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에 대한 승리의 첫 열매
10월 6일
바쁜 일상에 지친 우리에게 부활의 소망은 얼마나 큰 위로인지요. 예수님께서는 봉사 기간 동안 나인성 과부의 아들, 야이로의 딸, 나사로를 죽음에서 일으키셨습니다. 비록 그들은 다시 죽음을 맞이해야 했지만, 그리스도의 부활과 함께 무덤에서 나온 이들은 영생으로 들어갔습니다.
그들은 사망과 무덤에 대한 그리스도의 승리를 증거하는 귀한 전리품이었습니다. 부활하신 그들은 예루살렘 성에 들어가 많은 이들에게 나타나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셨고, 우리도 그분과 함께 일으킴을 받았다"는 복된 소식을 전했습니다(마 27:53). 어떤 이는 공포에 사로잡혔지만, 그들의 간증은 예수님의 부활에 대한 가장 명확한 증거였습니다.
부활하신 주님은 제자들에게만 모습을 보이셨지만, 그분의 부활을 증언하는 이들이 곳곳에 있었습니다. 갈릴리에 모인 오백 명을 비롯한 많은 증인들이 살아계신 구주를 만났던 것입니다(고전 15:6). 이는 영원히 침묵될 수 없는 진리였습니다.
이 부활한 성도들은 하늘 궁정에 전리품으로 드려졌습니다. 그들은 그리스도를 구주로 영접하고 믿는 모든 이의 부활을 상징하는 표본이었지요. 주님을 다시 살리신 능력은 교회를 일으키시고 그리스도와 함께 높이시어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 위에 두실 것입니다.
사랑하는 그대는 그리스도께서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심을 기억하십니까? 유대인들은 이를 첫 열매 감사제를 통해 예표적으로 보았습니다. 그들이 첫 열매를 성전에 드렸던 것처럼 부활하신 주님도 잠자는 성도들을 첫 열매로 하나님께 드리셨습니다(원고 115, 1897).
승천하실 때 그리스도를 옹위하던 천사들의 모습이 눈에 선합니다. 주님은 사망과 무덤을 이기심으로 많은 성도를 전리품 삼아 아버지께로 데려가셨지요. 이 얼마나 소망 가득한 광경입니까?
사랑하는 그대는 지금 어떤 상황 가운데 계신가요? 삶의 무게에 눌려 있진 않으신지요? 부활하신 주님은 우리에게도 동일한 소망을 주십니다. 우리를 다시 살리시고 하늘 보좌로 이끄실 것을 약속하셨습니다. 우리의 몸은 비록 약하고 병들 지라도 영광스러운 부활의 날을 바라봅시다.
함께 기도하겠습니다.
"사랑의 주님, 부활의 소망을 허락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우리의 연약함을 아시고 긍휼히 여기시는 주님, 지금도 우리와 함께 하시고 위로하여 주옵소서. 어둠의 골짜기에서도 주님은 우리의 빛이시요 구원이심을 믿습니다. 영광의 부활의 날까지 우리를 붙드시고 인도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승리하시는 그리스도(Christ Triumphant) 원문
죽음에 대한 승리의 첫 열매
예수님은 봉사 시절 동안 죽은 자들을 일으키셨다. 그분은 나인성 과부의 아들과 야이로의 딸과 나사로를 일으키셨다. 그러나 이 사람들은 불멸을 옷 입지 못했다. 그들은 부활한 후에 계속 죽음과 썩음에 굴복할 것이었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 부활하실 때 무덤에서 나온 사람들은 부활하여 영생에 들어갔다. 그들은 사망과 무덤에 대한 그분의 승리의 전리품들로서 그분과 함께 승천한 다수의 포로들이다. … 이 사람들은 그 성에 들어가서 많은 사람들에게 나타나,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들 가운데서 부활하셨다. 우리도 그분과 함께 일으킴을 받았다"고 선포했다. 어떤 사람들은 그 장면을 보고 공포에 사로잡혔다. 그들은 그들 자신의 부활뿐 아니라 십자가에 못 박히신 구속주의 부활에 대해서도 부인할 수 없는, 가장 명확한 증거를 전했다. 부활하신 후 그리스도께서는 그분을 따르는 자들 외에는 다른 어떤 사람에게도 자신을 보이지 않으셨지만, 그분의 부활에 관한 증언은 결코 부족하지 않았다. 이런 증언은 그들의 부활하신 구주를 보기 위해 갈릴리에 모였던 오백 명을 포함하여 여러 곳에서 나왔다. 이런 증언들은 침묵시킬 수가 없었다. 그리스도의 부활에 관한 신성한 사실들은 불후의 것이 되었다. 부활한 자들은 하늘의 우주에게 전리품 - 예수 그리스도를 개인의 구주로 영접하고 믿는 모든 사람들의 부활의 샘플로서 - 으로 드려졌다. 그들은 의인들의 부활의 상징이었다. 그리스도를 죽은 자들 가운데서 일으켰던 그 동일한 권능이 그분의 교회 - 그분의 신부로서 - 를 일으키고, 그 교회를 그리스도와 함께, 이 세상뿐 아니라 하늘 궁정에서, 위의 세상에서 모든 정사와 권세와 모든 뛰어난 이름들 위에 높여 영화롭게 할 것이다. … 그리스도께서는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이셨다. 이 장면, 즉 죽은 자들 가운데서의 그리스도의 부활은 유대인의 신성한 절기들 중 하나에서 유대인들이 예표적으로 보았던 것이다. 그들은 첫 열매를 거두어 들일 때 성전에 올라와 감사의 축제를 열었다. 추수 작물의 첫 열매는 주님께 거룩하게 드려졌다. … 그리스도께서 제자들을 축복하시는 동작으로 승천하실 때에 천사들의 군대가 구름처럼 그분을 옹위한다. 그리스도께서는 전리품으로 수많은 포로들을 데리고 가신다 그분께서 친히 사망과 무덤을 이기신 분이라는 보증으로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로서 그들을 하나님께 드릴 것이다. (원고 115, 1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