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God

예수님처럼

맨 위로
맨 아래로
글씨크기

적은 달란트도 가치 있으며 증진할 수 있음

“조각목으로 그 채를 만들어 금으로 쌌으며”(출 37장 28절).
3월 19일
안녕 친구들! 찐빵아저씨의 성경이야기, 오늘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맡기신 달란트에 관한 이야기예요.

여러분은 달란트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달란트는 하나님께서 우리 각자에게 주신 소중한 능력과 재능을 말해요. 어떤 친구는 노래를 잘 부를 수 있고, 어떤 친구는 그림을 잘 그릴 수 있겠죠. 이런 모든 능력들이 바로 달란트랍니다.

성경에는 이렇게 말씀하고 있어요. "무슨 일을 하든지 마음을 다하여 주께 하듯 하고"(골로새서 3장 23절) 우리가 가진 모든 달란트는 하나님께서 주신 거예요. 그러니 우리는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도록 열심히 노력해야 해요.

혹시 "난 아무것도 잘하는 게 없어"라고 생각하는 친구 있나요? 걱정하지 마세요. 예수님도 낮은 일을 하시면서 열심히 사셨거든요. 한 달란트밖에 없어도 열심히 노력하면 두 달란트가 될 수 있어요. 중요한 건 내가 받은 달란트를 열심히 활용하는 거예요.

우리 모두 하나님께서 주신 달란트를 열심히 활용해서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어린이가 되어요. 남들보다 적은 달란트를 받았다고 슬퍼하거나 부끄러워하지 말아요. 모든 달란트는 다 소중하답니다.

사탄은 우리가 달란트를 사용하지 못하게 방해할 거예요. 하지만 우리는 기도하는 마음으로 달란트를 활용한다면 사탄을 이길 수 있어요.

자, 이제 함께 기도해 볼까요?

사랑의 하나님, 우리에게 멋진 달란트를 주셔서 감사해요.
작은 달란트라도 기쁘게 받고 열심히 활용하게 해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예수님처럼(To be like Jesus) 원문


적은 달란트도 가치 있으며 증진할 수 있음

사업가들이 그들의 충성심으로 하늘 주인께 영광 돌리는 방식으로 사업하게 하라. 그들이 행하는 모든 일에 그들의 종교가 통하고 그리스도의 정신이 다른 이에게 드러나게 하라. 기술자가 유대 도시에서 낮은 생업으로 고생하신 예수님의 근면하고 충실한 대표자가 되게 하라.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는 모든 사람은 열심히 일하여, 다른 사람이 그들의 선행을 보면서 창조주와 구세주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 “무슨 일을 하든지 마음을 다하여 주께 하듯 하고”(골 3 : 23). 그리스도의 왕국을 세우는 일이 그대의 끊임없는 생각이 되게 하고, 모든 노력이 끝까지 이 일로 향하게 하라. 뛰어난 달란트로 복을 받은 사람은 그들보다 적은 달란트를 받은 사람들의 봉사에 대한 가치를 경시해서는 안 된다. 가장 적은 위탁도 하나님께로부터 온 신탁이다. 한 달란트도 하나님의 은총으로 부지런히 활용하여 배가 되고, 두 달란트도 그리스도의 사업에 쓰여 네 달란트가 되는 것이다. 그래서 가장 비천한 도구도 능력과 유용 있게 자라난다. “삼가 이 작은 자 중의 하나도 업신여기지 말라”(마 18 : 10). 홀로 하나님만이 그들의 봉사 가치를 평하실 수 있으며, 조물주의 영광을 위해 일하는 자들의 멀리 미치는 감화력을 보실 수 있다. 우리는 우리의 기회를 최대한 활용해야 하며, 하나님께 스스로 승인받는 것을 보여 주기 위해 연구해야 한다. 하나님은 우리의 최선의 수고를 받으실 것이다. 게다가 부여받은 특권에 대한 적절한 증진으로 더 좋은 봉사가 이루어져야 할 때, 그분께서 무지와 무기력을 기뻐하실 것이라고 아무도 상상하지 마라. 우리는 적은 일의 한 날도 경시해서는 안 되며, 오로지 부지런하고 열심 있어야 한다. 적은 기회와 달란트라도 신령한 생활 속에서 우리의 진보를 도모해야 한다. 그리고 더 근면하고 더 나은 봉사로 우리를 재촉해야 한다(리뷰 앤드 헤랄드, 1888년 5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