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시대에 성령이 다시 오실 것임
10월 26일
그러나 이 힘센 천사는 부드럽고 평탄한 기별을 전하기 위해 오시는 것이 아닙니다. 그는 우리의 마음을 뒤흔들어 놓을 만한 강력한 말씀을 가지고 오실 것입니다. 과연 우리는 하나님의 종으로서 이 힘센 천사와 함께 세상을 그분의 영광으로 밝히는 거룩한 사명에 동참할 준비가 되어 있을까요?
우리 주변에는 악한 영적 세력들이 광범위하게 퍼져있습니다. 하나님께 불충하고 죄악에 빠진 이 세상을 정복하려면 오직 성령의 능력만이 필요합니다. 하나님께 충성을 다하며 그분의 일에 힘쓰는 사람들은 사탄의 공격 대상이 됩니다. 큰 빛을 받은 사람들이라도 그에 걸맞는 믿음과 순종의 삶을 살지 않으면 쉽게 배교에 물들 수 있습니다. (서신 25b, 1892)
그러나 희망이 있습니다. 비록 큰 빛을 받지는 못했어도 진리를 사모하는 마음으로 성령의 인도하심에 민감한 사람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오랫동안 진리를 외면해온 이들에게는 빛이 흐려 보일지 모르지만, 빛 가운데 행할 준비된 자들에게는 진리가 아름답고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지금 이 땅에는 그릇된 교리들로 인한 영적 혼란이 가득합니다. 하지만 진리의 증거들을 받아들일 준비된 자들에게 성령께서는 인도자와 방패가 되어 주실 것입니다. 우리에게는 사람의 생각을 의논할 시간적 여유가 없습니다. 사탄의 권세가 절대적으로 보일지라도 두려워 말아야 합니다. 그는 이 세상의 모든 것들을 자신에게 맞추어 변질시키려 하고 있지만, 결국 그 영적 전쟁에서 승리는 하나님께 속해 있습니다.
사랑하는 그대여, 우리가 성령의 충만함을 구할 때, 그리스도의 빛이 교회와 이 땅에 가득 비춰질 것입니다. 천사가 하늘에서 내려와 온 세상을 그분의 영광으로 환하게 비출 때처럼 말입니다. 모든 사람들의 입술에서는 그리스도의 이름이 찬양으로 울려 퍼지고, 모든 이의 마음에는 그분을 향한 뜨거운 사랑이 넘쳐날 것입니다.
하나님 아버지, 지금 이 시간 우리에게 성령을 부어주시고 진리의 빛 가운데로 인도해 주시옵소서. 사탄의 궤계에 넘어가지 않고 믿음으로 승리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우리를 붙잡아 주시옵소서.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승리하시는 그리스도(Christ Triumphant) 원문
우리 시대에 성령이 다시 오실 것임
우리는 한 천사가 하늘에서 내려올 것이며, 땅이 그의 영광으로 환해질 것이라고 가르쳤고 또 그렇게 기대해 왔다. 우리는 그때, 오순절 날에 있었던 것과 유사한 영혼의 수확을 거둘 것이다. 이 힘센 천사는 부드럽고 평탄한 기별을 전하기 위하여 내려오지 않고 사람들의 마음을 뒤흔들어 놓을 계산된 말을 가지고 내려온다. … 과연 우리는 인간 대리자들로서 세상을 그분의 영광으로 환하게 할 이 힘센 천사의 기별을 외칠 거룩한 토구된 사람들과 협동할 것인가? 성령의 전능한 능력을 말미암아서만 정복될 수 있는 악의 임금의 세력은 얼마나 크고 얼마나 광범위한 것일까 하나님께 대한 불충성, 온갖 형태의 범죄는 우리 세상에 널리 퍼져 있다. 하나님께 대한 그들의 충성을 보존하려는 사람, 그분의 일을 능동적으로 하는 사람들은 지옥의 모든 창과 무기의 표적이 된다. 큰 빛을 가진 사람들이 그에 상응하는 믿음과 순종을 보이지 않는다면, 그들은 곧 횡행하는 배도에 물들게 될 것이다. 다른 영이 그들을 통제한다. 그들이 기회와 특권들을 받은 점에서는 하늘에까지 높아졌었지만, 그들은 가장 열렬한 오류의 옹호자들보다 훨씬 더 나쁜 상태에 빠져 있다. … 그와 같은 큰 빛을 받지 못했던 다른 사람들, 진리와 자신을 동일시하지 않았던 사람들이 성령의 영향 아래서 빛이 그들에게 비칠 때에 반응을 나타낸다. 그 귀중한 가르침을 오랫동안 경시해 온 자들에게 그 힘을 상실해 온 진리는, 빛 가운데 행할 준비가 되어 있는 자들에게는 아름답고 매력적으로 보인다. … 그릇된 교리들로 인한 혼란의 와중에서, 하나님의 영은 진리의 증거들을 저항하지 않은 자들에게 인도자와 방패가 될 것이다. 우리는 혈과 육과 의논할 시간이 없다. 사단의 권세는 겉으로 보기에 절대적인 것처럼 보인다. 그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들을 인간을 그의 정신과 본성으로 물들이려는 자신의 목적에 맞도록 변환시키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 쟁투는 치열할 것이다.… 악한 사람들과 연합한 사단적 매체들의 동맹체는 그들의 전 세력을 전쟁터에 투입하는 불의의 도구들로서, 선을 대적하는 악의 세력이다. 성령께서 위로부터 부어졌을 때에, 빛이 홍수처럼 그 교회에 쏟아져 들어왔지만 그리스도는 그 빛의 근원이셨다. 그분의 이름이 모든 사람의 혀에 있었으며, 그분의 사랑이 모든 사람의 마음을 채웠다. 큰 권세를 가치고 하늘에서 내려오는 그 천사가 온 세상을 그분의 영광으로 환하게 할 때에도 그러할 것이다. (서신 25b, 18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