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God

예수님처럼

맨 위로
맨 아래로
글씨크기

지속적인 순환으로 은혜의 물줄기를 유지함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라 누구든지 여호와의 금령 중 하나라도 그릇 범하였으되”(레 4장 2절).
8월 31일
안녕 친구들! 찐빵아저씨의 성경이야기, 오늘은 하나님의 사업에 관한 이야기에요.

하나님의 일은 사람의 힘으로 이루어지는 게 아니에요. 사람의 능력으로는 하나님의 일을 세울 수도, 무너뜨릴 수도 없답니다. 하나님께서는 어려움과 반대에 부딪혀도 하나님의 일을 열심히 하는 사람들을 늘 인도해 주시고, 거룩한 천사들을 보내어 지켜주신답니다. 하나님의 일은 이 땅에서 결코 멈추지 않을 거예요. 하나님의 영적인 성전은 마지막 돌이 얹어질 때까지 계속 지어질 거랍니다. 그 마지막 돌이 얹어질 때는 "은총, 은총"이라고 외칠 거예요(교회증언 7권, 170).

그리스도인은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되어야 해요. 그러면 자기 자신도 좋은 일이 생긴답니다. 성경에도 "남을 윤택하게 하는 자는 윤택하여지리라"(잠언 11장 25절)고 했어요. 이것은 마치 바다의 물이 끊임없이 순환하면서 그 근원으로 되돌아가는 것처럼, 하나님의 은혜도 계속 흐르게 하시려는 하나님의 법칙이에요. 이 법칙이 이루어지는 곳에 그리스도인의 선교 능력이 있답니다.

하나님의 일을 세우고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우리가 희생하고 열심히 노력해야 해요. 하나님께서 일을 잘 되게 하신 곳에 있는 사람들은 하나님의 종들이 새로운 곳으로 가서 전도할 때 그들을 도와주기 위해 물질을 바쳐야 한답니다. 신자들은 비록 큰 희생이 따르더라도, 어려운 사람들을 돕고 하나님의 일을 위해 물질을 드려야 한다는 책임감을 느껴야 해요. 주님께서는 이렇게 해서 하나님의 일이 자라기를 원하세요. 이것이 하나님 나라에서의 법칙이랍니다(교회증언 7권, 170).

자, 우리 함께 기도해 볼까요? 사랑의 하나님, 하나님의 일을 위해 우리가 기쁘게 희생하고 노력할 수 있게 해 주세요. 우리의 작은 정성이 모여 하나님 나라가 이 땅에 가득 차게 하시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을 나눌 수 있게 해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예수님처럼(To be like Jesus) 원문


지속적인 순환으로 은혜의 물줄기를 유지함

인간의 능력이 하나님의 사업을 세우지 않았고, 인간의 능력이 그것을 파괴할 수도 없다. 난관과 반대에 직면하여 그분의 사업을 추진시키는 자들에게 하나님은 끊임없는 지도와 거룩한 천사의 보호를 받게 하실 것이다. 지상에서의 그분의 사업은 결코 중단되지 않을 것이다. 그분의 영적 성전의 건축은, 완성의 경지에 이르러 그 머릿돌이 “은총, 은총”이라고 외칠 때까지 추진될 것이다. 그리스도인은 다른 사람에게 유익이 되어야 한다. 그리하면 그 자신도 유익해진다. “남을 윤택하게 하는 자는 윤택하여지리라”(잠 11:25). 이것은 하나님의 공급의 법칙, 곧 끊임없는 순환을 통하여 영구히 그 근원으로 되돌아가는 대양의 물처럼 은혜의 물줄기가 지속되도록 하나님께서 의도하시는 법칙이다. 이 법칙이 성취되는 곳에 그리스도인의 선교의 능력이 존재한다. 나는 자아 희생과 긴급한 노력으로 주님의 사업 확립과 발전을 위한 시설들이 제공되어야 함을 보았다. 또한 주께서 그 사업을 번영케 한 곳은 어디에서나 그곳에 있는 자들이 새 지역으로 파견된 그분의 종들을 돕기 위해 그들의 재물을 바쳐야 할 것을 보았다. 신자들은 비록 큰 희생이 따를지라도 곤경에 처한 사람들을 돕는 훌륭한 기초 위에 세워진 사업을 위해 그들의 재물을 통해 헌신할 책임이 있음을 느껴야 한다. 주께서 이와 같이 당신의 사업이 불어나도록 의도하신다. 이것이 의로운 면에서의 반환 법칙이다(교회증언 7권, 1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