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대한 문제
7월 27일
우리는 때로 삶의 여정에서 의심과 불신의 흐린 물을 마시게 됩니다. 세상의 소음 속에서 진리의 목소리는 점점 작아지고, 의혹의 부패한 궤변은 더욱 크게 들립니다. 그러나 우리에게는 희망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보좌에서 흘러나오는 순수한 샘물을 우리에게 마시게 해주실 것입니다. 우리는 그 샘물을 마시고 또 계속해서 마실 수 있을 것입니다.
지식에 목마른 우리에게 하나님은 풍성한 지혜의 근원이 되어주십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많은 이들이 신앙심이 없는 저자들의 생각에 현혹되어 모래 위에 집을 짓고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들이 얼마나 현명한지 자랑하지만, 사실은 굳건한 반석 위에 서 있지 않습니다. 인생의 폭풍우가 몰아칠 때, 그들의 기초는 쓸려가 버릴 것입니다.
우리에게 정말 필요한 것은 영원한 반석이신 그리스도께 우리의 영혼을 단단히 붙들어 매는 일입니다. 비록 우리는 작고 보잘것없어 보일지 모르지만, 구원이라는 중대한 문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우리는 진리를 연구하고 전함으로써 사람들을 구원에 이르게 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탄은 교활하게도 무신론 저자들의 사상 속에 자신의 생각을 교묘히 섞어 넣습니다. 우리가 하나님 보시기에 지혜로운 사람이 되려면, 지금 당장 갈보리 십자가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십자가에서 영감을 얻으십시오. 그러면 우리의 이름은 만세반석 위에 집을 지은 현명한 사람으로 기록될 것입니다(원고 86. 1891).
사랑하는 여러분, 이 시간 함께 기도하며 묵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 모두 흔들리지 않는 반석이신 예수 그리스도께 우리의 삶을 의지하며, 그분의 지혜로 채워지기를 간구합니다. 우리를 사랑하시고 인도하시는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돌립니다. 기도하겠습니다.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저희를 불러 주셔서 감사합니다. 세상의 혼란 속에서도 주님만이 저희의 반석이시고 힘이 되심을 고백합니다. 주님의 지혜로 채워주시고, 진리의 길로 인도해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오늘도 하나님과 함께(This day with God) 원문
중대한 문제
우리는 골짜기에서 흘러내리는 흐린 물을 마시기를 원치 않으며 불신의 부패한 궤변을 바라지 않는다. 많은 사람들이 의심과 의혹에 곧잘 굴복하기 때문에 신앙심이 없는 자들은 더욱 대담해진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당신의 보좌에서 흘러나오는 순수한 샘물을 마시도록 도와주실 것이다. 우리는 마시고 또 계속해서 마실 수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만일 그대가 지식을 갈급해 하거든 많은 지식이 있는 그곳에서 마셔라. … 많은 사람들은 신앙심이 없는 저자들의 생각을 이해함에 있어서 자신들이 놀라우리만치 현명하다고 생각할 것이나 저들은 자신들이 모래로 된 기초 위에 집을 짓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할 것이다. 저들은 굳건한 반석 위에 집을 건축하고 있지 않다. 박해와 시련의 폭풍이 닥쳐와 그 모든 기초를 쓸어가 버리면 저들에게는 집을 세울 만한 아무 토대도 남지 않을 것이다. 우리에게 필요 되는 것은 영원한 반석에 우리의 영혼을 단단히 붙들어 매는 일이다. 허친스 형제가 한 번은 버몬트 주에서 마차를 타고 가다가 한 변호사를 만났다. 그 변호사는 “안녕하시오, 당신은 제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인이군요”라고 말했다. 그는 “그렇지요, 그런데 당신네들은 정말 작은 사람들이군요”라고 계속해서 말을 이었다. “예, 우리도 그와 같은 사실을 압니다. 하지만 우리들은 대단히 중대한 문제들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와 같은 중대한 문제들을 연구함으로써 사람들 앞에 진리를 제시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고 허친스 형제가 말했다. 그것은 우리가 원하는 것, 곧 사람들로 하여금 구원에 이르게 하리만큼 지혜롭게 해 줄 중대한 문제들인 것이다. 마귀는 그대들보다도 훨씬 더 영리하다. 그러므로 그대들은 그가 무엇을 계획하고 있는지 알 수 없다. 그는 무신론을 가진 저자들의 사상 가운데 자기의 생각을 교묘하게 짜 넣을 것이다. 만일 그대들이 하나님 보시기에 현명한 사람으로 인정을 받으려면, 지금 곧 갈바리의 십자가 앞으로 나오라. 그리하여 십자가에서 나오는 영감을 얻으라. 그리하면 그대들의 이름은 만세반석 위에 집을 지은 현명한 사람으로 기록될 것이다(원고 86. 18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