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은 그리스도를 위해 서야 함
10월 2일
오늘은 우리 모두가 그리스도의 사랑 안에서 자라나는 것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해.
준우야, 너는 이제 중학생이 되어서 하나님의 사랑에 대해 많이 깨닫고 있을 거야. 그 사랑을 네 삶에서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단다. 항상 그리스도를 위해 서서, 말과 행동으로 그분의 증인이 되는 거야. 준우가 친구들과 어울릴 때, 그들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는 거란다. (서신 36, 1901년)
찬우야, 너도 이제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었으니 하나님의 말씀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게 되었을 거야. 성경을 읽으면서 하나님께 지혜를 구하고, 그분의 사랑을 깨달아 가는 거란다. 그러면 찬우의 마음에 하나님의 사랑이 가득 차서, 그 사랑을 다른 사람들에게도 나눠줄 수 있을 거야. (서신 36, 1901년)
현우야, 우리 막내아들. 너는 아직 어리지만, 예수님을 사랑하는 마음은 누구보다 크단다. 현우가 웃는 모습을 보면, 엄마는 하나님의 기쁨이 느껴져. 현우처럼 항상 즐겁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생활하면서,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는 우리 가족이 되자꾸나. (서신 121, 1904년)
사랑하는 아들들아, 우리는 모두 그리스도와 함께 살아가는 가족이란다. 매일 예수님의 삶을 생각하고, 그분을 닮아가기 위해 노력하자꾸나. 우리의 말과 행동을 통해 하나님의 자녀된 모습을 보여주는 거란다. 온유함과 친절, 그리고 평화로움으로 말이야. (서신 34, 1894년)
자, 이제 우리 모두 손을 모아 기도해볼까?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저희 가족이 주님의 사랑 안에서 자라갈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준우, 찬우, 현우가 각자의 삶에서 그리스도의 증인으로 설 수 있게 해주세요. 그들의 마음에 주님의 사랑과 지혜가 가득하길 원합니다. 이 기도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우리의 높은 부르심(Our high Calling) 원문
청년들은 그리스도를 위해 서야 함
항상 그리스도를 위하여 서라. 말과 정신과 행동에서 그분의 증인이 되라.. 그분은 그대를 사랑하신다. 그분은 다른 사람들에게 나누어줄 수 있도록 그대에게 풍성한 은총을 나누어주기를 원하신다.…그리스도는 자신의 보혈로 그대를 사셨다. 그럴진대, 언제, 어디서나, 어떤 상황에서도 그리스도를 위하여 서라. 그렇게 한다면 그대가 교제하는 모든 사람에게 최선의 감화를 끼칠 수 있을 것이라는 사실을 기억하라.… 만일 그대가 누릴 특권인 그리스도와의 달콤한 교제를 유지한다면, 항상 은혜 안에서 자라나고 하나님에 대한 지식과 사랑에서 진보하는 것이 그대의 특권이다. 명철의 눈을 열어주셔서 그분의 말씀의 귀중한 것들을 분간하고 이해할 수 있게 해달라고 겸손하게 믿음의 단순성을 가지고 주님께 구하라. 그렇게 함으로 그대는 은혜 안에서 자라고, 단순하고 신뢰하는 믿음 안에서 자란다. 그렇게 되면 그대의 빛은 그대가 교제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비쳐나갈 것이다. 그대의 마음을 구주께 고정시켜라.… 그대의 영적 생활이 가련하고 병들고 무능하게 되지 않게 확실히 하라. 그리스도인의 말과 본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많다. 연약과 우유부단은 원수의 공격을 불러일으킨다. 영적 성장과 진리와 의의 지식에서 자라나는 데 실패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빈번히 원수에게 정복당할 것이다. (서신 36, 1901년) 그대의 용모가 주님의 기쁨을 반사토록 하라. 그분의 선하심을 이야기하고 그분의 능력에 대해 말하라. 그렇게 하면 그대의 빛은 더욱 더 분명하게 빛날 것이다. 그대의 시련과 실망 그 위로 순결하고 건강한 종교적 생활이 반사되어 나타날 것이다. (서신 121, 1904년) 그리스도와 함께 멍에를 메는 사람의 감화력에는 아무런 제한이 없다. 날마다 그는 그리스도의 생애를 명상하며 생애를 거룩한 본보기에 순응시킨다.…우리가 예수와 함께 있었다는 것과,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라는 것을 세상이 알게 되는 것은 우리의 말과 행실에서 나타나는 그리스도의 정신에 의해서이다.…우리 종교의 참된 성격은…우리가 나타내는 온유한 정신과 친절과 평화에 있다. (서신 34, 189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