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God

예수님처럼

맨 위로
맨 아래로
글씨크기

지금은 건강을 파괴하는 방종에서 벗어날 때

“그 모든 기름을 화목제 어린 양의 기름을 취한 것 같이 취하여 단 위 여호와의 화제물 위에 불사를지니 이같이 제사장이 그의 범한 죄에 대하여 그를 위하여 속죄한즉 그가 사함을 얻으리라”(레 4장 35절).
10월 3일
안녕 친구들! 찐빵아저씨의 성경이야기, 오늘은 우리의 건강한 삶에 관한 이야기예요.

하나님께서는 우리 모두가 건강하게 살기를 원하세요. 그래서 우리에게 건강한 삶을 위한 중요한 말씀을 주셨답니다. 하나님의 교회와 학교에서는 이 소중한 말씀을 잘 가르치고 배워야 해요.

선생님들도 건강에 대해 잘 알고 계셔야 우리 친구들을 잘 가르칠 수 있겠죠? 하지만 안타깝게도 어떤 분들은 건강에 대한 하나님의 말씀을 잘 이해하지 못하고 있어요. 우리는 모두 힘을 합쳐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교회에서는 건강에 대해 많이 이야기했지만, 사람들은 잘 듣지 않았어요. 자기 입맛대로 먹고 싶은 것만 먹었죠. 그러면 우리 몸이 아프고 힘들어져요. 하나님께서 주신 건강에 대한 말씀대로 살아야 우리가 튼튼해질 수 있답니다.

오래된 교인 분들 중에는 건강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도 있어요. 그럴 때는 새로 교회에 온 분들도 건강에 대해 잘 모를 수 있겠죠? (교회증언 6권, 370, 371)

그래서 찐빵아저씨는 친구들에게 부탁하고 싶어요. 우리 몸에 해로운 것들은 먹지 말아요. 건강에 좋은 것만 먹고 마시는 거예요. 그러면 우리 마음도 행복해지고, 하나님도 기뻐하실 거예요.

사탄은 우리가 아프고 힘들기를 바라요. 그래서 해로운 것들을 먹게 하려고 해요. 하지만 우리는 사탄의 유혹에 넘어가면 안돼요.

자, 그럼 우리 모두 함께 기도해 볼까요?

사랑의 하나님, 우리에게 건강한 삶을 위한 말씀을 가르쳐 주셔서 감사해요.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대로 건강하게 살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사탄의 유혹을 물리칠 수 있는 지혜를 주시고, 우리 친구들 모두 튼튼하고 씩씩하게 자랄 수 있게 해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예수님처럼(To be like Jesus) 원문


지금은 건강을 파괴하는 방종에서 벗어날 때

모든 교회에서 건강 개혁의 기별이 전해져야 한다. 또한 모든 학교에서 이 사업이 이루어져야 한다. 교장이거나 교사이거나 간에 그들이 이 문제에 대하여 실제 지식을 갖출 때까지는 아이들을 맡겨서는 안 된다. 어떤 이들은 그들이 경험적으로 전혀 모르는 건강 개혁의 원칙들에 관하여 비판하고 질문하며 흠을 잡았다. 그들은 바른 노선에서 일하는 사람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마음을 합하여 일해야 한다. 건강 개혁의 주제를 많은 교회가 발표했다. 그러나 그 빛은 제대로 환영받지 못했다. 사람들의 이기적이고, 건강을 파괴하는 방종은 하나님의 큰 날을 위하여 한 백성을 예비하려고 주어진 기별의 영향에 반작용하였다. 교회들이 힘을 원한다면 그들은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주신 기별대로 살아야 한다. 우리 교인들이 이 주제에 관한 빛을 무시하면 그들은 영적·신체적 퇴보의 분명한 결과를 거둘 것이다. 그리고 이 오래된 교인들의 영향이 새로 믿는 자들을 부패시킬 것이다. 한번도 회심해 보지 않은 교인들과 한 번 회심했으나 뒤로 물러앉은 교인들 때문에 주께서는 지금 많은 영혼이 진리에 들어오도록 일하지 않으신다. 헌신하지 아니한 교인들이 새로운 회심자들에게 어떤 영향을 끼치는가? 그들은 하나님의 백성이 담당해야 할 하나님의 기별을 효과 없게 만들지 않는가? 모든 사람이 자신에게 손해를 끼치는 것에 빠져 있지 않나 스스로를 살피도록 하라. 먹고 마시는 일에서 건강에 해로운 것을 다 멀리하도록 하라. 어떤 이들은 먼 나라에 가서 더 좋은 기후에 살고자 한다. 그러나 그들이 어디 있든지 간에, 위장은 해로운 환경을 만든다. 그들은 아무 다른 사람도 경감시킬 수 없는 고통을 스스로에게 가한다. 그들의 일상생활이 자연 법칙과 조화를 이루도록 해야 한다. 믿을 뿐 아니라 실천함으로 생명에서 생명으로 인도하는 향기가 되는 분위기가 영혼과 몸을 위하여 이루어질 것이다. - 교회증언 6권, 370, 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