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사업
11월 17일
하나님께서는 우리 각자에게 교회 안에서 감당해야 할 특별하고 개인적인 봉사의 사명을 맡겨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언제든지 천사들을 보내어 인간을 변화시키는 일을 하실 수 있었지만, 그렇게 하지 않으셨습니다. 왜냐하면 인간은 오직 인간과의 만남을 통해서만 변화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주신 사명을 기꺼이 받아들이고, 그에 따라 살아가야 합니다. 주님께서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 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마 28:20)고 약속하신 그 말씀을 굳게 믿으며, 기도하는 마음으로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그런데 만약 우리가 자아를 부인하고 희생하는 십자가의 길을 거부한다면, 그것은 불신앙과 불순종이라는 큰 죄를 범하는 것과 다름없습니다.
우리의 영혼에 하나님의 빛이 비칠 때, 성령께서는 그 빛을 더욱 밝히 비추어 주십니다. 그러면 우리의 마음은 주님이 주시는 고귀한 기쁨으로 가득 차게 됩니다.
우리는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신 구주 예수 그리스도를 사람들에게 전해야 합니다. 용서받기 위해 예수님께 나아온 모든 이들은 주님께서 그들의 죄를 기꺼이 씻어주시고, 당신의 의로 옷 입혀 주신다는 사실을 경험하게 됩니다. 진정으로 그리스도께 돌이킨 사람은 그분을 떠난 영혼들을 구원하고자 하는 간절한 소망을 품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을 무엇보다 사랑하고, 이웃을 자신처럼 사랑하는 사람은 어떤 일도 하지 않은 채 만족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은 겸손한 사람들을 당신의 도구로 사용하십니다. 설령 그들이 가진 재능이 하나뿐일지라도, 그것을 사용한다면 분명 그 재능은 더욱 풍성해질 것입니다. 안타깝게도 교회가 범하는 큰 잘못 중 하나는 영혼 구원의 사역이 너무나 제한적이라는 점입니다. 이는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저해하는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예수님과 함께 일함으로써 타락한 인간 속에 감추어진 하나님의 형상을 회복시키는 일에 자신의 재능을 사용하지 않는 이기적인 교회가 맞이할 분명한 결과는 영적 퇴보일 것입니다. 우리에게는 모든 사람을 위해 헌신해야 할 책임이 주어져 있습니다(원고 123, 1897).
사랑하는 주님, 저희에게 주신 소중한 사명을 기억하게 하시고, 주님과 동행하며 기쁨으로 그 사명을 감당하게 하옵소서. 자아를 부인하고 희생하는 삶을 통해 주님의 사랑을 전하는 저희 모두가 되기를 간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오늘도 하나님과 함께(This day with God) 원문
특별한 사업
주님께서는 당신의 교회에 해야 할 특별한 개인적인 봉사의 일을 맡겨 주셨다. 하나님께서는 인간을 개조(改造)하시기 위하여 천사들을 보내어 일하게 하실 수 있었다. 그러나 그렇게 하시지 않았다. 인간은 인간이 접촉해야만 한다. … 우리는 그리스도의 사명을 받아들여 그것에 따라 행동해야 한다. 우리는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 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고 말씀하신 그분의 임재를 간절히 기도하는 마음으로, 믿음을 가지고 전진해 나아가야 한다. 그분께서 우리와 함께 하시겠다는 그와 같은 약속에도 불구하고 만일 우리가 자아부정과 자아희생의 십자가를 지기를 거절할 것 같으면 우리는 불신과 불순종의 큰 죄를 범하게 된다. …우리가 우리의 영혼에 비쳐 오는 빛과 교통할 때에 성령께서는 빛을 더욱 증가시키신다. 그리하여 우리의 심령은 주님께서 주시는 고귀한 기쁨으로 가득 차게 된다. … 우리는 십자가에 죽으시고 다시 부활하신 구주를 사람들에게 제시해야 한다. 용서를 받기 위하여 예수님께 나아온 모든 사람들은 그분께서는 저들의 죄를 도말하시기 위하여 항상 준비하고 계시며 저들에게 당신의 의로 옷 입혀 주신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그리스도께로 나아와 진실로 회심한 사람은 그리스도를 떠난 영혼들을 구원하고자 하는 열망을 갖게 될 것이다. 하나님을 최고로 사랑하고 자기의 이웃을 자기 몸과 같이 사랑하는 사람은 아무 일도 하지 않은 채 만족한 상태로 지낼 수는 없다. … 하나님께서는 겸손한 사람들을 당신의 도구로 사용하실 것이다. 비록 저들이 가진 달란트가 단 하나뿐일지라도 저들이 그것을 활용할 것 같으면 그것은 증가될 것이다. 교회가 범하는 큰 잘못은 영혼 구원사업이 매우 제한되어 있어서 하늘 왕국의 발전을 저해하는 일이다. 예수님과 협력하여 일함으로 인간 속에 있는 하나님의 도덕적인 형상을 회복시키기 위하여 자신이 가진 달란트를 사용하지 않는 이기적인 교회가 겪을 분명한 결과는 퇴보이다. 우리에게는 모든 사람을 위해 일해야 할 책임이 놓여 있다(원고 123. 1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