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God

예수님처럼

맨 위로
맨 아래로
글씨크기

육류 없는 건강한 식사를 준비함

“그는 또 그 속건제를 여호와께 가져 올지니 곧 너의 지정한 가치대로 떼 중 흠 없는 수양을 속건제물을 위하여 제사장에게로 끌어 올 것이요”(레 6장 6절).
10월 28일
안녕 친구들! 찐빵아저씨의 성경이야기, 오늘은 우리가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예요.

여러분, 우리는 지금 하나님께서 주신 시험과 검증의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우리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침례를 받았기에, 하나님께서 기뻐하시지 않는 일들과 사탄이 우리를 유혹하는 모든 것들로부터 떨어져 나와 최선을 다해 살아가야 해요. 그렇게 한다면, 우리는 예수님을 닮아가는 힘을 받게 될 거예요. 그리고 하나님의 구원을 보게 될 거랍니다.

건강한 삶을 사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면,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이 우리 몸에 어떤 해를 끼치는지 깨닫게 될 거예요. 나쁜 습관을 고치는 것은 쉽지 않고 참을성이 많이 필요하지만, 건강한 식습관을 들이면 전에 먹던 해로운 음식들이 소화불량과 여러 질병을 일으켰다는 걸 깨달을 수 있을 거예요.

부모님들은 기도로 힘써야 해요. 자녀들이 건강을 해치는 것들로부터 멀어질 수 있도록 잘 가르쳐 주세요. 건강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이 무엇인지 알려주시고, 건강한 삶의 원칙을 일깨워 주세요. 하나님께 순종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이미 하나님의 진노가 다가오고 있어요. 우리는 한 백성으로서 우리 아이들을 지키기 위해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해요.

건강에 좋은 삶의 원칙을 많은 사람들에게 가르치기 위해서는 엄청난 노력이 필요해요. 요리 학교를 세워서 건강에 좋은 음식 만드는 법을 널리 알려야 해요.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누구나 간단하게 요리하는 법을 배워야 해요. 어디에서나 맛있으면서도 건강에 좋은 음식 만드는 법을 전해주어야 해요. 고기를 먹지 않고도 영양가 있는 식사를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어야 한답니다. (리뷰 앤드 헤랄드, 1910년 3월 3일)

하나님을 믿는 굳건한 믿음과 진지한 마음, 그리고 다른 사람을 돕고자 하는 마음이 필요해요. 영양이 부족한 음식은 건강에 좋은 삶을 방해하니까요. 우리 몸에 알맞은 영양분을 주는 음식을 먹어야 해요.

자, 그럼 친구들! 함께 기도해 볼까요?

사랑의 하나님, 저희에게 시험과 검증의 시간을 주셔서 감사드려요.
저희가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아갈 수 있도록 힘을 주시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혜를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예수님처럼(To be like Jesus) 원문


육류 없는 건강한 식사를 준비함

지금은 우리 모두가 시험받고 검증받는 중이다. 우리는 그리스도께로 침례받았으며, 만일 우리가 마땅히 해서는 안 될 것에 우리를 두는 것과 그 방향으로 끌어내리는 모든 것에서 분리되어 나름대로 최선의 행동을 한다면, 우리의 살아계신 주님 그리스도께로 자라가는 힘이 우리에게 주어질 것이고, 우리는 하나님의 구원을 볼 것이다. 우리가 건강 생활의 원칙에 이해력을 갖출 때만 적절치 못한 식사에서 기인되는 악을 아는 일에 온전히 분기할 수 있다. 실수를 알고 난 후에, 자기 습관을 고치려고 용기를 내는 자들은 개혁을 위한 과정이 어렵고 상당한 인내력이 요구된다는 것을 발견할 것이다. 그런데 의당한 입맛을 일단 형성할 때는, 그들이 전에 해로운 것으로 간주된 음식 섭취가 천천히 그러나 분명히 소화불량과 기타 질병의 근거를 제공했다는 것을 깨달을 것이다. 아버지, 어머니들은 기도로 경성해야 한다. 모든 심신의 상태에서 부절제에 대항하도록 엄격히 지도하라. 자녀에게 참된 건강 개혁의 원칙을 가르쳐 주라. 건강을 위해 피해야 할 것들이 무엇인지 그들에게 가르치라. 불순종의 자녀들에게 이미 하나님의 진노가 엄습하기 시작했다. 범죄와 죄악적인 실상이 지금 모두에게 얼마나 드러나고 있는가! 한 백성으로서 우리는 저열한 사회에 맞서 우리 아이들을 지키는 일에 커다란 관심을 베풀어야 한다. 엄청난 노력이 건강 개혁의 원칙으로 사람들을 교육하는 데에 투입되어야 한다. 요리 학교를 설립해야 하고, 건강한 음식 요리법을 집집마다 전해야 한다. 노소를 막론하고 어떻게 하면 더 단순히 요리하는지를 배워야 한다. 진리가 제시되는 곳마다 단순하면서도 여전히 맛 좋은 방식으로 음식을 준비하는 법을 사람들에게 가르쳐야 한다. 영양 있는 식사가 육류를 사용하지 않고도 제공될 수 있다는 것을 그들에게 보여 주어야 한다. 하나님을 믿는 믿음과 목적에 대한 진지함과 다른 이들을 돕고자하는 자발성이 필요하다. 적당한 영양 성분이 결핍된 식사는 건강 개혁 사업에 비난을 초래한다. 우리는 몸에 적당한 영양분을 제공할 음식을 우리 자신에게 공급해야 한다. - 리뷰 앤드 헤랄드, 1910년 3월 3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