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만한 은사(恩賜)
12월 2일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사업이 이루어져야 할 곳마다, 그 일에 참여할 택한 사람들을 항상 준비해 두고 계십니다. 하나님과 함께 일할 수 있는, 하나님의 마음에 꼭 맞는 사람들 말입니다. 주님께서는 모든 이에게 각자의 삶의 자리에서 필요를 채울 수 있는 재능을 부여해 주셨습니다. 마치 봄날의 따스한 햇살처럼, 주님의 사랑이 우리 안에 내재된 잠재력을 일깨워 주시는 것입니다.
주님과 전적으로 연합하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그분께서는 통찰력을 선물로 주실 것입니다. 우리는 인간의 지혜에 의지하기보다, 주님 안에 있는 지혜를 구해야 합니다. 마치 어린아이가 부모님께 도움을 구하듯, 주님의 도우심을 간구하는 것은 우리에게 주어진 특권입니다.
우리는 모두 하나님의 가족입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재능의 크고 작음에 상관없이, 우리 모두는 소중한 가족 구성원입니다. 그러므로 우리에게 주어진 재능을, 비록 작아 보일지라도 하나님의 사업에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다른 이들 역시 그들에게 맡겨진 재능을 사용할 권리가 있음을 인정해야 합니다. 우리는 작은 신체적, 지적, 영적 자산도 결코 멸시해서는 안 됩니다.
어떤 이는 동전 몇 푼으로 장사를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겸손한 시작도, 하나님의 축복과 지칠 줄 모르는 근면함으로 성공적인 결실을 맺을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맡겨진 작은 일에 충실한 겸손한 일꾼을 결코 무시해서는 안 됩니다.
많은 기회와 재능을 받은 사람들이 안주하려 할 때, 저의 마음은 슬픔으로 가득 찹니다. 주님은 크고 작은 모든 그릇을 사용하십니다. 우리는 서로 도우며 격려해야 합니다. 재능의 많고 적음에 상관없이 모두가 연합할 때, 하나님께서는 기뻐하실 것입니다. 우리를 거절하고 방해한 이들도 도울 수 있는, 구주의 넓은 마음이 우리에게 더욱 필요한 때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이 시간 하나님 앞에 우리의 마음을 열어 그분의 음성에 귀 기울입시다. 우리 안에 숨겨진 재능을 발견하고, 그것을 주님의 일에 사용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 우리를 축복하시고 인도하실 주님을 의지하며, 서로 사랑하고 격려하는 하나님의 가족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기도합니다.
사랑의 하나님, 우리에게 주신 모든 것에 감사드립니다.
보잘것없어 보이는 작은 재능도 주님 손에 쓰임 받게 하시고,
서로 돕고 세워주는 하나님의 가족 되게 해 주소서.
주님과 동행하는 저희의 삶 가운데 늘 지혜와 통찰력 주시기를 간구하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오늘도 하나님과 함께(This day with God) 원문
충만한 은사(恩賜)
하나님께서는 사업이 이루어져야 할 필요가 있는 곳에는 그 일에 참여할 당신의 택한 사람들, 곧 당신께서 더불어 일하질 수 있는 사람들을 항상 가지고 계신다.… 주님께서는 모든 사람에게 어떤 지역의 필요에 응할 수 있는 재능을 부여 하셨다. 주님께서는 당신의 사업에 전적으로 연합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에게 통찰력을 주실 것이다. 우리는 인간의 지혜를 의지해서는 안 된다. 지혜는 주님 안에 있다. 그분의 도우심을 바라는 것은 우리의 특권이다. … “우리는 모두 크든 작든 하나님께서 주신 재능을 부여 받은 하나님의 가족의 일원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의 재능이 크거나 작거나 간에 하나님의 사업에 사용해야 하며 다른 사람들도 저들에게 위탁된 재능을 사용할 권리가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우리는 가장 작은 신체적, 지적, 영적 차산(資産)이라 할지라도 결코 멸시해서는 안 된다. 어떤 사람들은 몇 페니나 동전 몇 푼으로 장사를 할지도 모른다. 그와 같이 검소한 사람들은 하나님의 축복과 지칠 줄 모르는 근면성으로 성공적인 투자를 이룩하여 저들에게 위탁된 자본에 따른 이익을 얻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아무도 자기의 직분을 다하면서 아무리 작게 보일지라도 누군가가 반드시 해야 할 일을 행하는 겸손한 일꾼을 결코 경시해서는 안 된다. 많은 기회를 가졌던 사람들, 곧 매우 유용한 직분을 감당할 수 있도록 재능을 계발할 수 있었던 사람들이 한정된 영역 안에 안주(安住)하고자 하는 것을 볼 때, 오 나의 마음은 매우 슬프다. 주님께서는 큰 그릇과 작은 그릇을 모두 다 사용하신다. 저들의 생애가 활력과 열성으로 충만한 많은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의 충고와 격려와 승인을 필요로 한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자녀들이 서로 돕고 격려함으로 말미암아 이룩한 진보를 기쁨으로 바라보신다. 재능을 적게 받았거나 많이 받았거나 모든 사람은 함께 연합해야 한다. 우리에게는 우리를 거절하고 방해한 사람들도 도와 줄 수 있는 구주의 정신이 더욱 필요 된다(서신 260. 1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