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사(恩賜) 중의 은사(恩賜)
11월 28일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의 겸손함과 고난의 깊이만큼 높임을 받으셨습니다. 그분께서는 첫 번째 희생제물이 되심으로써만 우리의 구원자가 되실 수 있었습니다. 그리스도의 경건 속에는 얼마나 놀라운 신비가 담겨 있는지요. 세상을 멸망으로부터 구원하시기 위해, 율법의 모든 요구를 충족시키심으로써 율법을 존귀하게 하신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의 사명을 완수하시고 제자들에게 성령을 보내시기 위해 하늘로 올라가셨습니다.
비록 지금은 영원하신 하나님 아버지와 함께 충만한 기쁨 가운데 계시지만, 그분을 믿는 자들을 결코 잊지 않으실 것이라는 사실을 우리에게 확신시켜 주셨습니다. 성령께서는 이 땅에 있는, 그리스도를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임하실 것입니다. 그때 우리는 영광 받으신 주님 안에서, 주님을 통해 우리에게 맡겨진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은사를 받게 될 것입니다.
생명의 주권자이신 그리스도께서는 사망의 열쇠뿐 아니라 하늘의 모든 풍성한 축복을 열 수 있는 열쇠를 가지고 계십니다.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가 그분께 복종합니다. 그분께서 하늘 보좌에 오르심으로, 그분을 영접하는 모든 이들에게 그 축복을 나누어 주실 수 있게 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내가 떠나가는 것이 너희에게 유익이라 내가 떠나가지 아니하면 보혜사가 너희에게로 오시지 아니할 것이요 가면 내가 그를 너희에게로 보내리니"(요 16:7)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모든 선물 중 가장 큰 선물이었습니다. 성령께서는 인간이 받을 수 있는 가장 귀한 보물로 오셨습니다. 교회는 성령의 능력으로 침례를 받았고, 제자들은 먼저 의로우신 왕을 멸시하는 수치스러운 일이 일어났던 예루살렘에서부터 세상 끝까지 나아가 그리스도를 전파할 수 있는 준비된 사람들이 되었습니다.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하나님께 나아오는 모든 이들에게 얼마나 충만하고 값없는 축복이 부어질까요! (원고 128. 1897).
사랑하는 하나님, 우리를 위해 모든 것을 내어주신 예수 그리스도를 찬양합니다. 그 분의 겸손과 희생을 기억하며, 우리에게 보내주신 성령님의 인도하심에 순종하여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세상 끝까지 복음을 전하는 우리 모두가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오늘도 하나님과 함께(This day with God) 원문
은사(恩賜) 중의 은사(恩賜)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의 겸비와 고통에 비례하여 높임을 받으셨다. 그분께서는 첫 번째 희생제물이 되심으로써만 구속주가 되실 수 있었다. 그리스도의 경건 속에는 얼마나 놀라운 신비가 나타나 있는가! 세상을 파멸로부터 구원하는 일에 있어서 율법의 조건들을 충족시키심으로써 율법을 높이시고 영광스럽게 하신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의 사업을 완전하게 하시며 당신의 제자들에게 성령을 보내 주심으로 당신의 사명을 완수하시기 위하여 하늘로 속히 가셨다. 그리하여 그분께서는 비록 지금은 충만한 기쁨이 영원무궁한 하나님의 면전에 계실지라도 저들을 잊지 않으셨다는 사실을 믿는 사람들에게 확신시키고자 하셨다. 성령께서는 이 세상에 있는, 그리스도를 사랑한 사람들 위에 강림하실 것이었다. 그때에 저들은 영광스럽게 되신 저들의 주님 안에서 그리고 주님을 통해서, 저들에게 주어진 사명을 완수하기 위하여 필요 되는 모든 재능들을 받을 자격을 얻게 될 것이다. 생명의 시여자(施輿者)이신 그분께서는 당신의 손에 사망의 열쇠뿐만 아니라 온 하늘의 풍요한 축복을 여는 열쇠를 가지셨다. 하늘과 땅에 있는 모든 권세는 그분께 복종하였다. 그분께서는 하늘 궁정에서 취임하시므로 당신을 받아들이는 모든 사람들에게 그와 같은 축복들을 나눠 주실 수 있었다.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의 제자들에게 “내가 떠나가는 것이 너희에게 유익이라 내가 떠나가지 아니하면 보혜사가 너희에게로 오시지 아니할 것이요 가면 내가 그를 너희에게로 보내리니”(요 16: 7)라고 하셨다. 그것은 은사 중의 은사였다. 성령께서는 인간이 받을 수 있는 가장 귀한 보물로써 강림하셨다. 교회는 성령의 능력으로 침례를 받았다. 제자들은 먼저 의로우신 왕을 멸시하는 수치스러운 일이 일어났던 예루살렘으로부터 세상의 가장 먼 지역까지 나아가 그리스도를 선포하기에 적합한 사람이 되었다. … 당신의 아들의 이름으로 하나님께 나아오는 모든 사람들에게는 얼마나 충만하고 값없는 축복들이 베풀어질 것인가! (원고 128. 1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