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사들이 영혼을 구원하는 자들과 협력함
9월 6일
여러분,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진리를 알고 빛과 지식이 필요한 영혼들을 만나러 갈 때마다 하늘의 방법으로 도와주세요. 사도행전 10장에 보면, 하나님께서는 충실하고 헌신적인 고넬료라는 사람을 주목하셨어요. 하나님은 그의 기도와 선한 행동을 기뻐하시고, 그가 다른 사람들에게 끼치는 놀라운 영향력도 알고 계셨지요.
하나님은 고넬료에게 예수님의 사명에 대해 알려주시고, 하나님의 일에 함께 하기를 간절히 원하셨어요. 그래서 하나님은 천사를 보내 고넬료에게 사도 베드로를 만나라고 하셨답니다. 천사는 베드로가 어디 있는지 알려주며 "네가 해야 할 일을 베드로가 말해줄 거야"라고 했어요.
그리고 하나님은 베드로에게도 천사를 보내 "하나님께서 깨끗하게 하신 것을 더럽다고 하지 마라"(행 10:15)라고 말씀하셨지요. 베드로가 이 신비로운 계시를 곰곰이 생각하고 있을 때, 성령님께서는 "보라, 두 사람이 너를 찾고 있으니 망설이지 말고 그들과 함께 가거라. 내가 그들을 보냈다"라고 말씀하셨답니다.
이 이야기는 하늘나라와 우리가 사는 세상이 얼마나 가까이 연결되어 있는지 보여주고 있어요. 야곱이 꿈에 본 것처럼 천사들이 사다리를 오르내리며 하늘과 땅을 잇고 있지요. 하나님은 그 사다리 위에서 영광스러운 빛을 비추고 계세요. 하늘과 대화할 수 있는 길은 지금도 열려있답니다.
하나님께서 고넬료를 통해 행하신 일을 통해 우리는 소중한 교훈을 배울 수 있어요. 하나님께 감사와 찬양을 드려요. 왜냐하면 이 교훈은 우리를 위한 것이거든요. 하나님은 우리에게 "모든 사람에게 전하라"고 명령하셨어요. 예수님을 믿는 사람은 누구나 죄 사함을 받는다는 증거를 전하라고 하셨지요.(행 10:42-43)
이것이 바로 오늘날 우리가 해야 할 일이에요. 우리에게는 전할 소식이 있답니다. 예수님은 "내가 바로 생명의 떡이다. 나에게 오는 사람은 결코 배고프지 않을 것이며, 나를 믿는 사람은 영원히 목마르지 않을 것이다. 아버지께서 내게 주시는 사람은 모두 나에게 올 것이며, 나는 결코 그들을 내쫓지 않을 것이다"(요 6:35,37)라고 약속하셨어요.
자, 친구들! 이제 함께 기도해 볼까요?
사랑의 하나님, 하늘과 땅을 잇는 사다리를 열어주시고 우리에게 복된 소식을 전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가 기쁜 마음으로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지혜와 용기를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예수님처럼(To be like Jesus) 원문
천사들이 영혼을 구원하는 자들과 협력함
하나님은 진리를 아는 자들이 빛과 지식이 필요한 영혼들을 만나기 위해 나아갈 때 하늘의 방법을 통해 일하신다. 사도행전 10장을 읽으라. 하늘의 하나님은 충실하고 헌신적인 고넬료를 주목하셨다. 그분은 그의 기도와 선행을 증거하셨고, 그가 끼치는 놀라운 영향력을 지적하셨다. 그에게 그리스도의 사명에 관한 빛을 주시고, 그를 자신의 사업에 동참케 하기를 간절히 원하셨다. 주님은 고넬료에게 이것을 알리시고, 그를 사도 베드로와 연결시키기 위하여 천사를 보내셨다. 천사는 그에게 단지 베드로가 어디에 있는지만 말하고, “네가 해야 할 일들을 그가 네게 말해 줄 것이라.”라고 보증했다. 그리고 이방인 선교의 타당성에 관한 베드로의 의심을 없애기 위해 그에게도 천사를 보내셨다. “하나님께서 깨끗케 하신 것을 네가 속되다고 하지 말라”(행 10:15). 베드로가 자기에게 나타났던 신비한 계시를 깊이 생각하는 동안 성령께서는 그에게 “보라, 두 사람이 너를 찾으니 일어나서 아무것도 의심하지 말고 그들과 함께 가라. 내가 그들을 보냈음이니라.”라고 말씀하셨다. 이 기사는 하늘과 우리의 세상이 얼마나 가까이 연결되었는지를 보여 준다. 야곱은 사닥다리 위에서 하나님의 천사들이 오르내리는 것을 보았다. 하나님은 사다리 위에 계시고 영광과 빛나는 광선을 하늘로부터 땅에 이르는 모든 곳에 비추고 계신다. 하늘과 대화하는 길은 지금도 여전히 열려 있다. 하나님께서 고넬료를 사용하신 역사를 통해 귀중한 교훈을 배우고 하나님을 찬양하라. 왜냐하면 이 교훈은 우리를 위한 것이기 때문이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명하사 백성에게 전도하되 하나님이 산 자와 죽은 자의 재판장으로 정하신 자가 곧 이 사람인 것을 증거하게 하셨고 저에 대하여 모든 선지자도 증거하되 저를 믿는 사람들이 다 그 이름을 힘입어 죄 사함을 받는다 하였느니라”(행 10:42, 43). 이것이 오늘날 마쳐져야 하는 사업이다. 우리는 사람들에게 전할 기별을 가지고 있다. 그리스도께서는 “내가 곧 생명의 떡이니 내게 오는 자는 결코 주리지 아니할 터이요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라. 아버지께서 내게 주시는 자는 다 내게로 올 것이요 내게 오는 자는 내가 결코 내어 쫓지 아니하리라”(요 6:35, 37)라고 선언하신다. - 호주 연합회 총회 기록, 1900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