과 함정을 준비해 놓고 있다. 사람들이 하나님께서 부여하신 능력을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위하여 사용하기보다는 이기적인 목적을 위하여 사용하도록 하는 것이 그의 공교한 목적이다. 하나님께서는 사람들이 그들에게 평화와 기쁨을 가져다주며, 영원한 유익을 안겨 줄 일에 종사하기를 원하시나, 사단은 우리에게 유익하지 않을 일, 곧 그렇게 사용함으로 멸망할 일들을 하도록 하기 위하여 우리가 노력을 집중하기 원한다(리뷰 앤드 헤랄드, 1910년 9월 1일자). 다가올 세상의 영광은 세상의 부패한 사물로 인해 가려진다. “네 보물이 있는 그곳에는 네 마음도 있느니라”(마 6:21). 그대의 생각과 계획과 동기는 세속적인 특징을 지니게 될 것이고, 그대의 영혼은 탐욕과 이기심과 더불어 부패하게 될 것이다. “사람이 만일 온 천하를 얻고도 제 목숨을 잃으면 무엇이 유익히리요”(막 8:36). 은과 금으로 만든 우상이 두더지와 박쥐에게 던져지고 부자들이 울며 그들에게 임할 불행으로 인하여 울부짖게 될 날이 다가오고 있다. 만일 생각과 계획과 목적이 온통 땅의 것을 쌓아 두는 데 있다면, 그대의 염려와 노력과 관심은 전부 세상일에 집중될 것이다. 하늘의 매력은 아름다움을 잃어버릴 것이다. 그대의 마음은 그대의 보물이 있는 곳에 있을 것이다. 그대는 사단의 함정에서 벗어나기 위하여 성경을 연구하며 진지하게 기도드릴 시간이 없을 것이다. 오, 다가올 세상에 대한 중대한 관심사가 얼마나 인식되고 있는가! 하나님의 아들이 지불한 대가로 산 바 된 영혼 구원에 관해 사람들이 그처럼 무관심한 이유는 무엇 때문인가?(리뷰 앤드 헤랄드, 1910년 9월 1일자). 하나님의 섭리에 따라, 어떤 사람들은 몸으로 익힌 기술이나 타고난 재능으로 다른 사람들보다 더 많은 부를 누릴 수 있다. 주께서 그들에게 건강과 재주와 기술을 주셔서 당신의 재물을 얻을 수 있도록 축복하신 것은 이러한 축복을 받지 못할 다른 사람들에게 나눠 주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재물의 소유는 품성의 시금석이다(원고 101, 1906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