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God

예수님처럼

맨 위로
맨 아래로
글씨크기

잘못된 이정표인 가짜 안식일

“청색 끈으로 흉패 고리와 에봇 고리에 꿰어 흉패로 공교히 짠 에봇 띠 위에 붙여서 에봇을 떠나지 않게 하였으니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하신 대로 하였더라”(출 39장 21절).
5월 11일
안녕 친구들! 찐빵아저씨의 성경이야기, 오늘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보여주신 참된 길에 관한 이야기예요.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우리 모두가 하늘나라로 가는 길을 알 수 있도록 분명히 알려 주셨어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사탄은 하나님의 뜻과는 정반대로 거짓된 길로 사람들을 유혹하고 있답니다.

사탄은 이렇게 말했어요. "나는 하나님께서 거룩하게 하신 안식일을 없애버리고, 하나님의 축복이 없는 다른 날을 사람들에게 안식일인 것처럼 속일 거야. 그러면 사람들은 진짜 안식일을 잊어버리고 가짜 안식일을 지키게 될 거야." (본교 성경주석 4권, 엘렌 G. 화잇의 언급, 1171, 1172)

친구들,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우리를 너무나 사랑하셔서 참된 길을 알려주셨어요. 바로 제칠일 안식일을 거룩히 지키는 것이죠. 안식일에는 하나님과 더 가까워질 수 있고,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라는 표징도 될 수 있어요.

하지만 사탄은 거짓말로 사람들을 속이고 있어요.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지 않게 하고, 가짜 안식일을 진짜라고 믿게 만들고 있죠. 많은 사람들이 사탄의 속임수에 넘어가 하나님께 순종하지 않고 있어요.

우리 친구들은 꼭 기억해야 해요. 하나님께서 주신 안식일만이 우리가 하늘나라로 가는 참된 길이라는 걸요. 비록 세상에는 사탄의 거짓말이 널리 퍼져 있지만, 우리는 하나님만 바라보며 그분의 계명에 순종해야 해요.

자, 그럼 우리 모두 함께 기도해 볼까요?

사랑의 하나님 아버지, 저희에게 하늘나라로 가는 참된 길을 보여주시고 안식일을 거룩하게 지킬 수 있는 믿음을 주셔서 감사해요. 사탄의 거짓말에 넘어가지 않고 오직 아버지만 바라보며 살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예수님처럼(To be like Jesus) 원문


잘못된 이정표인 가짜 안식일

주께서는 하나님의 도성으로 가는 길을 명백히 보여 주셨지만 큰 배도자는 길 표지판을 바꾸어 거짓 표지판, 가짜 안식일을 세웠다. 그는 말하기를 “나는 하나님과 정반대되는 목적으로 일할 것이다. 나는 내 대표자, 곧 불법의 사람에게 능력을 주어서 하나님의 기념이 되는 안식일을 허물어 버릴 것이다. 이렇게 해서 나는 하나님이 복 주시고 거룩하게 하신 날이 변경되었다는 것을 세상에 보여 주겠다. 나는 그날이 사람들의 마음에 살아 있지 못하게 할 것이다. 그것을 사람들의 기억에서 도말해 버릴 것이다. 그 대신 나는 하늘의 신임장을 갖고 있지 않은 한 날을 세울 것이다. 그날은 하나님과 백성간의 표가 될 수 없는 날이다. 나는 이날을 받아들이는 사람을 인도하여 하나님이 제칠일에 부여한 거룩함을 이날에 부여하도록 할 것이다. 나의 대리자를 통해서 나는 내 자신을 높일 것이다. 첫째 날을 격찬할 것이며, 개신교 세계가 이 가짜 안식일을 진짜인양 받아들이게 할 것이다. 하나님이 제정한 안식일을 준수하지 못하게 함으로 나는 하나님의 율법을 멸시할 것이다. “나와 너 사이에 너희 대대의 표징”이라는 말을 나의 안식일 편에 적용할 것이다. 이렇게 함으로 세상은 내 것이 될 것이다. 나는 세상의 왕이 될 것이며 땅의 통치자가 될 것이다. 나는 사람들의 마음을 이런 식으로 다스려 내 능력 아래 둠으로써 하나님의 안식일이 사람들에게 멸시의 대상이 되게 할 것이다.”라고 한다. 불법의 사람이 거짓 안식일을 제도화했으며, 기독교계가 하나님께 순종하기를 거부하며 교황권의 산물을 받아들인다. 이렇게 해서 사단은 사람들을 미혹하여 하나님의 도피성과는 정반대의 편에 이르게 하고, 그를 추종하는 많은 무리는 간교한 원수의 말을 받아들인 자들이 아담과 하와만이 아니라는 것을 행동으로 보여 주고 있다. 모든 선(善)의 원수는 길 표지판을 반대 방향으로 돌려 꽂아 놓고 그것이 불순종의 길을 가리키고 있는데도 그것이 행복의 길이라고 한다(본교 성경주석 4권, 엘렌 G. 화잇의 언급, 1171, 11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