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God

승리하시는 그리스도

맨 위로
맨 아래로
글씨크기

타락한 인간은 하나님과 하나가 될 수 있음

“모세가 그것을 그들의 손에서 취하여 단 윗 번제물 위에 불사르니 이는 향기로운 냄새를 위하여 드리는 위임식 제사로 여호와께 드리는 화제라”(레 8장 28절).
1월 26일
사랑하는 그대여, 우리는 때로 하나님과의 관계가 멀어진 것 같은 느낌을 받으며, 죄로 인해 영혼이 무기력해진 것 같은 경험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 순간에도 하늘에서는 놀라운 소식이 선포되고 있었습니다. "내가 한 속량물을 발견했다! 신적인 생명이 인간에게 주어진다. 아버지와 동등하신 분이 인류의 대속물이 되었다"라는 메시지였지요.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너무나 사랑하셔서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주셨습니다. 예수님을 통해 우리는 죄의 치료제를 받을 수 있게 되었고, 그분의 은혜로 우리 삶이 변화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손만 뻗으면 닿을 수 있는 곳에 신적인 능력이 있다는 사실이 얼마나 놀랍고 감사한지요. 비록 우리가 연약하고 부족하지만,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는 하나님과 하나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땅에는 여전히 악이 존재합니다. 사탄은 자신의 길을 고집하며 하나님께 돌아오기를 거부하는 이들을 이용하여 세력을 확장하려 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그리스도와 함께 한다면 두려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는 사탄의 공격에 맞서 싸워야 하지만, 우리 편에는 전능하신 구원자가 계시기 때문입니다.

사랑하는 그대여, 그리스도를 영접하는 순간 우리는 새로운 피조물이 됩니다. 우리의 품성이 변화되어 하나님과 하나 되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되지요.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그분은 값없이 주시는 은혜로 우리를 사탄의 손아귀에서 건져내시고, 하늘 왕국의 자녀로 삼아주십니다.

예수님은 바로 이것을 위해 이 땅에 오셨습니다. 사탄은 인간이 결코 온전한 삶을 살 수 없다고 조롱했지만, 예수님은 우리의 본성을 입으시고 모든 시험을 이겨내셨습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승리의 삶을 살 수 있는 길을 열어주셨지요. 이제 우리가 그리스도를 신뢰하며 그분의 은혜를 의지한다면, 어떤 상황에서도 우리는 승리할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그대는 지금 선과 악의 전쟁터와 같은 세상을 살아가고 계실 것입니다. 그러나 낙심하지 마십시오. 우리에겐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가 함께하고 계십니다. 그분의 사랑과 은혜로 우리는 그리스도인다운 아름다운 품성을 이루어갈 수 있습니다. 포기하지 마시고 끝까지 믿음의 길을 걸어가시길 응원하겠습니다.

이 시간 함께 기도하며 마무리하고자 합니다.

사랑의 하나님, 저희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의 길을 열어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연약한 저희를 포기하지 마시고, 끝까지 붙들어주시고 인도해주시옵소서. 사탄의 유혹을 물리치고 승리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늘 함께해 주시길 간구합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승리하시는 그리스도(Christ Triumphant) 원문


타락한 인간은 하나님과 하나가 될 수 있음

인간은 하나님과의 관계를 단절해 왔으며, 그들의 영혼은 죄의 가공 할 독으로 말미암아 마비되고 무기력해졌다. 그러나 “내가 한 속량물을 발견했다! 신적인 생명이 인간의 속전으로 주어진다. 아버지와 동등하신 분이 인류의 대속물이 되었다”라는 선언이 하늘 궁정들을 통해 울려 퍼졌던 때가 있었다. 하나님께서는 사람들이 죄에 대한 치료제를 받아들이고 그리스도의 은혜가 그들의 생애 속에서 역사하도록 허락함으로써 신의 성품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인류에게 그분의 독생하신 아들을 주셨다.… 그들의 손이 미치는 곳에 놓인 신적 능력을 붙잡음으로써 타락한 인간들은 하나님과 하나가 될 수 있다. 영생은 그리스도께서 세상에게 주기 위하여 오셨던 그 축복이다. “자기 지위를 지키지 아니하고 자기 처소를 떠난 천사들을 큰 날의 심판까지 영원한 결박으로 흑암에 가두셨다”라고 하나님은 선언하신다. 타락한 그 첫 천사들로 말미암아 하늘에 선보였던 악의 그 요소는 결코 다시 하늘에 들어오도록 허락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이 땅에 사는 동안까지만, 우리는 악을 대처하고 그것에 맞서서 싸워야 할 것이다. 모든 영혼과 더불어 싸움이 벌어지고 있다. 사단은 그들 자신의 의지와 길을 선택하고 주님의 길로 돌이키기를 거부하는 모든 사람들을 그의 사업에 사용할 것이다. 그렇게 되면 그들이 신적인 일에 있어서 습득한 지식은 사단이 그 쟁투에서 자신의 편을 강화시키기 위하여 사용 하는 지식과 결합된다. 은혜는 그리스도와 함께 넘친다. 그리고 그 구속주의 편에 서는 사람들은 새 피조물이 된다. 품성에 있어서 그들은 하나님과 하나가 된다. 사랑은 여기에 있나니! 하나님은 그분의 품성의 덕성들을 그분을 받아들이는 자들에게 놓으신다. 그분의 무한한 희생을 통하여 그분은 인류를 사단의 의지에 예속된 위치로부터 들어올리셔서 남녀들을 하늘 왕의 자녀로 삼으신다.… 그리스도는 타락한 인류를 대신하여 고난당하기 위해 오셨다. 이는 어떤 존재도 그의 계획을 저지시킬 수 없으며, 이 세상에서 점 없는 생애를 살 수 없다고 사단이 으스댔기 때문이다. 구속주께서는 인간 본성을 옷 입으시고 인간이 당하는 모든 시험을 당하셨다. 그리고 그분은 모든 면에서 이기셨다. 그분의 생애의 기록이 세상에 주어져 있으므로, 어떤 사람도 하나님의 은혜의 능력에 대하여 의심 가운데 있을 필요가 없다. 그리스도인 품성을 온전케 하기 위하여 분투하는 모든 영혼에게 이 세상은 선과 악의 대쟁투가 벌어지는 전쟁터가 된다. 그리고 그리스도를 신뢰하는 모든 사람들은 그 승리를 얻을 것이다. -서신 38, 1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