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인이 회개하면 하늘이 기뻐함
12월 7일
여러분, 혹시 길을 잃어버린 적이 있나요? 무서웠죠?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도 우리가 죄 때문에 길을 잃었을 때 그러셨을 거예요. 하지만 하나님은 우리를 포기하지 않으시고 먼저 우리를 찾아오셨어요. 마치 목자가 길 잃은 양을 찾아 나서는 것처럼 말이에요.
어떤 사람들은 잘못된 길로 갔다가 하나님께 돌아오려고 할 때, 다른 사람들이 의심의 눈초리를 보내곤 해요. "저 사람이 정말 하나님께 돌아온 걸까?"라고 말이죠. 하지만 그건 사탄이 하는 짓이에요. 우리는 그런 사람들을 응원해 주어야 해요. 한 명의 잃었던 영혼이 돌아올 때 하늘나라는 엄청난 기쁨의 파티를 열거든요! (눅 15:7)
예수님은 이 이야기를 통해, 단 한 사람, 아니 이 작은 지구를 위해서라도 하늘의 영광을 버리고 이 땅에 오셨다는 걸 말씀하셨어요. 하나님은 우리를 너무나 사랑하셔서 당신의 아들까지 보내주셨던 거예요. (실물교훈, 189~191)
자, 그럼 우리 함께 기도해 볼까요?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저희가 죄로 길을 잃어도 포기하지 마시고 끝까지 찾아주셔서 감사해요. 저희도 예수님처럼 길 잃은 영혼들을 사랑으로 찾는 어린이가 되게 해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예수님처럼(To be like Jesus) 원문
죄인이 회개하면 하늘이 기뻐함
그리스도께서 잃은 양의 비유를 통해 가르치고자 하시는 것은, 구원은 우리가 하나님을 찾아감으로 얻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우리를 찾아오심으로 얻는 것이라는 점이다. “깨닫는 사람도 없고 하나님을 찾는 사람도 없고 다 곁길로 나갔”(롬 3:11, 12)다고 하셨다.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시도록 하기 위하여 우리가 회개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로 회개하도록 하기 위하여 그가 당신의 사랑을 우리에게 나타내신다. 죄 중에서 방황하던 자가 하나님께로 돌아가려고 할 때는 비평과 의심을 받는 일이 흔하다. 저 사람이 과연 진정으로 회개한 것일까라고 의심하는 자들과 “저 사람은 언제나 믿음이 견고하지 못하다. 그가 끝끝내 믿음을 지킬는지가 의심스럽다.”라고 속삭이는 자들이 있을 수 있다. 이런 사람들은 하나님의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 형제들을 참소하는 사단의 일을 하는 것이다. 악인은 그들의 비평으로 말미암아 그 사람을 낙담시키고 소망에서 끊어지게 하며, 하나님에게서 더욱더 멀리 떠나가게 한다. 회개하는 죄인들로 하여금 잃어버렸던 영혼이 돌아올 때에는 하늘에 큰 기쁨이 있음을 생각하게 하라. 그에게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쉬게 하고 어떤 경우에든지 바리새인과 같은 사람들의 조롱과 의심으로 낙심하지 않게 하라. 랍비들은 그리스도의 비유가 세리와 죄인에게 해당한다는 것을 알았다. 그러나 이 비유는 더욱 넓은 의미가 있다. 잃은 양은 한 사람의 죄인뿐 아니라 하나님께 배도하여 죄로 멸망하게 된 한 세계(世界)를 대표한다. 이 지구는 하나님이 주관하시는 광대한 우주에 비해 지극히 작은 한 개의 원자(原子)에 불과하다. 그러나 하나님이 보시기에는 이 타락한 작은 세계는 잃어버린 한 마리의 양으로써 우리에서 벗어나지 않은 아흔아홉 마리보다 더욱 귀중한 것이다. 하늘 조정에서 사랑받는 사령관이신 그리스도께서는 하나의 잃어버린 세계를 구원하시기 위하여 그분이 아버지와 함께 가지고 계시던 그 영광을 버리고 그 높은 자리에서 이 세상으로 내려오셨다. 하나님이 당신의 아들을 통하여 당신을 주신 것은 잃어버린 양을 도로 찾는 기쁨을 얻으려는 것이었다. - 실물교훈, 189~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