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hGod

예수님처럼

맨 위로
맨 아래로
글씨크기

오늘 특별한 은혜와 능력의 부어짐이필요함

“속건제나 속죄제는 일례니 그 제육은 속하는 제사장에게로 돌아갈 것이요”(레 7장 7절).
11월 28일
안녕 친구들! 찐빵아저씨의 성경이야기, 오늘은 선과 악의 싸움에 관한 이야기에요.

하나님과 사탄 사이에는 오랫동안 큰 싸움이 있어 왔어요. 사탄은 늘 하나님의 교회를 괴롭히려고 했지만,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백성들에게 힘과 용기를 주셨답니다. 마치 슈퍼맨처럼 말이에요!

예수님의 제자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면서 성령님의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하지만 우리가 예수님 다시 오시는 그 날에 가까워질수록, 사탄은 더 무서운 힘으로 우리를 괴롭히려 할 거예요. 사탄은 하나님의 천사였지만 나쁜 생각을 품고 하나님을 떠났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우리는 예수님을 사랑하는 친구들에게 예수님이 곧 다시 오신다는 소식을 전해야 해요. 그래야 우리 모두 예수님 만나는 날에 깨끗하고 아름다운 모습으로 설 수 있을 거예요. 마치 엄마가 깨끗이 빨아준 하얀 옷을 입은 것처럼요. (벧후 3:14)

사탄은 하나님이 무섭고 나쁜 분이라고 거짓말을 해요. 그래서 사람들이 하나님을 사랑하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도 지키지 않게 하려고 해요. 옛날부터 용감하게 하나님 편에 선 사람들은 사탄에게 괴롭힘도 당했어요. (각 시대의 대쟁투, 서문)

하지만 우리는 걱정하지 않아도 돼요. 하나님은 언제나 우리 곁에 계시고 우리를 도와주실 거예요. 하나님의 사랑은 세상 그 무엇보다 크니까요. 자, 이제 손 모아볼까요? 사랑의 하나님, 사탄의 나쁜 생각과 행동으로부터 우리를 지켜주세요. 예수님 다시 오시는 그날까지 우리 모두 믿음 잃지 않고 예수님만 바라보며 살게 해주세요.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예수님처럼(To be like Jesus) 원문


오늘 특별한 은혜와 능력의 부어짐이필요함

선과 악의 대쟁투는 세상의 역사가 끝날 때까지 날로 치열해질 것이다. 사단은 각 시대를 통하여 그리스도의 교회에 분노를 나타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악마의 세력에 대항하여 설 수 있을 만큼 당신의 백성을 강화시키고자 당신의 은혜와 성령을 부어 주셨다. 그리스도의 사도들이 그분의 복음을 세상에 전하고 또한 장차 올 모든 시대를 위하여 그 복음을 기록할 때, 특별히 성령의 교훈을 받았다. 그러나 교회가 최후의 구원에 가까이 이를수록 사단은 더욱 큰 능력으로 활동하게 된다. 그는 “자기의 때가 얼마 못 된 줄을 알므로 크게 분내어”(계 12:12) 내려온다. 그는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살후 2:9)으로 일할 것이다. 한때 하나님의 천사 중에서 최고의 지위에 있던 그 주모자는 육천 년 동안 기만과 파멸의 사업에 온 정력을 기울여 왔다. 이와 같이 각 시대에 걸쳐 투쟁하는 동안에 얻은 악마적인 숙련과 교활함과 그동안 닦은 모든 잔학성이 최후의 투쟁에서 하나님의 백성을 대항하는 데 활용될 것이다. 그러므로 이와 같은 위기에서 그리스도를 따르는 사람들은 주님의 재림의 경고를 세상에 전하여야 한다. 그리하여 주님께서 오실 때에 그분 앞에서 “점도 없고 흠도 없이”(벧후 3:14) 설 수 있는 한 백성을 준비시켜야 한다. 이 시대는 하나님의 은혜와 능력의 특별한 선물이 사도 시대와 마찬가지로 교회에 꼭 필요하다. 사단은 하나님의 품성을 그릇되게 나타내어 사람들로 하여금 창조주에 대한 그릇된 관념을 가지게 함으로 하나님을 사랑하기보다는 도리어 무서워하고 미워하게 하고자 애를 썼고, 하나님의 율법을 버리고 사람들이 율법의 요구에서 벗어난 것으로 생각하게 하려고 노력하였고, 각 시대를 통하여 그의 기만에 항거하려는 사람들을 시종일관 핍박해 왔다. 그런 사실들은 부조들과 선지자들과 사도들의 역사에서 그리고 순교자들과 개혁자들의 역사에서 찾아볼 수 있다. - 각 시대의 대쟁투, 서문 중에서