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복된 노후
1월 21일
오랜 세월 동안 진리를 알고 살아온 우리가 노년에 이르러서도 정신과 삶의 방식에 있어 완숙해지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우리 모두가 단순하면서도 중요하고 포괄적인 셋째 천사의 기별에 담긴 진리를 깨닫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그 진리들을 받아들여 다른 이들과 기쁘게 나누었으면 좋겠습니다.
매일 그리스도로 옷 입으시길 바랍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확신을 굳게 붙잡으세요. 주님은 결코 우리를 버리지 않으셨습니다. 그분은 우리가 은혜 안에서 자라나며, 다른 이들을 도와줄 수 있는 능력이 날로 커지기를 바라고 계십니다. 그러나 그런 일에 관심이 있다면, 우리는 언제나 요령 있게 말해야 하고, 말이 지나치지 않도록 절제할 줄도 알아야 합니다.
안타깝게도 일부 연로한 신자분들이 감화력과 능력 면에서 점차 쇠퇴해 가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주님은 우리 각자가 홀로 해낼 수 있는 모든 일을 결정함에 있어 그분과 함께 하기를 원하십니다. 만일 우리가 기쁜 마음으로 그분과 연합한다면, 우리의 마지막 순간은 가장 밝고 행복한 날이 될 것입니다.
하늘을 향한 영혼의 창문을 활짝 열고, 세상을 향한 창문은 닫읍시다. 의의 태양에서 뿜어져 나오는 빛이 우리 영혼의 방 구석구석을 환히 비추게 합시다. 이는 그리스도의 온유함과 겸손을 배우고, 그분의 멍에를 메며 짐을 나누어지라는 우리 앞에 놓인 소중한 가르침입니다. 그것은 우리 자신은 물론, 우리가 만나는 모든 이에게 적용되는 교훈이기도 합니다.
하늘의 고귀한 성품을 계발합시다. 우리 영혼을 모든 더러운 것에서 깨끗이 씻어내고, 하나님 나라의 백성으로서 합당한 자격을 갖춥시다.
하나님 말씀에서 오는 가르침은 주의 종들의 마음을 은혜로 기쁘게 해주고, 그들이 맡은 사명을 잘 감당하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주님은 그들의 마음을 감동시키셔서, 서로에게서 가장 귀한 통찰을 얻게 하실 것입니다. 하나님의 천사들이 시드니 요양원의 뜰에 서 계십니다. 그러니 주의 일꾼들이 그들 주변 사람들에게 축복이 되는 말을 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사랑하는 형제여, 진리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자신의 소임을 다하십시오(편지 11, 1901).
함께 기도하며 마음을 모읍시다.
자비로우신 아버지,
저희에게 진리를 깨닫는 슬기와 그 진리대로 살아가는 용기를 주옵소서. 노년에 이르기까지 주님 안에서 온전히 자라나, 만나는 모든 이에게 축복의 통로가 되게 하옵소서.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오늘도 하나님과 함께(This day with God) 원문
축복된 노후
나는 그처럼 오랫동안 진리를 알고 지낸 우리들이 노년에 이를 때 정신과 일하는 방법에 있어서 완숙하게 되기를 매우 갈망한다. 그리고 우리는 단순하면서도 중요하고 포괄적인 셋째 천사의 기별에 대한 진리를 깨닫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가운데 그러한 진리들을 받아들여 다른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기를 몹시 희망한다. 날마다 그리스도를 옷 입으라. 처음부터 끝까지 여러분의 확신을 굳게 붙잡으라. 주님께서는 여러분을 버리지 않으셨다. 그분께서는 여러분이 은혜 안에서 자라나며 남을 도와주기 위한 능력이 증가되기를 바라신다. 그러나 만일 여러분이 그 같은 일에 관심이 있다면 요령 있게 말해야만 하며 절반쯤 말했다고 생각되기 전에 말하는 것을 중단해야 한다. 나는 나이 많은 신자들 중에 어떤 이들이 감화력과 능력에 있어서 점점 쇠퇴해간다는 생각을 참을 수가 없다. 주님께서는 여러분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결정함에 있어서 그분과 협력하기를 원하신다. 만일 여러분이 그 같은 일에 있어서 그분과 즐겨 연합한다면 여러분의 최후는 가장 밝고 가장 행복된 날이 될 것이다. 하늘로 향한 영혼의 창문을 열고 세상을 향한 창문을 닫아라. 의의 태양으로부터 나오는 광선이 영혼의 밀실을 비추도록 하라. 이것은 그리스도의 온유하심과 겸손을 배양하고 그분의 멍에를 메고 그분의 짐을 지기 위하여 배울 여러분 앞에 놓은 교훈이다. 그것은 여러분과 여러분이 접촉하는 모든 사람에게 관계가 있다. 하늘의 덕성들을 계발하도록 하라. 모든 불결한 것으로부터 영혼을 깨끗하게 하고 왕국의 일원으로 간주될 수 있는 적합성을 갖추라. 하나님의 말씀으로부터 오는 교훈은 주의 일꾼들의 마음을 은혜로 즐겁게 해줄 것이며 저들의 사업을 성취하도록 도와줄 것이다. 주님께서는 그들의 마음을 감동시키시므로 그들은 서로에게서 가장 귀중한 생각들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하나님의 천사들은 시드니 요양원의 뜰에 서 있다. 그러므로 주의 일꾼들로 하여금 저들 주위에 있는 사람들에게 축복이 될 말을 하도록 하라. 나의 형제여 진리의 사랑 가운데서 자신의 본분을 다하라(편지 11. 1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